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1-21 18:36
조회: 595
추천: 0
[잡담] 낙인유지를 위한 스킬일반적인 서폿 바드의 관점으로 분석했습니다.
사운드쇼크와 불협화음 두개로만 낙인유지가 가능한가? 일단 이론상 불협화음 하나로도 최소한 84% 낙인 유지가 가능합니다. 불협화음으로 인한 낙인유지시간 5초+1초 쿨타임 8초 여기서 신속이 높을수록 쿨 감소가 되고, 그럼 8초의 시간동안 낙인이 비는 시간이 1.5초 (본인 신속 330기준 높을수록 낮아집니다.) 그래서 84%의 낙인 유지가 됩니다만, 말 그대로 적이 그대로 맞아준다는 가정하에 하는 것이기에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사운드쇼크는 낙인유지시간 2초+1초 쿨타임 6초이며 불협화음보다 당연히 낙인 유지 효과가 적습니다. 경험상 이 두가지 스킬로만 낙인 100% 유지 자체는 어렵습니다. 가만히 맞아주지 않으니까요. 다만, 흔히 말하는 그로기 타이밍엔 100% 유지가 가능하고, 몬스터가 이동하는 순간에 걸지 않고, 이동한 후에 낙인을 날리면, 90%이상의 낙인이 가능합니다. 위 두가지 스킬외에 낙인 효과를 더 넣는건 10%, 흔히 말하는 잔딜을 넣는 순간을 위한 것이며, 이게 그렇게까지 팀에 도움이 될 것 같진 않습니다. 사족으로 보호막 버그 때문에 윈오뮤가 계륵이 되어버렸는데, 저는 생각을 바꿔서 수호의 연주의 끝나지 않는 수호를 버릴순 없을까 생각했습니다. 이론상 수호의 연주의 쿨은 25초 특성을 찍어서 80% 방어 지속시간 15초+윈오뮤 4초=19초 따라서 6초이하(제 기준 5초)의 빈 시간이 남게 되고, 이 빈 시간은 음표뭉치로 50프로 뎀감을 주면 완벽하게 커버가 되지만, 실전에서 써본 결과 사람들의 바드에 대한 이해도는 절망적이다.로 결론났습니다.
EXP
126,624
(66%)
/ 135,001
![]() ![]() ![]() 인벤 '응가쟝' 님 그림 ![]() 인벤 '하이브릿지' 님 그림 ![]() 인벤 '하이브릿지' 님 그림 ![]() 인벤 '미늉기' 님 그림 ![]() 인벤 '뀨먕' 님 그림
|




밴도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