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관문

● 1문양만들기 및 문양넣기 페이즈

▷ 조우(200줄~180줄) : 
처음 입장하면 아브렐슈드 체력 200줄. (광폭화전까지 18분 부여됨.
180줄까지 최대한 빨리 딜을 몰면되며, 보통 180줄까지 까는데 1분~1분30초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tip : 미리 말씀드리자면 아브렐슈드 5관문은 딜이 많이 타이트하기 때문에 항상 타임어택 하는 마인드로 딜빡빡하게 해주셔야합니다.)

▷ 문양부여 및 문양 만들기(180줄~140줄) :
-문양부여

아브렐슈드 노말과 다르게 위 사진처럼 바닥에 개인 문양이 랜덤으로 부여됩니다.
(순서대로 검정색원, 흰색사각, 검정색육각, 흰색별)
그리고 140줄이 되기 전까지 노말과 동일하게 해당 문양을 완성시켜주면됩니다. 
문양을 완성시키기 위한 낙인이 뜨는 시점은 아브체력에 따라 결정되며
180줄, 176줄, 172줄, 168줄, 164줄, 160줄, 156줄, 152줄, 148줄, 144줄 4줄간격으로 총10번이며,
한번 줄때마다 검정색낙인 4개, 흰색낙인 4개가 생성됩니다.
(★tip : 위에 말했듯이 딜로스가 날수록 힘들어지는 레이드입니다. 따라서 180줄, 176줄에 뜨는 문양은 최대한 별문양인 두명이 빠짐없이 먹고, 그 이후부터 뜨는 각인은 육각형 문양인 사람들 위주로 먹고, 나머지는 160줄 정도에 뜨는 문양부터 관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 바닥가시, 유도바늘 (★매우중요★)
아브5관문 트라이하면서 가장 리트의 주범이 되는 녀석들입니다.


아래에 전조가보이고 바닥에서 가시가 솟아나는 직선장판


동그라미가 일열로 생기면서 시작점에 검은바늘이 생기면서 그 길로 날라가는 투사체

허공에  생성되어 몇초동안 가장 가까운 어글자를 쫒아가다 직선으로 날라가면서 사라져버리는 가시형태의 투사체
총 3가지 형태의 가시패턴이 있으며, 이 가시에 맞을경우 무작위 색상의 각인스택이 1개 추가됩니다.
검정색 각인이 추가될지 흰색각인이 추가될지 모르기 때문에 가시를 이용해서 스택관리를 한다는건 운에 맡긴다는 말입니다.
더욱이 주의할 것은 이게 나오면서 보스는 항상 지가 할 패턴 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꼭 패턴 구린거 겹쳐나와서 어쩔수없이 맞을때가 있음
(★tip : 보통 아제나 에스더스킬이 다 들어가면 10줄 정도를 깔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팟 같은 경우 152줄 까지 스택 관리를 무조건적으로 완료시켜놓고 148~150줄 정도에 아제나를 사용해놓고 무조건 피해 다니기만 하는 방향으로 진행했습니다. 혹여나 스택관리가 1~2개 차이로 안된사람의 경우 아제나 쓰는동안 생성되는 구슬을 빠르게 먹어 문양을 만들 기회가 있습니다.)


▷ 문양깔기(140줄) :
-문양깔기 전조


: 아브 노말과 다르게 위처럼 황금색장판으로 2가지 종류의 전조를 보여 주고나서 문양깔기를 시작합니다.
(위:십자, 아래:원)
십자전조가 나왔을때 = 아브노말 1문양 깔기처럼
원형전조가 나왔을때 = 아브노말 2문양 깔기처럼 
(★tip : 문양까는 위치는 아래 사진처럼 아예 자리를 정해놓고 시작했습니다. )


-문양깔기 (feat. 데칼피하기)

: 위 짤처럼 문양 결속 하기 전에 두번의 데칼패턴을 씁니다. 맞을 경우 걍력한 데미지와 암흑 디버프가 들어옵니다.
(★tip : 데칼은 서로 겹쳐서 피하면 맞을 확률이 좀 높아서 아래 그림처럼 문양까는 타일 양쪽에서서 와리가리치는 방식으로 피했습니다.)


-문양에 운석넣기
: 노말과 동일합니다. 
(★tip : 운석넣기가 끝난 뒤가 딜몰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저희파티는 이때 아드, 암폭, 3버블용맹으로 딜 확실하게 몰았습니다. 또한, 여기까지 오는데 광폭화 전까지 적어도 12분~13분 정도는 남아있어야 딜이 안부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무력/카운터/큐브/부유 기믹페아즈
▷140~110줄 구간
: 그냥 일반패턴 구간입니다. 최대한 빨리 딜해서 110줄까지 가야합니다.
(★tip : 보통 이구간을 1분 안에 넘겨서 110줄 기믹을 광폭시간 11분~12분 정도에는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110줄 무력/카운터 기믹

