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관문
음.. 공략을 쓰다보니까 느낀건데 사실상 6관문은 노말하고 크게 달라진게 없는 것 같습니다.
기본패턴도 추가된게 없고 아마 노말 빡숙이셨던 분들은 금방 익숙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 구간별 패턴 및 기믹설명
▷ 250~225줄(기본패턴구간)
기본패턴 말고는 별거없습니다. 빨리 딜밀어서 225줄까지 가면됩니다.
바뀐 기본패턴 몇가지 아래 적어봅니다.

-창깨기패턴

사실 5관문 공략에 썼어야 하는 부분인데.. 깜빡햇어요
창꺠기 이후에 가장가까운 2명 대상으로 노란장판이 터집니다 노랑장판 항상 생각하세요

-토마토

사실 노말에서는 별거아닌 아브렐이 쏘는 구슬이였습니다만, 하드에서는 이거 맞으면 배템사용금지 디버프가 걸립니다. 저희파티에서는 이걸 토마토라고 부르며 조심하라했었고요.. 

-작은장판/큰장판/도넛장판


저희 파티에서는 위에서부터 작은장판/큰장판/도넛장판 이라고 불렀습니다. 
작은장판은4인, 큰장판은5인이 모여야 사라지는 장판이고 도넛장판은 주변에 아군이있으면 같이 데미지를 입는 장판입니다.
(★tip : 노말하고 같다고 보시면되는데.. 5인장판이 좀애매하게 딱 5인이 들어갔는데도 터질때가 있어요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많이 당해본결과 내린 결론이 현재 이동기나 이동스킬을 써서 들어가거나 혹은 안에서 공중에 뜨는스킬을 쓰면 터진다는 결론을내리고 무조건 걸어들어가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 1문양
노말하고 다른게 없습니다.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tip : 문양진입하면 에스더게이지가 확차서 아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양기믹 진행중에 아제나쓰면 딜 다 들어가고, 가장안전하게 아제나 풀틱을 맞출수 있는 순간이라고 생각해서 항상 이떄 아제나 썼습니다. 다만, 문양 길찾기 할때 눈뽕 주의할 것)

▷ 225~188줄(기본패턴+1환영회오리)
기본패턴 구간이며 별거없습니다. 그냥 빡딜로 최대한 빨리 188줄 넘기는게 좋습니다.
-1환영회오리

환영회오리구간이 있습니다. 이때 디버프 가진사람들은 환영회오리 한대도 안맞고 뻐기면 다른공간으로 가서 구슬하나를 맞이할 수 있는데, 이때 구슬을 파괴하면 블랙홀이 뜨지않습니다.
노말과 다르게 블랙홀안에 있으면 이동하기가 너어어어어어무 빡셉니다. 다만 1환영 회오리는 충분히 딜 밀면 스킵할 수 있는 구간이므로 딜해서 스킵하는게 오히려 이득이라 생각합니다.

▷ 맞이하라

맞이하라.. 저무는 파멸의 악몽을..
이러고 순서대로 1개의 노랑메테오와 7개의 파랑메테오를 줍니다.
근데 이게 노말과 다르게 텀이 좀 커서 아무리 빨리 나올수있어도 같은타일에 3개이상의 메테오를 깔기가 안됩니다. 2개까지는 가능합니다. 그래서 노말과 다른 택틱으로 가야합니다.(택틱은 뒤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두명이서 한타일 깔때(0스택→2스택)

피할수있는 여유 충분히 많습니다. 안에깐사람은 오히려 두번째 까는사람 쪽으로 지나가도 안맞습니다.

-두명이서 한타일 파괴시킬 때(2스택→파괴)

사실상 사고가 제일 많이나는 순간입니다. 뒤늦게 나오는사람이 빠지기가 상당히 빡세니 0초된거 확인하고 바로 나오셔야합니다.

(★tip : 찬미진입 전까지 4번이상의 파랑메테오를 보면 답이없습니다. 찬미 이후에 택틱이 안세워짐. 타일부족으로..딜 빡빡하게 넣어서 최대한 찬미진입 빨리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찬미
노말보다 살짝 빨강구체 날라오는게 많아진느낌?? 이지만 전체적인 기믹구조는 노말과 동일하니 큰 어려움 없으실 겁니다.

