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협, 스티그마 = 견제용 장판

사홀 = 상대가 장판피하느라 정신없으면 경직을 선물해줍니다
이 스킬트리에선 메인딜용으론 쓰지마셈

벅샷 = 접근 카운터기. 가끔 모자라는 딜 보충용으로 쓸때도 있음

윈오뮤 = 근접딜용. 상대 돌진기는 못끊으므로 벅샷으로 한번 끊어낸뒤 막 일어난 상대에게 써주는게 좋음
제자리에서 빠르게 두번쓰면 두번째가 안맞으니 연습이 필요함

천상의연주 = 중거리에서 견제할때 쓰거나 콤보시 딜링용

음파진동 = 제자리에 쓸경우 근딜 돌진 카운터 역할. 상대가 들어올 기미가 없을때 원거리에서 장판과 같이 견제용으로도 쓸수있음

행진곡 = 딜 다넣고 튈때 or 멀리서 상대가 쫓아오는거 보일때 사용


세레나데는 33이나 난투에서는 주로 공뻥, 대장전에서는 상황따라 씁시다
(어차피 못이길거같으면 그냥 공뻥키고 피라도 까놓는게 득일수 있음)

제가 그동안 봐온 다른 바드들의 일반적인 트리와 좀 다르므로 부연설명
참고로 저도 친구가 바드 잘한다는사람 알려줘서 스킬보고 저한테 맞게 고쳐서 쓰는거임


[쇼크 왜 안써요?]
그거 쏘는거 가만히 맞아줄 근딜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원거리 상대할땐 쓸만하긴한데 지금 pvp판은 근딜이 다해먹음

[하프 왜 안써요?]
하프가 딜은 생각보다 아픈편인데 문제는 장판두개 까는 시간도 잘 안주는데 하프깔 시간이 생길까요?

[윈오뮤 보호막 왜 안써요?]
이트리는 윈오뮤를 카운터+딜링기로 활용하기때문에 보호막이 쓸모없음
그리고 보호막 지속이 길면 모를까 상대도 바보가 아니기때문에 보호막꺼지고나서 아픈거 때림

[폭풍의서곡 왜 안써요?]
이건 취향인데 일단 미묘한 선딜이 굉장히 거슬리고, 피격에 취약하고, 상대가 상변면역달고있으면 쓸모가 없고, 맞춰서 3초 기절시켰다해도 폭풍찍는데 소모된 그만큼의 스킬포인트가 맞딜에 도움이 안된다고 판단했기 때문
참고로 쓰실거라도 3트포 아니면 쓰지마세요 선딜때문에 판정좋은 근딜들한테 캔슬당하고 개처맞음

[대장전 근딜 어떻게 이기죠?]
상대 근딜이 못하면 쉽고 동급이거나 잘하는 상대면 내가 실수를 한번도 안해야 이길수있음
그나마 버서커, 근접형 기공사, 아르카나는 해볼만하고 워로드는 비슷한데 나머지는 답없음

[호크 어떻게 이기죠?]
호크는 일단 거리를 벌리려고 하기때문에 장판던져서 강제로 그 위치에서 나오게 만들어야함 같이 멀리서 딜하면 100% 짐
실명걸려도 장판이동위치보고 대충 알수있고 호크상대로 주의할건 클레이모어 딱 하나임 그거만 어떻게든 빼면 맞딜은 이길수있음
근데 잘하는 호크들은 졸라 도망 잘다님 ㅎ 노돱

[설명보니 개똥캐같은데 pvp왜해요?]
pvp 옷이 이뻐요 ㅎ... 5셋옵이 이동기쿨감소라 여러모로 쓸모많다고 생각함
그리고 대장전은 똥캐맞는데 33에선 평타이상 친다고 봄


제가 지금 방어구 거의 다따가니 100판이상은 했을거고 승률은 셋다 50중후반 왔다갔다함
양학이라 의미없는거지만 대장올킬 난투쿼드라 섬멸10킬 다해봤고 바드 미러전은 져본적 거의 없음
스킬 리셋에 돈 꼬라박으면서 해본것중에 가장 안정적이고 딜잘나오는 트리여서 공유해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