요즘 인벤보면 게임을 즐기거나 좋은이야기보단 
쌀시세 성장동기 보상 되게 별로다 란애기로만 도배되고있는게 보이는게 진짜맘에안들어요

게임 누가 하라고 협박하는것도 아니고 저도 로아 좋아하는편입니다 rpg게임이 취향이라서
현재 서비스하는 rpg중에선 가장 재밌게하고있어요

로아의 구조상문제? 버스나 다계정 쌀먹? 골드값문제 네 문제맞긴합니다
서폿의 성장체감 딜러들의 직업차별 득템의 의욕등 다문제가맞아요 

그런대 그거떠나서 로아를 하는이유는 전그냥 순수하게 rpg게임이란 내취향에맞는게임
가볍게하기좋은게임이라서 로아를 즐기는게큽니다
카드작같은것도 열심히해서 저도 세구 남바30같은거햇고 

저도 효율을 안따지는건 아니라 본캐폿 템렙은 귀속+조금씩사서 꾸준히누르고 있지만
보석은 9홍3개이후로 안맞추고 잉여골드 쌀먹가끔해요 

솔직히 게임이 지금 문제로 이야기되는거
스토브 로아팀에서 골드관련해서는 그냥 신규장비를 추가하든가

필수 골드요소 추가하면 골드값은 쉽게잡힐부분입니다 안하는건 애내가보기엔
그리문제가 아니라보는걸거고요 솔직하게말해서 작년보다 강화자체는 훨씬쉬워진게맞아요 뉴비들은
배럭육성도 막상해보면 훨씬쉬워졌고요

경제가걱정된다 해봣자 답없어요 차라리 게임내적 밸런스나 직업관련애기를
했으면 몰라도 쌀값으로 이렇게불타는건
진짜 망하라고기우제지내는 걸로밖에 안보입니다

게임을좋아한다 뉴비들이걱정된다 이리저리 문제삼는분들도있지만.. 
솔직히 핑계잖아요

저도 넥슨게임같은대 오래해봣고 2~4년 무응답이던곳도 그냥 침체기겪다가도
패치하나잘햇다 혹은 그냥시기잘탓다하면 다시돌아오는사람들 흔히봤던 사람입니다
애내 올해패치한것도 솔직히많이햇어요 

로아는 쉽고 라이트한게임을 추구한 방향성이고 저도 그헤택을 누리면서
적당히 무소과하면서 지금은 12개월 차로 1602 캐릭하나에 1540둘 1500배럭 둘둘이된상황입니다
솔직히 혜택누릴만큼 누린유저에요 
(첫캐릭 하익없이시작해서 쿠크 가는대 첫딜러캐 3개월걸렸어요  라이트하게 했엇지만 이땐)

아마 인벤에글쓰는분들도 대부분 비슷할겁니다

이걸로 인해서생긴문제 누군가말한대로 군단장패치를 빠르게했거나 템렙구간을
훨씬뻥튀기시켰다 그랫으면 이런애기도 훨씬늦게나왔을겁니다 단순하게 강화수치만
훨씬어렵게만들엇어도 이런문제 애긴 더늦게나와요 로아는 그걸안한거고

근데 역량상부족이거나 안된거가지고 뭘어쩌란건가요..
게임 즐기자고하자던거아니엿어요?  

진짜 걱정된다는 방패로 안좋은애기만 볼바에는 접었으면 싶음 그런사람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