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PC로 작성 했기 때문에, 모바일 보단 PC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아만에서 플레이 하고 있는 로붕이 입니다.

오랜만에 길드원들 트라이 도와 드리는 김에 좀 더 쉽게 적응 할 수 있도록 공략을 작성하다가
이왕이면 다른 분들도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팁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 글은 기믹 파악 보다는, 일반 패턴에 집중 했습니다. 
1관 자체가 기믹 보다는 일반 패턴이 중요 하다고 생각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믹의 경우 다른 글에서나 유튜브 영상에서도 잘 설명 되어 있으리라 믿습니다.


제 공략글의 기믹 및 일반 패턴은 모두 '하드'기준 입니다.


아주 간단한 1관문 소개

1관문의 경우 패턴들이 히트 여부에 따라 패턴이 변경 됩니다.
카운터시 소량의 에스더 게이지를 흭득합니다.
처음 뎀감 버프는 초반 기믹(141/129/115줄)이 진행 될 때 마다 매 1스택 감소합니다.
(1중첩당 보스의 받는 데미지 감소 10%)

90줄 이후 신성한 종소리는 마비독에 걸린 플레이어를 정화 시켜주며, 잡몹들을 기절 시킵니다.

헤드어택/백어택 자리는 꽤 위험한 편이며 사이드가 가장 안전합니다.
도발의 경우 기믹 및 잡기 패턴이 아닌 경우에는 다 가능합니다.

부파(?)인지 무력화 인지 정확하지 않으나, 보스가 쓰러지는 모션이 있습니다.
이 모션은 보스가 긴 패턴을 사용 할 때 자주 등장합니다.(특히 난도질 카운터 모션)

쓰러지고 나서 반드시 잡기 장판이 나오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보스 주변에 붙으면 수월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141줄/115줄/75줄/50줄은 진입 하기 전 보스의 특수 모션이 있습니다. 다른 모션과 헷갈리지 않도록 조심하십셔

위 언급한 체력 때 전멸기를 사용 하려고 이동 하는 순간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전방에 오른쪽 왼쪽 창을 내려친 후 점프하여 이동합니다. 
착지시 피격 이상을 유발 하니 중앙에 가지 마십셔

141줄/129줄/115줄/75줄/50줄/15줄에 기믹이 존재하며, 기믹은 다른 유튜버나 공략글 참조!
115줄~90줄의 경우 하드 기준 48억입니다. 이 때 실리안이 15억을 날리기 때문에 1분동안 33억만 밀면됩니다.
90줄에 첫 조우시 반드시 어글자를 향해 6번 점프+장판 패턴 시전을 시전합니다.
어글자는 마지막 점프 때 보스를 가운데로 유도 하면 추후 플레이가 매우 편해집니다.

최후의 2분

고정 패턴으로는 감금 후 창 찌르기/ 순간 이동 후 카운터 
두번 씩 나올 때도 있고, 한번 씩 나오고 클리어 되는 경우가 있어서 정확한 발동 조건은 모름

일반 패턴 소개

백스탭-이후 모아잡기 or 돌진 잡기로 나뉩니다.

백 스탭 후 모아잡기-히트 여부에 따라 추후 패턴이 변경 됩니다.
이 때 잡힌 사람이 없으면 이후에 뒤쪽을 공격 하는 패턴이, 누군가 잡혔다면 전방에 물 대포를 쏩니다.
맵이 좁아 졌을 때 백 딜러들이 이 패턴 이후 피격 이상으로 익사 당하는 일이 잦으니 신경 쓰셔야 합니다.

백스탭-모아잡기-아무도 잡히지 않은 경우

아무도 잡히지 않는 경우 위 움짤처럼 후방에 피격이상을 유발하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ㅠ 이 움짤을 쓸까 말까 고민하다가 아주 적나라한 광경이라 올렸읍니다.
여러분들은 이렇게 되지 않도록 조심하십셔.


백스탭-돌진 잡기

이 패턴은 반드시 사전에 백스탭을 한 후 사용합니다.

