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트위치에서 방송하고 있는 스트리머, 제삐로스입니다!
이번에 새로운 가디언, 소나벨이 새로 나왔으니 빠르게 공략을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배틀템 - 회오리 수류탄, 파괴폭탄, 암흑수류탄(선택)

속성
암속성 약점


1페이즈
처음 공격을 했을 당시, 파괴가 뜨지않아 이번에는 갑옷을 입지 않는구나, 싶었으나.. 아니였습니다.
일단 무력화가 된 후, 그 다음에 짧은 시간 파괴를 하여 갑옷을 부수는 형태로 변경되었는데, 문제는 이 녀석의 공격을 맞으면 '눈부심'과 '실명'이라는 디버프가 생깁니다.

'눈부심' - 치명타 적중율 및 무력화 감소
'실명'  - '눈부심 4스택'이 될 경우 나오는 것. 치명타 적중율 및 무력화 대폭 감소

이로 인해, 처음에 빠르게 무력화를 미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조우 회오리 수류탄 후 최대한 빛 공격을 피하며 무력화, 이 후 파괴 폭탄과 파괴 스킬을 이용해 갑옷을 파괴하면 2페이즈까지 높은 데미지를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암흑 수류탄을 가진 분이 계신다면 던져 주면 좋을 것 같네요.


2페이즈

<소나벨의 미러볼 파티(ver. 감옥 패턴)>

2페이즈가 되면 새로운 쫄따구, '소나벨 코어(이하, 코어)'가 튀어나옵니다. 따로 체력이 존재하지 않으며, 소나벨의 주변을 계속 순간이동 하고 다니면서 소나벨의 빛 공격을 복사하여 같은 공격을 한번 더 하게 만듭니다.
'코어'에게 빛 공격을 맞출 때마다 스택이 쌓입니다. 총 4번의 스택이 쌓이면 특수 패턴이 시작되는데, 이 특수 패턴에선 '감옥'이 생성됩니다. '감옥' 안에서 총 4개의 '코어'가 튀어나오고, 빛 공격을 미친듯이 뿜어내는데, 이 때 [회오리 수류탄]을 던지고 무력화를 넣음으로써 '파괴 패턴'을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파괴 패턴'이 나와서 '파괴'를 넣음으로써 데미지를 우겨 넣어 3페이즈로 가게 할 수 있습니다.


3페이즈
3페이즈에는 갑옷이 없는 일명 '버서커' 모드가 시작됩니다.
디버프로는 '수정 침식'과 '침식'이 있습니다.

'수정 침식' - 스택 당 이동속도 감소
'침식' - '수정 침식' 4스택 되면 진화. 감금.

이때도 '볼'은 나오지만, 4스택까지 올려봤자 넓은 광역 공격을 할 뿐, 다른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따로 딜이 감소하는 것은 없는 걸로 보아, 여기서부턴 [암흑 수류탄]으로 딜을 밀어넣는 것 외에는 딱히 없습니다.


추가 사항
1페이즈 갑옷 파괴시, 소나벨이 받는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2페이즈가 시작되면 다시 갑옷을 착용하며, 이 갑옷을 파괴하면 받는 데미지가 증가하며 패턴이 1페이즈 패턴이 됩니다. 
2페이즈의 코어는 [배틀아이템 - 수류탄] 을 사용하여 구슬 무력화가 가능합니다. 무력화 시간은 30초이며, 이 시간 동안 소나벨이 멀리 이동해도 순간이동을 하지 않습니다. 단, 특수 패턴이 나오지 않는 만큼 갑옷 파괴 시간도 나오지 않아 그만큼 감소 된 데미지를 우겨 넣어야합니다.

업적
좌측 담장!! 좌측 담장!! 넘어갔습니다!
- 3페이즈에서만 나오는 특수 패턴, 잡기에 걸리면 달성할 수 있습니다.
(하누마탄의 잡기와는 다르게 카운터가 없습니다)

어디로... 가야하오...
- 1~2페이즈에서만 나오는 특수 공격, '실명' 디버프에 걸리면 달성할 수 있습니다.


공략에 도움을 주신 스트리머 분들
여우여우

해초씨앗

흐먀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