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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주의]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하드 난이도 2~4관문 움짤 및 바뀐 패턴 대응 팁입니다.

안녕하세요. 루페온에서 창술사를 하고 있는 웥창석이라고 합니다.

모든 패턴을 작성하기엔 공략의 분량이 길어질 것 같고 기존에 이미 좋은 공략들이 많이 나온 것 같아

1-4관문 네임드들의 트라이하면서 느낀 달라진 부분과 주의 하실 점을 간략히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기믹이 크게 바뀐게 없다보니 추가된 기믹 위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파티원 레벨은 

1573 아르카나

1565 창술사

1565 건슬링어

1563 바드

1560 바드,스트라이커,버서커,워로드 

였습니다.


1네임드 게헤나 헬카서스  

 [깰 줄 모르고 그냥 들어갔다가 깬거라 영상 및 움짤이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1.  85줄 자리 찾아 들어가기 전에 맵에 중앙으로 이동한 보스를 무력화시켜야 합니다.
    
2.  42줄 6카운터 기믹 시 맵의 외곽에서 광역피해를 입히며 경직을 유발하는 화살이 발사됩니다.
    앞번호 카운터 성공한 공대원이 몸으로 막아주시는게 좋습니다.


2네임드 프로켈 
  [외부를 한번도 못해봐서 외부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1. 내부조   - 퇴장 시 한번 들어간 유저는 재입장 불가
   
    1-1 내부 입장 직후 외부에 몽환의 기사가 리젠되며 은신 상태에 들어갑니다. (안나온 트라이도 있어서 랜덤?)
    
    1-2 반격이 추가됩니다.  반격에 성공할 시 전방에 데미지와 함께 기절을 겁니다

     
     ↑ 반격 모션
  
    1-3 피자 패턴에서 피자 외곽에 선이 생성되고 선을 넘어가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음

      
     ↑피자 외곽 선과 피자 장판 생성
    
    1-4 전방에 창을 휘두르고 올라가는 패턴 (공의연무)에 메달린 창에서 덤블링으로 내려오면 
       광역피해와 기절을 주는 원형 장판 (안->밖 순서로 터짐)
       
       바로 내려찍으면 플레이어 방면으로 광역피해와 기절 장판 (플레이어 쪽으로 직선형 장판)

       
      ↑덤블링을 하며 내려오는 모습
  
    1-5  - 갑옷 파괴 상태에서 슬로우 효과가 먹히지 않음 (슬로우 스택을 쌓아서 상태이상을 거는 스킬도 포함)

      
      ↑보스의 버프

      1-6  칼던지기 후 창 돌리기 패턴에서 임의의 2종류의 상태이상에 면역
           
       
       ↑기절+임의의 한종류에 면역 상태 (면역이 아닌 동결 수면 등등은 걸림)








3네임드 아슈타로테 

기본 패턴의 변화는 크게 없지만 레벨이 낮으면 광폭화 이후 받는 피해가 굉장히 부담됨 

노말같은 맞딜이 약간 힘들어짐


1. 145줄 무력화 
 
   1-1 기존 8종 운석 외에 4개가 더 생성됨 실패 시 광역 피해+넉백 

 대응법
  
  무력화가 상대적으로 낮은 직업이 한번 더 먹고 무력화에 참여


2. 별,오각형 문양
 
   2-1 총 4개의 문양이 생성 됨 위치는 십자 혹은 X자 랜덤 플레이어가 문양에 닿으면 즉사
         노말처럼 같은 문양을 보스에게 먹여야 안전지역 생성 됨 (총 2개)      

 대응법

 서로의 동선이 겹치면 매우 위험하기 떄문에 시계 혹은 반시계 방향으로 정해서 한 방향으로 움직이는게 안전
 실패 시 첫틱 맞고 시간 정지 물약을 사용하면 생존 가능


  
   ↑ 먹이면 안되는 문양을 외곽으로 빼는 모습

3. 미로찾기 패턴

   3-1 황금의 창 대상자가 장판에 모두 들어오지 못할 시 파티원의 일부만 매혹에 걸려서 바로 공격하기에
         매우 위험해짐


창 대상자가 최대한 안전하게 피하기 

4. 100줄 무력화 패턴

   4-1 무력화 패턴 시작 시 맵의 임의의 장소에 12개의 노란 운석이 떨어지고 노란운석 위에 올라가면 
         무력화 피해가 100% 증가하고 전투 능력이 소폭 증가하는 버프를 획득함 
         운석 주위엔 보라색 십자 모양 장판이 생성되고 피격 될 시 받는 피해 100% 증가 디버프가 걸림
         노란 운석 중첩은 총 3중첩까지 쌓을 수 있으며 3중첩 시 무력화 피해가 300% 증가하며 
         공격력 증가 및 쿨타임 감소 등의 성능 버프를 획득하고 무력화를 널널하게 진행할 수 있음
 
