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VP를 정말 좋아하는 서머너임. 

현재 초단 대장전 승률 55%정도 유지하고 있고 

(섬멸전보단 대장전이 스릴있고 재밌음. //못믿겠으면 인증가능/ 올킬도 몇번해봄)

스초만 20번정도 하며 연구를 해서 자주 쓰는 스킬트리를 공유하며 서머너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써봄.


정답이 아닌 주관적이고 경험담이 섞인 팁이니 참고만 하시길.(스포 276기준)

 

순간폭발 M (기운조절/눈부신폭발/폭발의 덫)

pvp유저면 딱히 긴 설명이 필요없는 근접전 대비 완소 상태이상CC 스킬

CC가 기절로 들어가기 때문에 피격이상이 아닌 상태이상판정이므로 피격면역을 둘둘 두른 전사, 격투가한테 유용


-근거리 상대 : 내 발밑에 깔아두거나 상대방과의 직선 경로상에 깔아두고접근을 제한하는 방식.


-원거리 상대 : 보통 상대는 마리린과 엘씨드를 피해서 돌기 때문에예상지점 깔아놓는 방식

 

마력의 질주

(폭풍의질주/쾌속마/승천)

서머너의 유일한 즉발 피격이상 CC스킬

1트는 화염이나 뇌속 개인취향

얼음속성의 좋은 점은 이속감소로 대체되기 때문에 슈아를 신경쓰지 않고 사용가능 

(이속감소위주 서머너 분 봤는데 나름 쓸만함)


여기서 특이점은 3트에 파괴전차가 아닌 승천// 파괴전차는 맞추기가 용이하고 데미지가 승천보다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쿨이16초 늘어난다는 점은 즉발 CC로써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생각.


하지만 승천으로 갔을 때 장점은 8초의 짧은 쿨과 날개 달린 말로투사체가 바뀌는데 생각보다 맞추기 어렵지 않음

(써보길 강추합니다)

 

방출된 의지 4 or7

(탁월한 기동성 / 혹한의 바람)

생각보다 쓰는걸 본 서머너가 없음

하지만 회피기가 부실하고 압도적인사거리의 우위를 가진 서머너는 이 스킬로 거리를 벌림으로써 

근딜들이 대쉬기나 이동기를 한번 더 쓰게 하는 것은 큰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


특히 2트의 혹한의 바람의 경우 슈아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무려4, 80%의 이속감소는 

마리린과 엘씨드가 편하게 딜을하게 해줄수 있음.

엘씨드를 2트에 얼음결정으로 갔을시 상대가 이동기로 사정거리를 벗어나지않는한 

지속해서 이속감소를 걸어 줄수 있음.


-근거리 상대 : 제일 좋은 사용법은 대쉬나 이동기로 붙었을 때 타이밍맞춰 사용하는 거지만 

시작하자마자 부비적거리고 시작하는 우리 근딜들에겐 잘 통하지 않음. (스킬 씹히고쿨만돔)

따라서 기상기나 이동기 이후 추가로 거리를 벌릴 때 사용하는게 가장 베스트.

 

 

엘씨드 M 

(소환유지/얼음 씨앗 or 갑옷파괴/엘리트)

이 스킬도 설명이 딱히 필요없음. 너무 좋으니까

다만 얼음결정 or 방깎은 개인취향

저는 이속감소를 통해 계속해서 거리를 벌리려는걸 선호하기 떄문에 얼음결정.

 

윙드 스피릿 M (견고한 로브/넓은 공격/소용돌이 or 교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스킬이지만 상대 경직면역이 빠지거나 회피기 빠졌을 때 

가장 폭딜을 꽂게 해주는 스킬 왜냐면보통 윙드를 쓰기전에 

엘씨드나 마리린 or 파우르 등이 깔려있고 윙드를 맞추면 

우리 친구들의 평타들이 100% 다 들어가기 때문

파우루를 쓰는 분들 중에 자폭 연계로 폭딜 주는 분도 봤음


보통 2트는 광범위or 치명3트는 교감 or 치명에서 고민하는데 

앞서 말했다시피 우월한사거리를 바탕으로 싸우기 때문에 2트는 광범위를 추천하고 

3트는둘다 좋지만 저는 아이덴티티도 자주 활용하기 때문에 교감을 사용합니다.

