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4번과 5번은 혹시나 스킬 레벨 차이로 무력화 차이가 생길까 해서 스티그마 레벨을 다르게 해 봤지만 차이 X.

2. 스킬을 100% 다 맞춘다는 가정 하에 실험.

3. 스킬은 딱 한 번씩만 사용함.

4. 스킬트리


   사운드쇼크 10 (폭파유지 - 성스러운 쇼크 - 연사)

   불협화음 7 (선율 증가 - 화음 낙인)

   스티그마 7 (지속력 강화 - 폭풍의 낙인)

   윈드오브뮤직 10 (빠른 준비 - 취향에 따라 피해량 감소 or 선율 증가 - 수호의 바람)

   사운드홀릭 10 (사운드 집중 - 지속력 강화 - 집중 포화)

   천상의연주 10 (빠른 준비 - 취향에 따라 선택 - 격렬한 연주)

   율동의하프 7 (소환의 의지 - 선율 증가)

   수호의연주 7 (빠른 준비 - 끝나지 않는 수호)




그냥 생각나는대로 무작정 해 본거라 다양하게 실험은 못 해 봤습니다.
위 방법 외에 어떤 스킬을 조합하느냐에 따라 더 좋은 무력화 결과가 나올 수도 있겠지만,
주로 많이 사용하는 스킬 위주로 효율적으로 구성했을 때에는 이게 그나마 낫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라도 음파진동과 음파뭉치를 사용하지 않으시고 어느 정도의 무력화 + 버퍼로서의 플레이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위 스킬트리처럼 사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