대응법

무력화가 좋은 4명이 9시 12시 3시 6시로 방향을 정하여 각자의 구역에 나오는 운석을 먹고 버프를 획득하여
빠르게 무력화를 진행하는게 좋음

별,네모,마름모 도형깨기 패턴에서 이난나가 필요 없다면 100줄에는 웨이보단 이난나를 써서 눈을 무시하고 빠르게
무력화를 시킨 후 버프를 받은 상태로 공격하는 것이 딜적인 측면에서도 더 도움이 많이 됨


↑ 십자가를 피해서 정확히 운석 위에서 버프를 획득



↑ 운석 버프를 3중첩 시켜서 빛의가호로 전환


5. 42줄 도형깨기 패턴
    
   5-1 8자를 그리며 맵에 양쪽에 눈이 생성되며 안쪽-안쪽-바깥-바깥-안쪽-안쪽 순서로 안전 지역이 진행 됨
         눈을 3회 연속 바라보면 3번째부터 17만 가량의 피해를 입기 때문에 도형 처리 할 때 주의 해야함
 

대응법

눈 생성이 끝나고 나서도 시간이 넉넉하게 있는 편이기 때문에 눈이 진행되는 동안엔 1개 ~ 2개 정도 안전하게
처리해놓고 눈이 끝난 후 빠르게 마무리 짓는 것이 좋음
별 도형의 경우엔 생각보다 체력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42줄에 가기 전에 주딜기를 아껴둘 것

생각보다 이난나 의존도가 낮은 패턴이고 3넴의 경우 아이템 레벨이 낮을 때 일반 패턴에 사고가 많이 나서
0줄 이전 에스더를 채우기 위한 딜컷이 굉장히 위험하다고 생각됨
파티에 워로드가 있다면 1각을 채용하면 사고 확률이 내려감



↑ 순서대로 돌아가며 8자로 생상되는 눈 

6. 0줄 빨강 파랑 패턴
  
  6-1 기존의 패턴에서 강화되어 총 16개의 문양을 밟아야 함. 별도형 깨기와 마찬가지로 눈이 8자 모양으로 2개씩          생성 됨
        눈은 바깥-바깥-안쪽-안쪽-바깥-바깥 (문양 전환) 바깥-바깥-안쪽-안쪽-바깥-바깥 순으로 진행 됨

대응법

2인 1조로 조를 나눠 최대한 이동을 지양하고 각각의 커버할 범위에 나오는 것만 커버하는 편이 안전함

눈이 생각보다 늦게 터지고 규칙성이 있기 때문에 침착하게 밖-밖-안-안을 보며 안전하게 이동하는 것이 좋음

이난나의 범위 밖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고 한사이클이 끝날 때 이난나가 꺼지기 때문에 시간 정지 물약을 이용하여 최대한 안전하게 커버하는 것이 중요함

문양이 한사이클 (8개)가 진행되고 나면 바닥에 빨강,파랑 문양이 먼저 생성되고 플레이어의 머리위의 징표가 바뀌기 때문에 한사이클이 지나고 나서 바닥에 자신의 색과 반대의 문양이 생성되면 바뀌지 않더라도 미리 들어가는 것이 좋음



↑ 각 조별로 커버할 범위  

[각 조별 2인은 최초 나오는 1개를 각자 먹고 자리에서 눈만 보며 있다가 다음에 서로 색을 바꿔서 먹기]




↑ 파란색 문양을 보유하고 있지만 한 사이클이 돌아갔기 때문에 미리 들어감







4네임드 태초의 악몽

생각보다 복잡하지만 쉬운 네임드 장판의 발생 속도가 빠르니 딜이 넉넉하다면 시정을 드는 것이 좋음

1. 죠스바



1-1 구체 막기 패턴

맵에 외곽에 노란색 구체를 뿌리며 크고 작은 노란색 구체가 생성되며 구체가 보스에 들어갈 시 심화 중첩이 쌓임

대응법
큰 구체는 노말과 동일하게 노란선을 기준으로 나오기 떄문에 겹치지 않게 깔아주는 것이 좋음


↑전방의 작은 노란 구체는 플레이어가 2개 이상 먹어도 상관 X 
   후방의 큰 구체는 노말의 구체와 똑같이 플레이어가 1개 먹을 시 디버프가 생성되고 2중첩 시 즉사


1-2 작은 구체 막기 패턴 

다른 색에서 죠스바로 바뀌면 꼭지점 이후에 나오는 패턴(추정) 맵에 전방위에 노란색 구체를 뿌리고

모두 막아야함 막지 못하면 보스의 심화 중첩 증가 

대응법

신속로브를 사용하거나 이동기를 사용하여 따라가면서 새는 쪽이 없게 신경써주는게 베스트


↑쭉 돌면서 안들어가게 막으면 된다


1-3 6인 무력

마법진 생성 위치에 플레이어 1인이 들어갈 때 마다 맵 전체에 원형의 바닥이 생성됩니다.
마법진에 늦게 들어가면 들어갈 수록 안전 지역이 좁아짐 (추측)


대응법 

1-1-2-2 순으로 들어가면 되며 1-1이 들어갈 땐 텀이 널널한 편이지만 2-2는 한번에 들어가지 않으면 바닥이 
난잡하게 생성되어 최대한 맞춰서 들어가는게 좋음.
늦게 들어가면 마법진의 안전지대가 촘촘해지는 경우가 있음(추측)
뎀감으로 버티진 못하지만 시간 정지 물약은 가능하기 때문에 위험하면 배틀아이템 적극적으로 사용
무력화 낮은 캐릭터들이나 장판 피하기 숙련도가 낮은 분이 먼저들어가면 좋습니다.