(컨트롤 자신있으신분들이라면 1틱캔슬도 자주 이용해보시기 바람. 가끔 1틱만 맞아도 회피쓰는사람있음)

 

대지붕괴 7or M (빙하 붕괴/ 강인함/대지진)

서머너의 유일한 슈아 (각성기 제외)및 상태이상으로 들어가는 CC

맞출 자신있다싶으면 7렙까지만 없으면 10트에 범위증가까지~


이 스킬 또한 얼마나 좋은지 딱히 설명이 필요없음.

다만 사용방법은 자신이 없으면 절대 이동방향 예측해서 쓰지말 것.(쿨 24초/ 대지진M을 찍었을땐 해볼만함)


특히 격투가 상대로는 맨 처음 시작할 때 타이밍 맞춰서 자기 발 밑에 쓰는게 통하는 것도 어느정도 까지임

올라갈수록 회피기의 상태이상 면역 슈아로 씹거나 (순폭도 이런식으로 피함 / 격투가 회피기너프좀

들어오는 척하면서 안들어오는 격투가가 대다수.


뒤에 나오겠지만 저는 차라리 각성기를 쓰거나 레이네로 버팀

대붕이빠졌다는 거 자체가 근딜 입장에선 들어오는거에 부담을 안 느낌 (순폭의 매력이 다시 느껴짐,깔아놓기만하면댐)


보통 마질 or 윙드 1 or 마리린 돌진으로 피격면역 빼고 그 이후 연계기로 대붕을 넣거나

상대가 내 회피기나 기상기빠진거 보고 들어오는거 역으로 노려서 내 발밑에 깔아줌

(여기서도 심리싸움으로 들어오는 척하는 근딜들은 개 잘하는 사람들.)

(시작할때만 지레겁먹고 내 발밑에 쓰지 말란거임. 대부분의 서머너들이 이렇게 함./대지진M을 찍었을땐 해볼만함)

 

마리린 7렙 

(공격력 강화/돌진 명령)

마리린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포텐셜이 큰 스킬이라고 생각함

그냥따라다니는 평타나 돌진기를 마구잡이로 쓰는건 비추


호크아이 같은 원거리 투사체를 막아주기에 너무 좋은덩치.

호크아이와 싸울땐 무조건 마리린 등뒤에서 그림자화살 방패로 쓰이도록 하고

서머너와 싸울땐 상대 엘씨드 평타 방패용 (마리린끼리 싸울때는 냅두삼;;)


제일 중요한 팁은 돌진을 마구잡이로 사용하면 안된다는 점 돌진은 유도가 아니기 때문에

상대편과 거리가 좁을때나 일직선으로 이동할 때 써야함

상대가 뱅글뱅글도는데멀리서 돌진을 쓰면 허공에 돌진을 하니 타이밍 맞게 쓰는 것이 중요.

 

레이네의 가호 7렙 

(정화/보호막유지)

이 스킬은 솔직히 개인취향임. 여러 서머너들이 말하다시피 쿨이 넘길고 쓰다가도 스킬 씹혀서 안나가는 경우 많음 

(생존기는 선딜 줄여줘라 좀)


1트의 정화는 호크아이 그림자화살과 서머너끼리 싸울 때 이속감소 해제용(섬멸전에서 더 빛을 봄)

2트는 솔직히 3개 다쓸만하지만 저는 회피기와 기상기를 아끼고 

딜을 받아내려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보호막 증가를 씀.


