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깎은 돌로 어떤 세팅까지 가능할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333321(아드2 직각1), 333322(중갑2 정흡2)등 누군가는 쓸법한 조합은 최대한 포함시켰지만, 333222, 3333111등 도저히 실전성이 없어 보이는 조합은 과감히 배제했습니다.
모바일 환경이라 이미지로 보시기 힘드신분은 첨부된 pdf 파일을 사용해주세요.

-----------------
10/16 일부 오류 발견되어서 수정했습니다!
11/03 일부 표기를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2(A) -> 22(AB|AX)
11/08 일부 요류 발견되어서 수정했습니다!
-----------------



----읽는 방법----
이 표의 각 셀을 보면 크게 3가지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머리: [1/0/1]
몸통: 33332
꼬리: (A)
이중 가운데의 몸통 부분은 로아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슨뜻인지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머리부분과 꼬리부분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머리부분-----
 [α/β/γ] : 머리부분의 세 숫자는 악세를 어느정도까지 타협할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α, β, γ는 각각
α : 가능한 많은 부위를 타협할때 최대로 타협할 수 있는 악세 부위 개수
β : 가능한 많은 부위를 2레벨씩 타협할때(즉 유물 3/3악세, 고대 3/4악세 채용) 최대로 타협할 수 있는 악세 부위 개수
γ : 최대로 타협 가능한 각인 레벨의 합
을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2/0/2]는 총 2레벨의 타협이 가능한데, 2부위에서 1레벨씩 타협을 해야한다는 의미이고, [1/1/2]는 역시 2레벨 타협이 가능하지만, 반드시 한부위에서 2레벨을 타협해야 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 표기법은 얼핏 복잡해 보이지만, 큰 장점이 있는데 "다른 조건이 같으면 무조건 큰 숫자가 유리하다"라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다른조건이 같을때 [2/0/2]와 [1/1/2]의 경우는 둘중 어느쪽이 총 세팅비용을 더 싸게 맞출 수 있는지는 아이스펭을 돌려보기 전까지 알 수 없지만, [2/1/2]는 한부위에서 2레벨을 타협하거나 2부위에서 1레벨씩 타협하는것을 유리한대로 고를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경우라도 저 둘보다 우월하다는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꼬리부분-----
꼬리부분에 괄호안에 들어가는 *, A, B | 따위의 기호는 333321, 33332등의 세팅에서 2와 1에 들어갈 수 있는 각인이 어떻게 제약되는지를 나타냅니다.

여기서 A는 어빌리티 스톤의 더 높은 숫자의 각인, B는 더 낮은 숫자의 각인입니다. (예를들어 9-7 돌이라면, A는 9로 깎인 각인, B는 7로 깎인 각인을 나타냅니다.) X는 어빌리티 스톤이나 각인서에 포함되지 않은, 악세에서 챙기는 각인 아무거나 1개를 의미합니다.

(*A) 는 최고 효율을 위해서 각인서로 채용한 각인한부위와 돌로 깎은 A각인을 동일한 각인으로 맞춰줘야 함을 의미합니다. 영웅각인서 2개를 다른것으로 채용하는 경우에만 예외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21(AB) 는 보이는 순서 그대로 2각인에 A, 1각인에 B가 강제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중간중간 있는 버티컬바( | )는 "또는"을 의미합니다. 즉 22(AX|AB)는 AX 또는 AB가 강제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

회사에서 행복회로 굴리면서 어떤 돌을 깎으면 어떤 세팅이 가능한지 계산하던 와중에, 이왕에 정리한거 다같이 보는게 좋겠다 싶어서 보기 좋도록 다듬어서 공유해 보았습니다.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5688649 )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만든다고 했는데, 실제로 어떤지 모르겠네요. 검산을 여러번 하기는 했는데, 그래도 사람이 손으로 계산한거라 제가 생각하지 못한 더 효율적인 구성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혹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거나, 표 내용중에 저것보다 더 효율적인 구성을 발견하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