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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17 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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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긴글,대충씀 쉴드가 명확하게 유용해지면 그건 또 다른 직업 밸붕일단 쉴드의 유용성을 명확하게 해달라! 는 주장 자체의 이유는 이해함. 보조, 지원이라 하면 일단 팀원을 살리는 그 맛에 기대감이 있는 유저들이 많으니까 ㅇㅇ
근데 지금 pve 컨텐츠에서 결국 엔드로 여겨지고 있는 건 레이드인데, 이 레이드의 본질은 몬헌의 헌팅류 액션 게임과 정확히 동일함. 무기(클래스)에 따른 약간의 역할과 개성이 있지만 본질적으론 전원 힛 앤 런하길 요구함.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쉴드가 명확히 유용해지는 상황이 발생한다? 그건 즉 회피가 불가능하거나 회피가 불필요하게 되는, 어떻게 되든 레이드에서 전투의 핵심을 붕괴시켜버림. 나아가 쿼터뷰 시점으로 인해 x,y축 즉 장판만 신경쓰면 되는 전투를 더욱 단조롭게 만들어버림.(이 부분은 왜 시간 제한을 걸었을까를 추가로 생각해보면 더욱 명확해짐) 바드는 방어적 스킬은 뭔가 획기적인 발상의 전환이 동반되지 않는 한 현재가 최선인 것 같음. 솔로잉시 타 클래스에 비해 낮은 성능, 팀 플레이시의 공격적인 부분에서 수치상으론 생각보다 낮은 효율 이 두개가 당장 수치적으로 개선가능한 부분이라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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現 GameCoach Academy LOL Head Coach S3 D1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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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어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