예를 들어 부동의 0티어 인파,배마들 하는 짓거리들이 뻔함

시작하자마자 냅다 비비면서 우월한 대쉬기와 회피기를 통해 아웃 복싱하면서 

기상기 회피기 뺴고 다시들어와 뚜까패거나 각성기써서 원콤을 보내려고함. (100이면 70은이럼)

 

이때 전 각성기를 쓰거나 (고대기운충전으로 정말 좋고 켈시온 평타로딜 보충

레이네를 킴 (딜 받아내는용 회피기사용x)


위에 말했다시피 대붕은 멍청해 보이는 인파 아니면 절대 먼저 안씀.

레이네를 키면 인파 자잘자잘한 피격이상 스킬은 다맞아줘도 버틸수있음

회피기 기상기 써주면 손해.(그렇다고 아예 안쓰면안댐;;) 

땅바닥 막 내려찍는 기술(이름모름)처럼 모션 큰 기술 쓸 때 회피기 써주고 방출로 거리 벌려주면내 타임.


인파뿐만 아니라 돌진해서 달려오는 워로드나 그림자 화살 후 차지샷 때리는 호크아이나 전부 레이네 보호막 강화로 

회피기 쓸 필요없이 한턴 벌어줌. (이 한턴만 넘기면 엘씨드나 마리린 뽑고 내가 이끌어 갈 수 있음)

1분쿨이 길다면 길지만 일인분만 해도 대박인 서머너에겐 완소 스킬임.

 

켈시온

평타 딜이나 낙뢰 딜이 낮으면 어떰. 유일하게 피격, 상태면역. 무엇보다도 간지!

또 고대의 기운 충전! 각성기라고 잘 안쓰는 분들.... 250실링 얼마 안하잖슴. 팍팍 쓰시길.


상대방은 툭하면 용의 강림. 카드 감옥 방패 감옥 죄다 써대는데 아끼면똥됨.

특히 서머너의 가장 좋은 장점 중 하나는 아이덴티티를 타 직업에 비해 일반 스킬처럼 쓰기 용이한 직업임


특히 오쉬나 알라마쉬는 강추 (알라마쉬는 대장전 시 구석으로 가면 사용할 수 없다고 뜨기 때문에 

대방 눕히는 오쉬를 더 많이 쓰게됨. 기상기 빼기 개꿀)


아이덴티티를 자주 쓰는 버릇을 들이는게 중요.

 

*서머너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서머너는 확실히 대장전처럼 좁은 공간에선 불리하고 넓은 공간인 섬멸전에서 힘을 발휘하는 직업임.

처음 겜 오픈할 때 손 안타고 쉬운 직업이라고 했지만 (pve제외

우월한 회피기로 상대 스킬 다빼고 스킬만 타이밍 맞춰 쓰면 되는 직업이나 

슈아로 떡칠한 직업들보단 오히려 머리많이 써야되고 손이 바쁜 직업이 서머너라고 생각함.

 

pvp는 손싸움도 중요하지만 서머너에게는 특히 심리, 머리싸움이 중요하다고 생각함

대붕 먼저 지레 짐작해서 써버리지않는다거나 방출된 의지 타이밍 노리는거나 (이건 피지컬인가? ;;;) 

거리 계속 조절하는 것.  

이것만 해도 모든 직업 상대로 30~40프로는 먹고 들어간다고 봅니다. 급하다고 스킬 연타하면 선딜이 긴 서머너 특성상 스킬은 나가지도 않고 쿨만 도는 꼴을 보게 됩니다. 최대한 냉정을 유지!(스페이스바 연타 절대 X)


사실 이런 밸런스 얘기는 동실력 동스펙 기준이지만 어쩌겠어요 서머너 해버렸는걸?(이쁘자나)

지더라도 많이 연습하고 상대 스킬 파악하면서 경험 쌓아서 올라가는게 pvp에선진리임

(그 직업분들 너프도 해줄거라고 믿고)


원하시면 룬 트리도 질문받습니다.

 

지금까지 결투장덕후인 서머너 였습니다. 많은 도움되셨길. (회사에서 쓰는거라 가독성 이해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