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애정을 가지고 키워보면서 느낀점을 현실적으로 쓴글입니다.

귀찬아서 템렙이나 전장 승률 인증해달라고 하면 인증해드리겠습니다.

우선 pve 입니다.

방깍이라는 스킬을 위주로 던전에서 레이드에서 서브딜러의 역활입니다.

절대 메인딜러가 될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현실적으로 다른직업군 키운다는 가정하에 파티원 방깍이 필요하다면 워로드를 대려갑니다.

딜도 애매합니다 서머너를 키우는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현실입니다.

스킬트리가 다양하고 스킬을 분석하는 사람이 많다는 점에서 다들 동의하실겁니다.

이런 직업이 있나 싶을정도로 rpg를 많이 해본 본인은 이해가 안됩니다.

전문적으로 정령을 소환하는 직업도 아니고 마법사류에 속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냥 어디서 본것같은 것들이 짬뽕이 된 직업같습니다.

딜이 잘나오는 스킬도 몇개 있습니다. 하지만 캐스팅 스킬에 쿨도 어느정도 있는 스킬들입니다.

즉발 스킬은 딜위주라기 보다는 상대방을 얼리거나 상태이상을 주는 스킬

잔몹 처리에 특화된 스킬들 입니다.

현실적으로 이 모든 스킬을 다쓸수 없는 스킬 갯수가 한정적인 로스트 아크라는 게임에서는

스킬마저 애매합니다.

왜 이런직업이 나온건지 의문이 점점 생기고 있습니다.

로스트 아크에서 서머너란 직업은

유일하게 제가 해본 게임중에 마법사가 회피기나 이동기가 없는 유일한 게임이 되겠습니다.

회피기를 안준 대신 방어막 스킬이 있자나~!! 라고 생각들 하십니다

스킬 포인트가 한정적인 로아에서는 방어막에 10포인트 찍으면 바보라는 소리를 듣습니다.

거기다가 방어막 스킬이 확정으로 써지는것도 아닙니다.

버그성인지 아니면 이 게임이 의도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스킬을 발동과 동시에 누군가가 내 캐릭을 건들인다면 쿨만 돌고 스킬은 발동이 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하. 말이 많아 지네요 그만큼 서머너란 직업이 지금은 문제가 많은게 사실이겠지요

pvp도 현실적으로 말해드리겠습니다.

다인전에서는 서머너가 좋습니다. 두말할게 없습니다.

모든 게임이 마법사류의 직업군은 다인전에서 꽃입니다.

대장전입니다

그냥 답이 없습니다. 들어오는 격투가 스타일에게는 무조건 선공 맞고 시작하겠습니다.

이마저도 실드가 씹혔다면 바로 회피기 빠지고 처맞다 궁맞고 사망되시겠습니다.

서머너가 이기는 판은 무조건 이 가정이 필요합니다.

처음 들어오는 공격을 피했다

2~3소환이 다 되었다.

방어막이 남아있다.

그러면 이길 확률이 생깁니다

왜냐구요? 들어오는 애들을 소환몹이 잘 패주거든요

근데 이게 안된다

서머너는 무조건 지겠습니다.

제 말에 동의 못하시는분들은 서머너로 초단까지 안가보신분들입니다.

어쩌다 한두판 얻어걸린 운좋은 판에 이기고 기뻐하시고 저한테 뭐라 하시는 글에 대답도 안하겠습니다.

진짜 진짜 현실입니다.

제가 글을 길게 쓴 이유는

이글을 관계자분들이 혹시라도 읽어주신다면

서머너 개편이 시급하다는걸 느끼길 바라는 마음에 이런 글을 남깁니다.

왜 다른직업군은 대충해도 반이상을 가고

실수해도 만회할 기회가 있는직업들인데

서머너란 직업은 시작부터 말리면 끝이 없고

잘해도 평타라는 말이 나오는 직업인지 잘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본인이 열심히 키우고 있는 서머너가 원거리자나 메이지자나 하는거 없자나

던전이나 이런대서 멀리서 때리기만 하면 되자나 개꿀이네 이런말을 들을때마다 짜증이 납니다.

서머너 꿀직업 아닙니다. 인식이 고쳐지면 좋겠습니다.


본인 스팩입니다.

템렙 326

섬의마음 23개

pvp 초단 승률 62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