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드 1틱이 지나치게 효율이 좋은것으로 많이 전달 되는거 같아 글을 남겨봅니다.

우선 저는 그런 의견에 적극적인 반대를 하는건 아니고 꼭 필수는 아니라는 고민을 해보자는 의도구요.

윙드는 다들 아시다시피 풀히트 기준으로 쿨타임 대비 DPS 가 상당히 높은편이고, 트포도 매우 좋습니다.

1틱으로 쓰는경우 1초마다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시 원하는 때에 딜로스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다만,

 1. 윙드 풀틱은 28초 쿨타임동안 , 총 8틱이 들어간다.

 2. 윙드 1틱의 딜량은 1/8 이다.

 3. 윙드 1틱의 시전시간은 2초이다. (시전 약1초, 글쿨1초)


 대략적으로 28초내에 총 8번을 사용해야 본전입니다.


 윙드 1틱은 어느정도 원하는 타이밍에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는 정말 의미없는 가정이지만,

 28초내에 나머지 스킬들중 6개정도가 24초 쿨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고 한번정도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스킬을 시전하는 6초가 빠집니다. 쿨타임이 긴 스킬 (고창)과 짧은 스킬(순폭) 등의 따라 변수가 많지만 대략

 적으로 22초 정도 남는데요. 2*8 = 16초 시전, 즉 28초동안 6초의 자유만이 주어지는 셈이죠.

 엘시드? 정도 등의 스킬을 사용하고 다음쿨까지 넴드마다 본인이 얼마나 많은 무빙을 하시는지 생각해보시

 면 될거 같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크겠죠.

 물론 윙드 1초쿨동안 다른 스킬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홀딩이나 다름이 없죠. 



 이런 의미없는 가정은 그냥 반재미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이고, 실제로는 28초동안 다른 모든스킬을 다 

 우겨 넣으면서 8회 이상을 우겨 넣어야 대충 본전이라는거죠. 윙드 자체가 타 스킬들에 비해 쿨타임대비 DPS가 

 높다는걸 감안해도, 6회이하 정도만 되도 그냥 다른 아무 스킬 쿨마다 돌리는 경우하고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8회가 항상 어렵다는 말은 아니지만, 개인차가 클 것이기에 무작정 효율이 좋다고 보기보단 개인차를 따라서 생각

 해 보는게 좋겠죠. 넣어볼만한 다른 스킬이 있는데 굳이 윙드1틱의 효율이 최고라고 생각해 

 무조건 1자리를 필수로 넣을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예를들면 실제 보스 레이드를 하면서, 엘시드 1번쓰고 그 다음 엘시드 쓸때까지 다른 스킬 쿨타임미다 다 돌리

  면서 남는 시간에 윙드1틱을 몇회정도 넣을 수 있는지 카운트 해보세요.


 ===============================================================================

 위에 처음 말할때 시작 했듯이 윙드가 안좋다는말이  아닙니다. 트포상으로만 봐도 분명히 좋은스킬이고 28초

 마다 딱딱 쿨마다 풀딜이 들어갔을시 비교할 수 있는 DPS 스킬이 몇개 안남죠. 

 무조건 윙드쓸바에 다른 스킬을 쓰라는게 아니라 자신의 딜사이클,상황을 고려해서 일정횟수 사용을 못하면 다

 른 스킬 한번 쓰고 노는거보다 효율이 떨어진다는거에요. 한번쓰고 노는시간에 평타를 치던 놀던 어떻던 간에요.



 좀 쉬운 비유를 들면 귤을 한입에 먹는 사람이 있고 8조각으로 나눠먹는사람이 있는데, 28초동안 한입에 먹은사람

 에 비해 귤을 8조각으로 한조각씩 먹는사람은 8번 이상을 못먹으면 한입에 먹은 사람보다 더 못먹는다는 말입니다.


 
 다시 예를 들면 보스 무빙이 많은 빙레기 같은데 가서 파우루 30초 한번쓰고 다시 파우루쿨 오기전까지 다른 

 스킬들 쿨마다 바로바로 돌리면서 윙드1틱을 8회이상 꾸준히 시전했다 -> 윙드28초마다 쿨마다 돌린거랑 동급 
 
 이런 경우는 고민할 필요가 없는거고, 

 그 스킬 사용횟수가 터무니 없이 부족하면 그냥 다른 편의성 좋은 스킬써도 딜로만 봤을때 되려 이득이니 

 항상 윙드 1틱이 딜로만 봤을때 좋은게 아니라는 의견입니다.

 특정 정답이 있는게 아니라 본인이 평균적으로 딜사이클/보스 패턴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윙드1틱 횟수에 따라

 그 딜량의 효율이 나온다는거죠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