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또한 시즌2 오픈하고 집에서 게임을 플레이할시 

'서버에 접속 할 수 없습니다. 게임을 종료합니다.[w0x9]'

문구가 뜨면서 게임 실행 10~20분간격으로 게임이 팅겼던거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공유기 2대를 걸쳐서 들어오는 랜선을 사용중이고 

이같은 현상이 일어나는분들 대부분이 공유기를 사용중인 환경에서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온갖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검색해본 결과로 이것저것 전부 시도해봤지만 전부 물거품이였습니다.

로스트아크 측에 문의를 해봐도 일주일동안 답변이 없고 

로스트아크 고질적인 네트워크 문제로 처음 오픈했을때부터 꾸준히 유지되어오던 현상인거 같더군요.

방화벽 설정, 유동IP를 고정IP로 변경, 랜선을 다이렉트로 PC에 연결, 게임 재설치

최후로 포맷까지 거쳐봤지만 현상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이것저것 다시 알아보던 도중 로스트아크 관련 글이 아니라 공유기 관련 글을 찾던 도중에

공유기 2대 이상일시 메인공유기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허브모드로 변경 안해주면 아이피가 충돌한다는 글을 발견해서

왠지 느낌이 쌔게 와서 저도 이것저것 글 참고하면서 메인공유기를 제외한 나머지 서브공유기를

허브모드로 변경하고 이것저것 설정해놓고보니 오늘 하루동안 플레이해본 결과

팅긴 횟수 0회입니다. 물론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다른 대처법들 (위에 적어둔 방화벽설정 등등)

이랑 시너지를 발휘해서 그런건진 저도 컴잘알이 아니기때문에 모르겠지만

어찌됐든 가장 중요한 요소는 공유기를 2대이상 사용중인 가정 환경이시라면 

해당 방법대로 하시면 충분히 효과가 있을거라 생각하고 로아를 제외한 나머지를 생각해도

아이피 충돌이 없어지기 때문에 조금 더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이 구축된다고하네요.

아래 링크는 제가 참고하고 도움이 많이 되었던 주소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뒷광고 아니에요)


(제가 처음에 참고한 블로그 내용)


(iptime 공식사이트에 나와있는 공유기→허브모드 변경 방법 관련! 다른 업체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