백스탭-돌진잡기(잡히는 경우)

잡힐시 딜 타임이 생기며 패턴이 종료 된 이후 좌측과 우측에 창 휘두르기 패턴이 생깁니다.

아무도 잡히지 않는다면 돌진이 끝나고 난 이후 후방을 향해 휘두르기-찌르기를 시전합니다.(움 짤은 추후 업로드)

점프 잡기(히트 X)

아무도 잡히지 않는다면 바로 초록 장판이 중심을 제외한 외각에 터집니다.

점프 잡기(히트O)

누군가 잡힌다면 추가 패턴이 생깁니다. 잡힌 사람을 마구 찌르고 보스 중심으로 빨간 원이 터집니다.
추가 패턴이 진행 된 후에 초록 장판이 터집니다.

카운터 패턴(1)-전방 난도질

정면을 2회 내려친 이후, 양쪽까지 포함하여 마구 내려칩니다.
정면에 있으면 매우 위험하고, 보통 이 때 부파 모션과 함께 쓰러지는 경우가 잦습니다.

카운터 패턴(2)

일명 콩콩이 패턴 입니다. 매 점프 시 장판이 터지기 때문에 피할 생각 먼저 하시는 게 좋습니다.

전방 창 찌르기 패턴(1)

전방에 창을 찌르며 잡는 패턴 입니다. 누군가 잡힐 시 딜타임이 생깁니다.
다른 창 찌르기와 다른점은 보스의 무게 중심이 앞으로 이동하면서 찌릅니다.

전방 창 찌르기 패턴(2)

위 패턴과 차이는 보스의 무게 중심이 뒤로 이동한 채 어글자를 향해 3번의 창 찌르기를 시전합니다.
누군가가 잡힐 경우 혜자 패턴인 반 가르기를 즉시 사용합니다.
어글자라 특정 방향으로 패턴을 유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혜자 패턴(반가르기)

순수한 딜 타임입니다. 이후 패턴도 정면만 공격 하기 때문에 뒤에 있으면 안전합니다.

퍼올리기(히트 여부에 따라 추가 패턴이 다름)

아군이 맞을 경우 정면에 피격 이상을 유발 하는 찌르기 패턴을 시전합니다. 이 경우 후방은 딜타임이 생기지만
아무도 맞지 않을 경우 즉시 후방을 향해 창을 휘두릅니다.
피격 면역이 있는 인원이 맞아주면 후방에서 꽤 큰 딜 타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휠윈드
보스가 포효한 후 정면에 창을 동시에 내려칩니다. 
이후 휠윈드의 방향은 보스의 헤드어택을 보고 짐작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들어가려고 하는 것 보단 중간에 경직 면역으로 살짝 맞으면서 들어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부채꼴 후 원형 장판

정면에 부채꼴로 공격하고 원형으로 터집니다. 조심하십셔

마치며..

1관문의 경우 15줄을 제외한 기믹 난이도는 매우 낮은 편이지만. 일반 패턴이 위험합니다.
사실상 15줄을 얼마나 살아서 넘기냐가 클리어 여부에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말씀 드리자면
15줄 진입시 이난나를 사용하여 마비독을 거는 벌레들을 제거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난나 때 알을 2번 까지는 파괴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난나가 끝나게 되면 이제 물고기를 피해야 하는데, 물고기는 늪 중심부에는 등장 하지 않기 때문에
컨트롤에 자신 있으시면, 늪에서 알 부수면서 시간을 때워도 되고
아니라면 맵 밖에서 시정+로브를 통해 그 시간동안 생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2분 동안 몇명이 있느냐가 클리어의 핵심이기 때문에 배탬은 이 시간 때 살 수 있는 템들을 챙기십셔
그 전까지의 과정은 아무런 의미가 없읍니다.

여담으로.. 뜐뜐 길드 화이팅입니다. 길드원 상시 모집 ^v^

p.s 2관문 공략글은 추후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