: 노말하고 동일하나 카운터가 위에3개, 아래3개씩 뜹니다. 카운터 환영 3개는 순차적으로 뜨기는 하나 카운터 쿨이 5초이내가 아니라면 혼자서 다치기는 힘듭니다. 
위에 뜨는 환영 카운터 실패 시 상당량의 데미지가 들어오고, 아래쪽 카운터를 못칠 경우엔 침묵 디버프가 걸리게 되므로 무조건 성공하는 방향으로 가야합니다.
(★tip : 저희 파티는 아래 그림처럼 인원 배치하여 기믹 파훼 했으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큐브/분배강화&1인강화
: 노말과 동일하지만 차이가 있다면, 큐브안에서도 1인강화/분배강화 스택을 지우는 가시장판/유도바늘이 뜹니다.
1인강화 방에는 가시장판이 뜨고, 분배강화 방에는 유도가시가 뜹니다.
또한, 1인강화 방 큐브 체력이 딜러 두명이서 밀기 생각보다 빡빡할 수 있으니 사멸딜러 2명은 피할 것. 
(여기서도 최대한 빨리 밀어야 시간절약이 가능함)
(★tip : 1인강화 방 바드님이 버프 먹는걸로 하고, 최대한 바드님은 가시만 피해다니는 방향으로 했습니다. 1인강화 버프가 15개로 한정되어 있어서 딜넣는 딜러가 먹는거 + 가시에 지워지는거 합 3개가 넘어가면 12스택을 채울수가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무력/부유
: 노말과 같습니다. (무력이 노말보다 조금 빡세니 빡빡하게 무력해야 합니다.

● 2문양만들기 및 문양넣기 페이즈
▷110줄~90줄구간 
: 그냥 일반패턴 구간입니다. 
(★tip : 보통 110줄패턴 끝나면 8~9분정도는 남아있어야 딜안부족할 것 같고 1분 안에는 90줄까지 밀어야합니다. )

▷90줄~50줄구간 (2문양)
-문양부여
: 1문양 구간과 크게 다르지않음. 단, 90줄 문양부여때 구슬 존나게많이, 88줄, 84줄, 80줄, 76줄, 72줄, 68줄, 64줄 
이렇게 딱 8번의 구간에서만 구슬을줌. 164~150줄까지 구슬을 안준다는 얘기임
(★tip : 일단 첫번쨰 90줄에 주는 구슬은 엄청 많으니까 다같이 산개해서 구슬먹으세요. 그리고 64줄전까지 무조건 문양 완성시키고 64줄에 마지막문양사라지면 아제나+딜몰아서 50줄까지 만들어야합니다. 주의할 점은 64줄부터 50줄까지는 구슬을 하나도 안주는데 가시는 계속해서 나오기떄문에 한번이라도 맞으면 리트해야할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양깔기

: 1문양과 마찬가지로 전조보여주고 문양깔기 들어감. 단, 2문양은 데칼이 아니라 운석피하기입니다.
운석이 어글자 대상으로 4개가 떨어지니깐 1문양때처럼 자리 산개해서 신속로브 빨고 뻉뺑이 도시면 운석안맞습니다.

-문양에 운석넣기
: 노말과 같음

● 삑딜페이즈 
▷50줄~클리어
: 보통 2문양까지 완료하고나면 3~4분 정도는 남아야합니다.(제가 위에 계속 강조했던 페이즈대로 왔다면..)
이때부터는 기본패턴 피하시면서 빡딜만 하시면 된다고 생각하세요.
(★tip : 시간지나면 도넛모양으로 즉사장판 터지는 구슬들이 엄청 많이 나옵니다. 서폿분들이나 워로드분이 한대씩쳐서 유도해서 구석으로 빼주셔야 딜러들 딜각이 잘잡힙니다. 시정으로 씹을수 있습니다.)


● 기본패턴 정리
▷추가 or 변형 패턴
-3중벽치기

: 노말과 같은데 벽에 닿으면 침묵걸립니다. 아프진않아요

-손바닥낼름+석화장판

:낼름할떄마다 안쪽/중간쪽/바깥쪽 순서대로 석화장판이 뜹니다. 석화장판이 사라질때 안에 있으면 석화걸립니다.
순서대로 터지니 먼저뜬곳 사라지고나서 이동하면서 피하면됩니다. 
그리고 낼름하는거 저거 존나아픕니다..

-모임장판
: 4명이상 모여야 하는 장판인데.. 혼자맞으면 꽤 아픕니다.. 사진못구함

▷주의할 패턴
-피자장판

: 이거 노말이랑 다르게 겁나 아픕니다.. 3개 다맞으면 15만딜정도 들어오는거 같아요 제기준으로..(TMI로.. 6넴 피자장판은 한방에 8~9만씩들어옴)

-돌진하고 주위 서클

: 겁나아픕니다.. 서클이.. 서클터지는거 무조건 피하세요

-블랙홀

: 아브가 손들고 왼쪽처럼 기모으면 특정 1~2인에게 블랙홀 부여합니다. 몇초후 해당위치에 블랙홀 유성떨어지는데 이거 구석에 잘빼주세요. 잘못뺴면 딜로스의 주범이 됩니다.

-빨간보호막


: 판정이 진짜 안좋은패턴입니다.. 이거에 이상하게 거지같이 죽는경우가 많았어요.. 딜이 13만정도 들어오니 주의

-생존장판

: 이것도 안그러다가 가~~~~~끔씩 판정이 이상할떄가 있어요.. 딜 못버틸정도입니다.

 P.S 저번주는 6관클한다고 너무 바빠서 글올릴 시간이 안됐는데.. 요번주는 어제 만찬클을 해버리는 바람에 여유가 좀있어서 5관문부터 작성시작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