▷ 찬미이후(110줄~62줄)
-110줄~90줄
사실 아제나쓰고 딜조금하면 90줄까지 그냥갑니다. 다만, 저희는 여기서 무조건 딜컷했습니다. 
이유는 파랑메테오를 안보고 바로 노랑메테오를 봐버리면 택틱이 꼬입니다. 
노랑메테오는 항상 3개의타일을 동시에 깨는것이 아니라 미리 1개를 깨놓고 2개를 노랑메테오로 깬다는 생각으로 운영해야 하드 메테오기믹 파훼가 가능합니다. 이점 항상 유의하면서 해주셔야합니다.

-90줄~62줄
최대한 빠르게 딜로 밀어줘야 하는 구간입니다. 이 구간을 짧게할수록 타일에 여유가 생깁니다.

▷ 2환영회오리(62줄~40줄)
-2환영회오리(62줄)

노말에서는 별것도 아닌 구간인데 왜 굳이 이걸 공략에 따로 체력 줄수까지 적어서 넣어놨을까요??
제가 생각하기에 제~~~일 많이 터지는 구간이기 떄문입니다.
이때 환영의 회오리 디버프 유지하는데만 집중해서 최대한 많은인원이 구슬깨러 들어가야합니다.
구슬 못깨는 순간에 딜도 밀리고, 메테오깔기도 힘들어져서 거의 80~90%는 터진다고 보면됩니다.
(★tip : 솔직히 팁이랄것도 없습니다. 딜 절대 중지하고 무조건 피하는데만 집중하세요. 정안되면 시정써서라도 디버프 보존하세요. )

-구슬깨기

환영회오리 디버프 끝까지 유지했을 때 다른공간으로 이동됩니다.
그리고 그곳에 구슬이 하나 있는데 상당히 깨기 빡셉니다. 데모닉은 스킬 8개 다박는데 7초라 사이클이 빨라서 잘깨는 편이긴한데, 앵간한 일반딜러 두명이서 들어가도 보통 못깹니다. 제일 빡세게 잘꺴을 때가 워로드님이랑 저랑 단둘이 들어갔는데 스킬 다박아서 겨우 깨긴하더라고요
(★tip : 바드분들 환영디버프 시간 물어보고 들어가기 직전에 버프 올려주는것도 좋습니다.)

▷ 2문양(40줄)
노말과 다른게 없습니다. 

▷ 발악패턴(7줄? 8줄에 뜬적도 있음)

아브렐슈드한테 실드 200줄이 차면서 공간이 조금 바뀝니다.
그리고 중간에 원표시가 있는데 원표시는 점점커지고 사방에서 메테오가 날라옵니다.
이때 운석은 원에 들어가는순간 터집니다.

-빨강운석

일단 운석이 날라오기 전 파란색으로 번쩍 터집니다. 터지는 위치보고 2개 날라오는 쪽이 어딘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작은구슬이 밖에서 날라오다가 운석형태로 바뀌면서 빨간색 혹은 파란색으로 번쩍하는데, 위 짤처럼 빨간색으로 번쩍한 경우 그냥 거르면됩니다. 
(★tip : 4개방향에서 날라오니 4개방향 각 1명씩 자리배치 하시고 나머지 인원은 안쪽에서 대기하다가 두개뜨는 위치보고 지원가면됩니다.)

-파랑운석

카운터 운석입니다. 운석이 원안에 들어가기 전까지만 카운터 치면되니까 급하게 치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후 전방에 둥근 에너지가 생기고 몇 초 후 직선방향으로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이때 이 레이저를 아브렐슈드에게 맞출 경우 실드 14줄이 까입니다.
(★tip: 운석은 한타임에 5개씩, 5번 뜹니다. 한타임에 파랑운석은 3개씩 뜨니 총 15개의 파랑운석이 뜨는것 입니다. 따라서 카운터 운석 실패는 아제나를 쓴다고 하더라도 14를 성공시켜야 하는 것이니 모두가 다 잘해줘야 깰 수 있는 기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레이저는 어느정도 거리가 있더라도 방향만 맞으면 맞출수 잇으니 너무 붙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실드에 딜은 들어가긴 하지만 얼마 들어가지도않고 사실상 기믹 집중해서만 하면 깰수있으니 최대한 기믹에 집중합시다.

