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트리를 또 여러번 바꾸게 만들더라구요 pvp가...
상대 직업이 어떤거냐에 따라 쉬울수도 어려울수도 물론 상대방 숙련도에 영향도 있겠구요
하면서 제일 상대하기 어려웠던건 1. 워로드, 2. 디트, 3. 호크아이...

일단 마리린, 파우루 활용을 하는데 애들이 넘 병신이네요병신정도가 아닌거같음 ㅋ
너무 답답해서 병신중 상병신인거 같네요 파우루는 그나마 상대방 타겟팅 한번 되면 끝까지 따라가는데
마리린 이놈은 달라요 뇌가 진짜 산호석으로 되어있어서 너무 멍청해요

개인적으로 이동기, 기상기 전부다 빠졌을때 그러니까 자신이 어떠한 특정상태일때
소환수의 체인스킬사용을 가능하게라도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그래야 조금이라도 더 서머너입장에선 생존률이 약간이라도 올라가지 않을까...
특히 마리린 다들 2트포에 돌진으로 인한 기절유발을 챙기실텐데 다운중인상태에서
마리린은 살아있는데 멍청하게 욱! 욱! 이지랄 하면서 때리고나 있고 아무리 체인스킬연타해도 발동은 안되고
답답한 상황이 많았어요 ㅠㅠ

그리고 pvp를 계기로 스킬을 다시 한번 싹 훑어봤는데
대지 붕괴, 방출의 의지를 제외하곤 이렇다할 면역기가 없는거같더라구요
그렇다고 피격,상태이상면역도 아니고 그냥 경직면역... 뭘 믿고 스킬쿨을 벌어야 할지
스킬 빠진 후에 그나마 보험용으로 어떤 스킬을 준비해놓을지 답이없다고 느껴졌습니다.
대지 붕괴도 24초쿨타임인데비해 상대 직업군들은 기동성좋은스킬들이 상대적으로 너무 많다고 느껴졌음...

이동기10초, 기상기30초 두개다 빠지고 소환수까지 쿨타임돌고있으면
하... 어떻게든 해볼려고 하는데 결국엔 손놓는거나 다름없는 상황이 찾아오네요

특히 방출의 의지는 처음에 1트포 후방이동찍었는데 결국엔 버렸습니다. 씹히는 경우가 너무 많았어요
방출 2트포에 이속감소도 씹히는 경우로 인해 스킬포인트만 버리는경우라고 생각됬고...
그외에도 다른 스킬들도 시전중 씹히는 경우가 많았어요

마지막으로 결투장시스템에서 바라는건
대장전 매판마다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시켜주고 게임을 시작했으면 좋겠고
처음에 다들 실드때문에 비비기 많이 들어오거나 중간자리 잡고 그러는데
그냥 공평하게 못움직이기게 고정하고 칸세고 시작했으면 좋겠네요

푸념..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