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1-18 07:35
조회: 7,370
추천: 6
[정보]■■■ 바드 레이드 개인적인 스킬트리■■■안녕하세요. 바드유저입니다. 이 스킬트리는 정말 개인적인 스킬트리입니다. 저는 스킬트리를 여러번 바꿨지만 이 스킬트리를 최종스킬트리로 생각할예정입니다. (스킬포인트 물약 더얻으면 음파진동 마스터할거임) 우선 이 스킬트리로 어둠의 레기오로스를 돌았는데 약 3분30초~4분 정도에 (궁 안쓰고) 3버블이 채워집니다. 궁까지쓰면 더 빨라지겠죠? 하지만 이 스킬트리를쓰실려면 정말 컨트롤을 잘하셔야합니다. 컨트롤 못하시는분이 쓰다가 죽으시면 책임못집니다.. 이 스킬트리를해본결과 우선 마나가 극심히 모잘라서 (마나가 모자라지않는다면 그건 스킬쿨 잘 못 돌리고 컨 못한다는뜻입니다) (천상의연주를써도 모잘람) 그래서 수호의연주랑 천상의연주가 마나소모가심해서 마나감소를 찍었습니다. 윈드오브뮤직은 쉴드+세레나데게이지 가 있기때문에 빠른준비찍었구요 나머지는 거의다 세레나데 채우기용입니다. ![]() ![]() 불협화음 7렙까지 무조건 찍어야된다 생각했습니다. 우선 7렙까지는 스킬포인트소모도 그렇게 심하지않고 트라이포드 셋팅도 완벽합니다..게다가 스킬 쿨 까지.. 트라이포드 I 에 선율증가있으면서 II 에는 화음낙인까지 붙어있어서 7렙 까지 효율이 잘나옵니다 ![]() 윈드 오브 뮤직 바드의 힐 부족현상을 그나마 메꿔주는 쉴드스킬입니다. 힐이 부족해 쉴드로 대체해야하기떄문에 쿨감을 찍었고 선율증가와 수호의 바람은 말안해도 아시겠죠..? ![]() 폭풍의 서곡 폭풍의 서곡은 제가 찍을까말까를 고민했는데 연습장에서 선율증가찍고 써보니까 게이지가 정말 많이차더라구요 그래서 게이지를 빨리채우기위해 쿨감찍었고 선율증가를 찍었습니다. ![]() 스티그마 제가 스티그마 vs 행진곡 vs 사운드 홀릭 셋중에 진짜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셋 다 게이지 200% 증가가있는 스킬이고.. 그리고 셋다 레이드에서 써보기도했구요. 스티그마를 선택한이유는 일단 세 개 중에 쿨이 가장짧습니다. 그리고 한번 사용하면 다음 스킬을 돌릴수있습니다 캐스팅시간 1초만 지나면. 하지만 행진곡 일단 쓰면 다 끝날때까지 맞춰야 효율이나옵니다. 하지만 그중간에 나한테 패턴을쓴다면? 끊어야됩니다. 그리고 이동도 매끄럽지못합니다. 항해 배 돌리는거마냥 곡선으로 부드럽게 움직여서 패턴 갑자기 피할라면 끊고 도망쳐야됩니다 이속 15%는 도움이되긴하는데 나머지가 다 별로입니다. 이속 15%만 보고 찍긴 좀그렇습니다. 게다가 지속시간도 너무길어요, 행진곡 5개 나오는데 그 5개 다 터트려야 좀 찹니다(게이지). 그리고 제일 중요한게 쓰면 무조건 앞으로 가야함 제자리에 못서있음.. 사운드 홀릭 우선 레이드는 패턴피해야되는데 제자리에 서있는게 제일 단점입니다. 패턴이 자주나오는데 제자리에 서있는다는거자체가 별로라서 안찍었습니다 이것역시 쓰다가 패턴나한테 오면 끊어야됩니다 스티그마 우선 트라이포드를 보시면 지속력 강화, 폭풍의 낙인, 세레나데 게이지증가입니다. 지속력강화는 게이지증가를 좀 더 많이 시켜주기위해 찍었고. 폭풍의낙인이 제일중요합니다. 발이 없던놈한테 발을 달아줍니다. 스티그마를썼는데 그자식이 피한다? 그럼 쫒아갑니다. 그리고 이거는 캐스팅시간이 1초가 있는데 이 1초 충전하는데 나한테 패턴이 날라온다? 그럼 끊고 도망쳐야죠 근데 스킬쿨이 안돕니다. 피하고 나서 다시쓰면됩니다. 그래서 이 스킬을 마스터하는걸 택했습니다. ![]() 천상의연주 우선 트라이포드 II, III은 말안해도 아시죠? 마나감소는 모든 스킬쿨을 돌릴 때 마나가 너무 부족하기에 마나감소를 찍었습니다. 이거 마나소모 장난아닙니다.. 마나소모를 찍었기에 모든 스킬 쿨이 아슬아슬하게 잘 돌아갑니다. ![]() 음파진동 이건 선딜이 너무길어서 선딜감소시켜주는걸 찍었고 공격력15% 증가는 말안해도 아실겁니다. ![]() 율동의 하프 이걸 제가 스티그마 마스터 vs 율동의 하프 마스터 를 고민했는데 결론은 스티그마 마스터입니다. 왜냐하면 율동의하프가 마스터를해봤자 메리트가 음표낙인인데 불협화음 스킬쿨이짧아서 불협화음과 음파진동으로 대체가 됩니다. 게다가 이 스킬은 트라이포드 II 에 선율증가가 붙어있습니다. 스티그마는 III 에 선율증가가있기때문에 스티그마를 마스터했죠. ![]() 수호의연주 이것역시 정신 강화로 모든 스킬쿨을 돌리기위해 마나소모를 찍어주었습니다. 트라이포드 II 에는 끝나지 않는 수호랑 강력한 수호를 고민하시는분이 많을겁니다. 저는 강력한 수호가 더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끝나지않는수호로 막아주는 피해량 최대체력 15% 강력한수호 지속시간 3초증가 + 뎀감 15% 더감소함. 근데이걸 수호의 연주 횟수로 더해보면? 뎀감 45%입니다. 끝나지않는 수호는 고작 15%밖에 못막아주는데말이죠 그리고 이 15%도 지속시간이 끝나야 막아줍니다 그전에 다 소모하면 발동도안됩니다. 트라이포드 III 은 정말 둘다 엄청쓸만한데 수호의 바람을 찍은 이유는 솔직히 사람들이 패턴을 주구장창 맞는게아니기에 회피 30%를 찍어주는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이 30%가 생각보다 되게 잘터집니다 기나긴수호는 기존 효과에 ++ 되는건데 회피 30%는 아예 없는 버프를 넣어주는거라.. 메리트는 회피30%가 더 높다고생각했습니다. 이상입니다. 제 개인적인 스킬트리입니다. 쓰실분은 써주세욥
EXP
118,133
(32%)
/ 135,001
|













Coo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