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서머너 컨셉이랑 딜 역할 다 맘에 듭니다. 
다만 모션딜레이... 모션딜레이가... 너무 해요. 정말. 

최소한 모션딜이 있으면 
쿨이라도 버튼떼는 것과  동시에 돌아야되는데....
좀 뭔가 이상해서 시간을 정해놓고 연타로 스킬이 몇번나가나 세봤습니다.

예를들어 쏜살같은경우 후딜이 0.7초정도 됩니다. 
키를 누르고 있다가 떼는 순간 쿨이 도는게 아니라 0.7초 후에 도는거죠. 
윙드는 같은 홀딩스킬인데도 더길어요. 무려 1.2초가량 됩니다. 
즉 윙드 1틱도 쿨은 1초지만 다음 윙드는 2.2초후에 나가는거에요.
다른 스킬을 써도 스킬과 스킬사이에 1초쿨이 있는거나 마찬가지.

그래도 그냥 게임 스타일이 그런가보다 하고 플레이 하고 있었는데 
광기에서 물정령말타고 스킬 쓰는데 내가 원하던 시원함이 느껴지는겁니다.
스킬 3개뿐인데 말이죠. 네 선딜 후딜이 없어요. 그말은. 
다른 게임 같았죠. 딜이 세서가 아니라 그냥 재밌었어요. 전투가. 

원거리케릭들이 유리해서 다 그런건지. 
처음시작할때 본 5각형의 민첩이 그런 의미인건지 
밸런스가 문제면
그냥 딜을 줄이거나 쿨을 늘리지 
왜 선후 모션딜레이를 이정도까지 집어넣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케릭이 좋고 말고 떠나서 게임이 정말 답답해지는데

항상 마법사케릭을 해왔는데 이번에는 모션딜레이 없는 케릭으로 갑니다.
그냥 게임 엔진이나 컨셉자체가 그런줄 알았는데 다른케릭들은 안그런걸 
안이상 참을 이유가 없어지는거 같아서요.
처음으로 마법사가 취향 안맞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