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MMORPG가 
레이드 시스템 만들때 그냥 하위단계 클리어만해도 바로바로 모든부위 만들 수 있는게 아니라
와우 / 파판 / 블소 / 아이온 기타 등등 

1네임드는 장갑 / 망토를 뱉어내거나 확정재료를 통해 제작가능

2네임드는 반지 / 목걸이만 뱉어내고 확정재료를 통해 제작가능

3네임드는 무기 / 탈것 등을 뱉어내고 확정재료를 통해 제작가능

4네임드는 신발 / 투구 등을 뱉어내고 확정재료를 통해 제작가능

5네임드는 상의 / 하의 등을 뱉어내고 확정재료를 통해 제작가능

이런개념임 

4네임드 못가면 영원히 해당 시즌 끝날때까지 신발 / 투구 파랑따리 월보따리 무효과 쓰레기
끼고 있어야되는데 ㅋㅋ  5네임드 못깨면 영원히 상의 / 하의 못만드는거고 
그래서 4네임드 가려고 5네임드가려고 기를 쓰고 스펙업하고 +@로 어필하는거 

그래서 사람들이 이악물고 다음 단계를 가려고 스펙업하고 싶어서 
이 악물고 클리어하려고 노력하는데
그딴게 하나도 없음.. 보상설계가 잘못된건 확실함 
최소한 대다수가 해당 내용을 채택한건 이유가 있어서라고 생각함

이런 라이트함이 로아만의 장점이라고 이야기하고 덕분에 1넴 2넴만 잡아도 개꿀~ 하면서 
그냥 3네임드 4네임드 포기 박아버리는데 응~ 시간이 해결해줄거야
게임하는데 이 부분에서 성장동기 박살난건 장점보다 단점이 훨씬 크다 봄 

3네임드 4네임드 깰 자신없으면 영원히 무기 못만들고 영원히 상의 하의 못만드는게 맞음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