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제로스에서 버서커를 키우는 한 유저입니다.
이번 로드뷰로 '로웬' 대륙이 출시 될 예정이고 PVP 세팅 글이 많이 올라와 
부족하지만  세팅 가이드에 대해 글을 써보려 합니다.

 일단 저는 매주 실마엘 활동중입니다. 어마무시한 고레벨은 아니지만
비기부터 개편된 광기까지 다양한 세팅을 통하여 사용해 왔기에 실전성은 확실합니다. 
정답이 아니니 취향에 따라 입맛에 맞게 변경하시면 됩니당. 



1. 세팅

1-1. 각인 및 특성

 광기 세팅은 두가지 분류로 나뉘게 됩니다. 
'빠르게 딜러들을 죽이겠다.' , '탱탱하게 상대 딜러의 스킬을 소비시키겠다.' 
저는 딜세팅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하단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세팅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져가야 할 광기3, 중갑3, 불굴3 에 다른 딜각인 2개를 넣습니다.
ex) 광기 중갑 불굴 달저 저받 위기1
i) 달저, 저받 외에도 돌대를 넣을수 있습니다. 공격적인 세팅인데 불굴을 넣는 이유는 아시겠지만 너무나 찰떡입니다. 받피감이 광기65퍼, 불굴30퍼, 살다보28퍼  곱연산으로 받피감이 83퍼정도 상시 유지입니다.
ii) 추가로 돌대는 그렇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물론 딜증18퍼로 다른 딜각인보다 2퍼 높지만, 실마엘을 다니시면 근접딜러에게 항상 달라붙는게 '점토폭탄' 입니다. 때문에 저는 달저랑 저받을 추천드립니다.

 특성은 극신속에 목걸이(인내 혹은 치명)을 주시면 됩니다. 
140퍼의 공이속의 컷은 신속 1460 정도로 알고있습니다. 치신 목걸이를 가실 경우에 치명 귀걸이 하나 
챙기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물론 팔찌에서 신속을 당겨와야 합니다.)

 두 번째 세팅입니다.

 중갑3, 불굴3, 굳은의지3, 각성3 (정흡3), 전문의3(정흡3), 위기모면1 추천드립니다.
i) 굳은의지는 피격이상시 받피감을 88퍼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각성 각인은 1각을 채용하기 위함 입니다.
사실 마땅한 방어 각인도 없고 고신속에 각성3을 채용하면 중요한 순간마다 광역 피격이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i) 전문의는 광기 보호막 너프를 받기 전에는 정말 무시무시한 시너지를 냈었지만, 너프 먹고 나서는 쏠쏠한 맛에 
사용 가능합니다. 
iii) 여신의가호 넣으셔도 됩니다. 이 각인은 탱탱탱!!!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특성은 극신속에 목걸이 인내를 주시거나, 극인내에 목걸이 신속이 가능합니다.
i) 인내에 많이 투자할 경우 '정기흡수3'을 반드시 채용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신속 인내 조절도 가능합니다. 



1-2. 세트효과

 딜세팅에서는 6배신, 2악몽4배신, 2악몽4환각 세 가지를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i) 6배신은 실마엘에서 무시무시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고신속으로 인하여 마나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ii) 마나 부족을 개선한게 2악4배 입니다. 2악몽으로 마나를 수급하며, 마나스킬 뎀증과 4배신으로 배신효과까지 
받을수 있습니다.
iii) 2악4환은 치명특성에 투자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흰글씨가 뜨는게 불편하신 분들과, '정말 확실하게 
상대방을 죽여버리겠다 '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환각의 18퍼 치명과 15퍼 피증을 가지고와 스킬 한방
한방이 날카롭습니다.  단점은... 배신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ㅋㅋ;;

1-3. 스킬

피니쉬 112, 132 (질풍) - 강인함 필수에 2트포로 '마무리공격'을 통한 킬캐치, '약포'를 통한 피면상태 딜증. 취향차입니다.
숄차 31 (속행) - 버서커의 생명은 '기동성' 입니다. 
템페 221 (질풍) 
마운틴 332 (집중)- 지진 효과는 물론이고 3트포의 '대지충돌'이 쏠쏠합니다. 
윈블 312, 212 (출혈)
레더 111, 131, 211, 231 (출혈) - 선택지가 많은 이유는 치명을 챙길지 출혈을 챙길지 취향차가 갈려서 입니다. 
소드 132 (집중)
(헬블 132, 232) 선택 스킬입니다. 이 자리에 다른 스킬들 넣을수 있습니다. 3트포 대지뒤집기를... 쓰면 진짜 
어마무시하게 강하지만... 아시다시피 시전중에 끊길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ㅋㅋㅋ

레더, 템페, 소드스톰 트포를 보시면 '날움' 트포가 있을겁니다. 스킬 시전 공격속도를 높이는 트포인데,
이게 공속 상한치 140을 넘어서 적용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빠준보다는 날움 추천드립니다.
PVP에서 선공은 정말 중요합니다. 같은 스킬을 동시에 시전했을때 날움 트포를 찍은 사람이 먼저 공격을 하게되고
죽음으로 연결되면서 스노우볼이 굴러가게 됩니다. * 그래도 빠준 트포도 좋습니다. 빠르게 스킬을 굴릴 수 있으니까요.