-실드파괴(구슬먹기)

실드를 다 까면 구슬이 이곳저곳 막뿌려집니다. 실드를 못까면 구슬이 안뿌려짐..
그리고 아브렐이 가운데 검은운석 하나를 떨어뜨리죠.. 이거 전멸기입니다. 
이때 구슬을 먹으면 전멸이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냥 눈에 보이는거 막 드시면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딜러 3명이상 살아서 오면 그냥 90%는 꺤거라고 생각해도 될듯..
하지만, 방심하지마세요.. 남은6~7줄 까는동안에도 아브렐은 패턴을 계속하니깐요..
(참고로 위 짤 이후 필자는 잡기무력이 나와서 시정쓰자고 하는데, 시정이 없어서 죽게됩니다.)

▷ 2차발악(0줄기믹)

아브렐슈드가 0줄이되면 7시방향에 큰 구슬하나를 생성하는데 그 구슬을 치면 옆에 작은 구슬이 막떨어집니다.
딜증 버프이며 9스택까지 중첩이 가능하니 딜러들이 순차적으로 9스택씩 먹어주고 최종적으로는 큰구슬을 깨면됩니다.
(★tip: 큰구슬은 계속해서 피가 조금씩 차니깐 9스택받고 버프받고 한번에 딜 몰아 조지면됩니다. 아제나를 써봤으나 아제나가 구슬에 박히지는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 메테오 택틱설명


위 사진대로 고정해서 깔았습니다. 무조건! 혹시나 맞아서 개인스택 파메 뜬건 3시,9시 각 한번씩 허용가능합니다.
이게 택틱한번 꼬이면 집중도 안되고 자꾸 다른위치 가르쳐주면 파티원들도 헷갈려하고 좋을게없습니다.
애매하게 아래 나눠서 까세요? 이런거 너무싫습니다. 서로 눈치보다가 실수해요
그냥 자리 아예 정해서 외웠습니다.
한명이 파메 시간브리핑 해주고 파매 뜰때쯤 되면 다음 위치브리핑 해주고 그 중간에서만 대기했습니다.
그리고 파메 뜨는 순서마다 들어갈 자리 외치면서 갔어요 
(ex. 11,11,6 깔차례일떄 처음 파랑메테오 뜬사람부터 순서대로 11외치면서 들어감. )

아래 택틱 글로 써놓은건데 이거만 메모장으로 켜놓고 해도 택틱 전혀 안꼬입니다.
[딜 괜찮을때]
(노)6-6-7-9-11-12-1-1
11-12
11-11-6
(노)12
5-5-7-7
찬미
7-7-6 (딜컷해서라도 보고가셈)
(노)6
11-11-12-1
12-1-3
11-11-6-6
7-7-5(생략가능)
(노)12
=================================================
[딜밀릴때]
(노)6-6-7-9-11-12-1-1
11-12
11-11-6
5-5-7-7
(노)12
11-11-6
찬미(파랑메테오 한번더보면 답없음)
7-7-12-1
(노)6
12-1-3
11-11-7-7
6-6-5
1-1-11-11
(노)12

p.s 솔직히 메테오택틱만 잘정해두고 하면 노말과 크게 다를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조금아프고, 딜이 좀더 빡세고 하니까 사고가 많이 일어날뿐이죠.. 모두 파이팅해서 성불들 하시길!!
(추가) 위에택틱 나올정도 딜이 안나올수가 없습니다. 왜냐고요? 5관문 깰정도 딜이면 무조건 가능해요. 안된다면 쫄딜하는거에요. 6관문은 5관문보다 절대 딜이 빡빡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