 ↑하얀 선에 닿으면 즉사하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한 곳을 찾아서 무력화


2. 노란구체

2-1 변환 패턴

변환 시 기존과 같이 수정이 4개 생성되고 맵의 외곽에 장판이 깔린다.
수정에서 발사하는 구체에 피격 시 플레이어를 끌어당기는 장판이 생성 되며 수정이 사라지고 나면 
긴 상태이상인 고통을 거는직선 장판을 다수 생성한다.

대응법

바깥 쪽에 비해서 안쪽은 비교적 맞을만 한 편이어서 파티별로 본진을 정하고 빠르게 모여서 수연,넬라,윈뮤 등의
실드와 뎀감 효과를 받는 것이 안전하다.
마지막에 나오는 고통 장판과 일반 패턴이 중첩되어 나오기 때문에 딜을 억지로 하기보다는 최대한 장판을
피한 후 딜을 하는 것이 좋다



↑모여서 실드를 받아 피해를 최소화 하고 고통 디버프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2-2 장판 피하기

패턴 사이사이에 2줄기씩 고통 장판을 발사한다. 피격 시 5초 간 행동 불가에 걸린다.

대응법
상태이상에 걸린 후 외곽으로 날아가면 기상기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중첩이 높게 쌓여 
사망 할 수도 있다 이에 패턴 사이사이에 장판이 뜨면 먼저 피한 후 딜을 하는 것이 좋다.


패턴과 같이 나오는 고통 장판


2-3 구체 파괴 후 무력화

노말과 똑같은 기믹이지만 보호막이 없는 사람이 보라색 구체에 피격 당하면 매혹에 걸린다.
무력화가 늦으면 수정과 수정의 사이 부분에서 구체추가로 생성된다

대응법
노말과 똑같이 보호막을 지닌 사람이 양쪽 수정에서 나오는 구체를 막아주고 무력화를 하는 인원들은 
날아오는 구체를 최대한 피하며 진행하는 것이 좋다.



↑매혹을 제외하곤 노말과 거의 동일하다.

3. 파란 구체

3-1 받피증 디버프

보라색 수정에서 발사하는 코코볼에 맞으면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가 생긴다. 

대응법

많이 맞으면 중첩되기 떄문에 수정이 생성되면 딜보단 생존 위주로 운영하는 것이 좋다


3-2 깐부 무력화

각각 기둥 앞에서 네모난 도형이 생성 되고 무력화 성공 시 안전 지역을 생성한 뒤 십자모양 피해를 준다.
십자모양에 피격무적 버프가 사라져서 사망

대응법

무력화를 한후 중앙즈음에 있다가 안전 지대로 이동하면 된다.





4. 별 무력화

4-1 변환 패턴 

변환 시 보스 주변에 네개의 기둥이 생성되고 * 모양으로  장판이 터진다.
최초 진입 시 - 무력화 딜타임 후 다른 도형으로 변경 시 총 2번 생성된다.

대응법

보고 피하자


↑별모양 장판 


4-2 변질과 쇠약

별 도형과 전투가 시작되면 모든 플레이어는 변질 디버프를 획득하게 되고 데미지를 입을 시 쇠약 디버프가 쌓인다

쇠약 디버프는 1스택 당 무력화 피해 4% 감소이며 피격 시 중첩되어 증가한다.


대응법

이난나 혹은 바드,홀리나이트,워로드의 실드 등으로 피격은 되었지만 피해를 입지 않은 경우엔 쇠약 디버프가 쌓이지 않는다. 


↑ 변질 디버프


4-3 창문

무력화가 되면 침묵 + 끌어오기 + 피해를 주는 장판을 생성한다.


대응법

보고 피하자


↑창문 피하기







4네임드는 영상이 중간부터 녹화되었네요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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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네임드는 크게 달라진 점이 많지 않고 추가된 부분도 많지 않아 간략하게 정리했습니다.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의견이 많아 쪼금 정리를 해보았는데 오랜만에 밤을 새서 그런가 더 두서 없는 느낌이네요

다른 유저분들의 주말 트라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P 156,131 (84%) / 160,001

Lv71 Mev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되긴 되네~

 


취미로 하는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TcEPA9iIFAkw8L5wD8ZRfw?view_as=subscriber

레벨
Lv71
경험치
156,131 (84%) / 160,001 ( 다음 레벨까지 3,870 / 마격까지 2,619 남음 )
포인트

이니 125,579

베니 161

제니 507

명성
7,404
획득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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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 1
  • 1
  • 5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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