1-4. 카드

'살다보' + '미녀삼총사' 추천드립니다. '살다보' + '침거숲' 실마엘 근본 조합도 좋습니다. 
불굴낀 광기버서커는 받피감이 상시 83퍼 정도여서 조금이라도 체력을 올리는게 좋습니다. 스펙이 높을수록 
체력5퍼 추가는 체감 많이 될 겁니다. 명인허브스테끼랑 체력만찬 먹으면 체력이 22만? 정도 됩니다.

* 이번에 '복수는 나의 것' 세트가 나와서 '살다보' + '복나것' 쓰셔도 좋습니다.

2. 플레이 방식


2-1. 버서커

 일단 딜세팅 광기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솔직히 실마엘에서 버서커가 "와!!! 진짜 이건 무조건 데려가는 직업!!!"
이 아닙니다 ㅋㅋㅋ. 하지만 한명정도는 데려갈만합니다.  왜와이 버서커는 앞라인 버텨주는 역할이 아닙니다.
빠른 기동성을 바탕으로 커버를 다니고, 파티원들과 소통을 통하여 점사에 특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숄차 탁월한기동성이 4트포작시 4m증가입니다. 그리구 2트포에 연속돌진까지 쓴다면, 숄차 한번에 11m 이동합니다. 두번 타닥 쓰면 22m. 진짜 끝에서 끝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방무뎀이 없는데 딜이 들어갈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딜 잘 박힙니다. 물론 워디 에게는 힘이 딸리지만 실마엘에서 많이 보이는 물몸 극딜러들 원콤 가능합니다. 알카, 서머너, 스카, 스커, 기공, 데헌 무시무시한 방무 딜러들이지만
몸이 생각보다 엄청 많이 유리입니다. 1560대인 제가 1590대 유리몸 딜러들을 소드스톰-레더-피니쉬 에 잡을수 있고, 파티원들과 합을 맞춘다면 숄차로 무친 진입 후 레더-피니쉬 하면 진짜 어지간한 딜러들 다 죽습니다. 템페 딜도
엄청 잘 들어가서 풀피 딜러들 반피 이하로 내립니다. 딜세팅이지만 잘 죽지도 않습니다. 위에 나열한 방무딜러의 방무스킬을 제외하고는 맞아도 버팁니다. 
 
 딜세팅 광기의 핵심은 ' 빠른 기동성을 바탕으로 파티원들과 점사를 통한 딜러 자르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탱세팅은? 흠... 제가 광기 개편 후 별의별 탱세팅을 다 해봤습니다. 중갑,불굴,굳은의지,광기1  을 기본으로 나머지 2개에 정흡, 여신, 전문의, 각성 다 해봤지만... 보호막 너프 이후로는 진짜 확실한 정체성을 가져오기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잘 버팁니다. 물론 잘 버티는데 방무 없는 스킬을 잘 버티는거고, 스커 뇌호격 맞으면 그냥 
찍 하고 죽습니다. 그럴바에 워로드 한명 더 데려가는게 도움 된다고 생각합니다.

상대 딜을 받아내는 역할  워 > 버
지역 장악을 하겠다.         디 > 버

이렇듯 탱세팅을 할 경우 애매한 포지션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워디에게 없는 버서커만의 장점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때문에 딜세팅을 추천 드렸습니다. ( 물론 보호막 너프 전이라면... 탱세팅도 진짜 재밌습니다.)

2-2 운용법

i) 워디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른 방무파티원들과 있다면 접근하세요. 야생동물같은 놈들이라 조심히 다뤄야 합니다. 
ii) 다른 물몸딜러들은 무조~~~건 접근해야 합니다. ( 물론 상대 스킬 생각하면서 ) 원딜러들이 무서워 하는건 상대방의 접근입니다. 왜와이 자신들이 유리몸이라는걸 알고 있고 한대라도 덜 맞으려고 경직스킬 상태이상스킬 다쓰면서 자신을 지킵니다. 그걸 뚫고 들어가면 버서커 존입니다. ( 기공사의 혐공장, 풍뢰혐광포 조심하세요 )
iii) 상대 스킬 생각 하시면서 들어가야 합니다. 파티원간의 소통이 중요합니다. " 알카 보자!!!, 데헌 보자!!! " 하면서 빠르게 물 수 있는 적을 위주로 주도적으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2-3 팁
 팔찌는 최생과 체력을 당겨오고 원하는 특성을 챙기셔야 합니다. 팔찌로 오르는 체력이 진짜 무시못할 정도입니다.
 실마엘을 참여하시게 된다면, 빛정가 , 시정(빛만능), 은신로브(점토), 빛냉폭 추천드립니다. 은신과 이어지는 깜짝 빛냉폭. 이거 히트입니다. 그래서 항상 스페이스바에 손을 올려두고 상대가 던지는 냉폭을 반응으로 피하셔야 합니다. 길드 싸움에서는 정말 중요합니다. 
 '저새끼는 내가 죽인다.' 혹은 '우리 파티 @@이는 내가 지킨다' 하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 하시면 좋습니다. 
저희는 버서커니까요 ㅋㅋㅋㅋ

제 글이 조금이나마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한 점이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댓글 남겨주세여. 제가 아는 선에서 답해 드리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