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아르곤 매일 12시에 가서 카경 졸업함 (6개월동안 매일 출첵함)
하나 깍는데 공격적으로 하면 30초정도 걸림
보수적으로 해도 1분정도면 깍임









0 직업
하고 싶은거 하면 됨
직업마다 스킬 + 작은스킬or평타로 빌드깍는거라 깍는 시간은 거의 비슷함
리젠되는 얼음을 빠르게 찾고 싶다면 리퍼, 건슬 추천



1. 세팅 (크게 두가지로 나뉨)
노치명빌드 : 치명을 최소한으로 낮춰서 깍는 법 (0을 못 만들어 약간의 변수 존재)  
치명빌드 : 치명 100%를 맞춰서 변수를 없애고 깍는 법 (직각or트포로 확치가능한 직업만)


1) 카드 : 해적시대 (후라이팬에도 공속이 적용됨), 남바절 (치명빌드)



2) 무기는 3개정도 필요함
내구도 0 무기 : 최소한의 데미지값으로 통제하여 정교하게 깍기 위함, 중간에 0틱을 만들기 위함
일반 200제 이하무기 : 중간에 1틱을 만들기 위함
일반 1300제 무기 : 초기에 얼음을 빨리 깍기 위한 초벌구이용
  


*획득처 
내구 0 무기 : 아무 무기나 끼고 계속 죽어서 0 만들면 됨
1300제 무기 : 카던
200제 이하 무기 : 갈기파도 무기 상인 or 아르테미스 몹 잡아서 획득






3) 각인 특성
노치명 빌드 : 정흡3 , 고신속 (치명 최대한 줄이는게 핵심)
치명 빌드 : 정단, 치신, 정흡3 (치명 100% 맞추는게 핵심)





4) 악세 및 장비
방어구는 전부 빼야함
내구도 0인 무기를 낄때 악세를 5개 껴도 상관없으나
일반무기를 낄때 악세 힘민지 영향을 받아서 신속 악세 3-4개정도 끼는걸 추천함


















2. 실전

1) 초벌용
아까 일반 무기로 초벌구이 한다고 했죠?
일반 무기만 끼고 라그 아래세팅으로 치면 얼음이 거의 딸피만 남음
로아는 최소-최대 데미지 차이가 있어서 항상 저렇게 남는건 아니지만 보통 저렇게 남음
다른 직업도 초벌구이용으로 대략 81000-82000정도의 스킬데미지를 뽑게 트리시온에서 연구하면 됨
스킬 레벨을 계속 낮춰보거나 트포를 낮춰보거나 하면서 데미지 계산하시면 됩니다.
(얼음 백어택 적용  안되니 옆에서 쳐서 계산하는걸 추천)














2) 0,1틱을 만들기 위한 작업

아르곤 딸피일때 얼음상태임
차이가 느껴짐?


1틱당 체력은 정확히 모르겠으나 대략 800부근으로 보고 있음

1) 빨간색도 안 보임 - 0틱 (체력 대략 1 ~  800)
2) 빨간색 미세하게 보임 - 1틱 (체력 대략 800 ~ 1600)
3) 실드도 살짝 보임 - 2틱 (체력 대략 1600 ~ 2400)







리퍼 무기별 데미지 (원300)
 - 같은 리퍼라도 내실여부에 따라 데미지가 다릅니다.
 - 타직업은 직접 알아내야합니다.




주의사항
모든 평타는 막타에 데미지 증뎀이 있어서 평캔을 해서 동일한 데미지를 넣어줘야합니다.
1타 - 캔슬 - 1타 - 캔슬로 작업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연습>
일반 무기를 끼고 라그를 사용, 체력이 이정도 남았다고 가정해보죠
(실전에선 라그 치명이 터져 깨지거나 1틱, 2틱, 2틱+이상 남습니다)




위에서 2틱의 체력은 대략 1600-2400이라고 했죠?
200제 무기로 교체를 해줍니다. (1틱을 만들기 위함)
200제 무기 데미지가 약 380이니까 1대~3대만 쳐도 1틱에 진입할거에요.
2틱 이상이면 계속 평타를 넣어서 1틱 진입시키면 됩니다.

1600-380*1 = 1220 (1틱 체력 약 800-1600)
2400-380*3 = 1260 (1틱 체력 약 800-1600)







이제 1틱에 집입을 했으니 내구도 0 무기로 교체를 해줍니다.
리퍼 내구도 0 무기 데미지는 대략 60정도입니다 (5x-6x 변수 존재)
하지만 1틱상태인 지금 얼음의 체력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 가정 : 2틱 (1694) 에서 380 데미지를 넣었으면 1314일텐데 체력만 보고 알 수 없음
대략 800-1600이라고 가정을 해보면 1 ~ 14대정도 얼음을 쳐야합니다. (14회는 거의 칠 일 없음)
초보땐 평타 너무 빠르게 찌르면 언제 0틱을 순식간에 넘어버리니 체력 보고 천천히 해주세요.

체력 대략  800 : 800-60*1=740, 1대 치면 0틱 진입
체력 대략 1600 : 1600-60*14=760, 14대 치면 0틱 진입







이제 0틱입니다 체력이 대략 7xx-800정도 남아있습니다 (내구도 0무기 착용 : 데미지 약 60)
그러면 몇 대를 치고 후라이팬은 쳐야할까요?? 이론상 13대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치명타 변수도 생각을 해야합니다.
특성 내실여부에 따라 치명특성이 오르는데 치명은 0.x-2x대 이하로 낮출 수 없습니다.
치명타가 혹시라도 터지면 13대 칼로 찔렀을 때 얼음이 터질거에요.

내구0무기 13대(치명O) : 60*12+120 = 840 > 0틱 데미지를 초과해서 박살
내구0무기 13대(치명X) : 60*13= 780  > 운 좋으면 성공 or 박살 (얼음 체력이 780 이하일수도 있음)


그래서 초보땐 보수적으로 계산하는게 좋습니다.
내구0무기로 12대정도 잡는거 추천합니다.
60*12 = 720  > 후라이팬 많이 쳐야하지만 거의 성공
60*11+120=780 > 치명타 발생시 0틱 데미지를 넘지 않아 성공하거나 얼음체력이 780이하면 실패

여기서 평타 12대만 치고 주먹질(데미지15)를 1-3대 하는건 본인 자유입니다.
60*12+15*2= 750 (치명타 X)
60*12+15+30=775 (주먹치명타 발생)

무기 평타로 안 해도 되고 균일한 데미지가 들어가는 스킬로 해도 무방합니다
나선 데미지 7xx 뜨게 만들고 바로 나선 쓰고 후라이팬 들어도 됩니다.
타수가 많고 적고 균일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일수록 변수가 적습니다




위 얼음 체력깍는 작업이 끝났다면 
마무리는 무조건 후라이팬으로 하시면 됩니다.




3줄 요약
1. 1300제 무기만 끼고 스킬단타데미지 트리시온에서 대략 80000-82000부근 만들게 빌드 짠다
2. 200제 무기 + 내구0 무기끼고 0틱까지 깎는다
3. 내구0무기로 트리시온 데미지 대략 7xx 나오게 스킬 or 평타로 넣고 후라이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