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고기가 이 정도 유틸에 고기가 0티어급 딜 퍼포를 뽑아내면 (너프 전 붕쯔.) 그건 말도 안 되는 게 맞고. 지금 딜찍에서는 1티어급 딜러랑 비빌 수 있고 딱렙 더퍼 단계에서는 2티어 정도 퍼포먼스 낸다고 보고 있는데.
(아무리 헤드 딜러라고 해도 비슷한 라인의 분망급 난이도냐? 하면 솔직히 그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함 여전히. 고기는 전 구간 쳐맞딜이 가능함.)

사실 이중 시너지 시절 고기는 파일럿 피지컬이 암만 쳐 구려도 신속 기반으로 방깎 , 백 헤드 차곡차곡 발라주니까 저점이 너무 높아서 딜 버프도 시원하게 못 받는 직업이라고 생각했단 말이죠?

그래서 제목대로 이중 시너지가 삭제가 된 게 워로드의 미래가 열리는 패치라 생각해서 전 추후에도 더 밸패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많이 늘어났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워로드는 저점 수호단이 (특히 고기 워로드) 존~123나 많을 수밖에 없는 직업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냉정하게 워로드 인구수 ㅈㄴ 많은 직업이고, 그 요인엔 암만 못해도 이중 시너지를 통한 확실한 공대 기여 능력 << 이거 보고 사람들이 몰린 탓이 가장 크다고 생각해요.

고신속 아드 정단 같은 거 끼고 자긴 고점 낼 수 있다고 착각하며 시너지 케어 딸 치던 사람들이나, 헤드 타율 줫 까고 그냥 중갑 포격 멋져. 어차피 헤드 못맞춰도 시너지 좋아서 공대 취업 편해~
유틸 좋아 넬라 1각 개쩔어~ 워로드는 신이야~ 하는 맛으로만 편하게 게임 하던 사람들 말고는.... 사실 이번 패치 싫어할 사람이 있나?

그래서 사실 (딱히 숨긴 적도 없지만.) 그런 사람들 존나 눈꼴시려웠거든여? 전분 나오고 dps 쳐박은 거 알면서도 그~저~ 깔개 마인드로만 게임 하던 사람들. 븅@23신처럼 게임하고 저 점수 낮은 누구누구한테 따였어여 잉잉... 워로드는 이게 맞아~ 지123ㅈ랄하는 것들이나.

하지만 다른 딜러 직업은 저점 고점 다 쳐박은 사람들 많으면, 아무리 고점 유저가 딜 포텐 쩔게 뽑아도 버프 조정 다 해주던데. (라잌 블레이드.)

그런데 워로드는 ㅅㅂ 못하는 유저가 아무리 많아도 이중 시너지로 공대 저점이 너무 탄탄해지니까 버프도 쉽게 못 받고.
근데 이젠 진짜 딜러가 됐으니까, 기존 저점 수호단들의 민낯이 낱낱이 드러날 거고, 그로 인해 고점 추구하는 고기 유저들한테는 너무 미래가 밝은 거 같은데?

고기 저점 깔던 유저들이 우르르 전태로 옮겨가거나 하는 게 아닌 이상에야...

그리고 워로드 딜이 아무리 버프 됐다고 해도 방깎 시너지가 사라져서 공대적으로 딜 손해 본 거 아니냐? 라는 관점도 많은 거 같은데 애초에 그게 구조가 기형적이었던 거임. 
더구나 위에 말했던대로, 고기 유저들 평균적인 수준이 너무 낮으면 버프는 당연히 들어올 거라고 생각함.

기존 고기가 있었던 공대에서 나오던 퍼포먼스랑, 리멬 고기가 있었던 공대에서 나오던 퍼포먼스를 게임사가 알고 있을텐데, 리멬 이후 이중 시너지 시절 퍼포먼스를 못 내고 있다고 보면 그 비어있는 공간 만큼 채워나가지 않을까여?

그리고 이중 시너지 포기 못하겠으면. 전태라는 선택지를 만들어줬는데 왜 아직도 고기 붙잡고 있는 거임.
욕심이야 그거. 게임을 못하면 그만큼 손해를 봐야지 왜 하나도 손해 보기 싫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