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스마게에 요구한다
내부지표로 인한 어느정도의 데미지 너프는 용인할수있다
하지만 디렉터가 앞서 말한 합리적인 불균형을 지킬수있도록 스마게가 내놓은 말도안되는 밸런스 패치내역을 대신하여 요구안을 내놓는다

전직업 체하위 체방에 회복량 너프? 좋다 하지만 그에대한 보상패치로 쉴드량 상승을 요구한다
엔드컨텐츠에서 자살행위나 다름없던 헬블 , 러쉬 탈출기 사용을 요구한다
스트라이크웨이브 간격의 축소를 하여 불합리하던 부분의 개선을 요구한다
디렉터가 말한 카운터 평준화의 현실성을 위해 숄더차지 카운터어택을 요구한다
공용각인보다 못한 직업각인 딜량 너프 말도안된다 . 1,2,3 각인 합리적인 너프를 요구한다
헬블의 융해 , 필사의 일격을 엄연히 다른 트포 0.2% 수치 장난질은 유저를 기만하는 행위다
소드스톰의 데미지 너프 30%는 너무 과하다 조정이 필요하다

나는 할수 없지만 우리는 할수 있다.
위 사항이 밸패에 적용될때까지 버서커 일동은 끝없이 인벤 , 테스트 자게 , 고객센터에 의견 건의를 멈추지 않겠다.


버서커

크라임 해저드
공격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헤드 어택
변경 : 백어택

스트라이크 웨이브
공격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 백어택

'대지 뒤집기' 트라이포드  투사체의 간격을 각 20% 축소하였습니다


체인 소드
공격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헤드 어택
변경 : 백어택


어설트 블레이드

'꿰뚫는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피해 증폭'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0.0% 무시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0초 간 6.0% 증가한다.

'피해 증폭' 트라이포드가 레벨을 성장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숄더 차지

'카운터 어택'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블러디 러쉬 & 다크 러쉬
시전중 탈출기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헬 블레이드
'필사의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자신의 생명력이 50.0%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80.0/89.6/99.2/109.6/120.0% 증가한다.
변경 : 자신의 생명력이 50.0%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70.0/78.8/87.6/96.4/105.2% 증가한다.
시전중 탈출기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레드 더스트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30초
변경 : 24초

스킬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대검을 올려 쳐 n의 피해를 준다. 적중된 대상은 6초 동안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12/14/16/18/20/22/24/26/28/30% 증가한다. (2022-04-15 안내 누락된 항목 추가)
변경 : 대검을 크게 올려치며 붉은 기운을 일으킨다. 공격 적중 시 n의 피해를 주며, 자신의 공격력이 6초 간 6/8/10/12/14/16/18/20/22/24% 증가한다.

공격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2022-04-15 오안내된 항목 제거)
기존 : 헤드 어택
변경 : 백어택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피해 증폭'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3.7/4.4/5.2/6.0초 감소한다.
변경 : 붉은 기운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16.0초 간 6.0% 증가한다.

'피해 증폭' 트라이포드가 레벨을 성장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피해 증폭' 트라이포드 효과를 '붉은 충격'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이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자신 및 파티원으로 변경되지만, 받는 피해 증가가 12.0%로 감소된다.
변경 : 대검을 바닥에 꽂아 넣어 균열을 발생시키고 균열의 틈으로 붉은 기운을 폭발적으로 일으켜 적을 날려버린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0.0/132.0/144.0/157.0/170.0% 증가한다.

'붉은 충격' 트라이포드가 5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소드 스톰

'화염 폭풍'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화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6.0초 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n의 피해를 입힌다. 자신의 생명력이 50.0% 이하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0/105.0/110.0/115.0/120.0% 증가한다.
변경 : 화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6.0초 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n의 피해를 입힌다. 자신의 생명력이 50.0% 이하일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67.0/75.8/84.6/93.4/102.2% 증가한다.

각인
'광전사의 비기'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폭주 중 치명타 피해가 30/40/50% 증가하고 폭주 종료 시 탈진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변경 : 폭주 중 치명타 피해가 35/50/60% 증가한다. 폭주 종료 시 탈진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폭주중 X 키를 눌러 폭주를 종료할수있고 남은 분노량을 절반 돌려받는다.

'광기'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분노 게이지가 항상 최대치로 유지되며, 폭주 시 어둠의 힘을 이용한 폭주 상태가 된다. 폭주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4/9/18% 증가하고, 공격 및 이동속도가 15% 증가하며 받는 모든 피해가 65% 감소한다. 하지만, 폭주 상태가 되는 순간 최대 생명력의 25%로 전환되며,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더라도 이를 초과할 수 없게 되고, 치유 물약 및 실드 효과가 25%만 적용된다. X 키를 통해 폭주를 해제할 수 있으며 해제 즉시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하지만, 30초 동안 폭주를 할 수 없게 된다.
변경 : 분노 게이지가 항상 최대치로 유지되며, 폭주 시 어둠의 힘을 이용한 폭주 상태가 된다. 폭주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8/16% 증가하고, 공격 및 이동속도가 15% 증가하며 받는 모든 피해가 65% 감소한다. 하지만, 폭주 상태가 되는 순간 최대 생명력의 25%로 전환되며,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더라도 이를 초과할 수 없게 되고, 회복 효과는 40%만, 실드 효과는 40%만 적용된다. 아드로핀 물약 복용시 25%의 체력만 소모된다. X 키를 통해 폭주를 해제할 수 있으며 해제 즉시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하지만, 20초 동안 폭주를 할 수 없게 된다.


수정자 코멘트
'광기' 버서커는 각인 개편 이후, 여러 엔드 콘텐츠의 지표에서 매우 높은 평균 피해량과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본래 '광기' 각인은 낮은 생존력으로 리스크가 높은 대신 우수한 공격력을 가진 각인으로 기획되었으나
과도한 회복 효율과 빠른 기동성 등으로 의도했던 것보다 낮은 리스크에 강력한 효능을 발휘하고 있어
공격력 및 생존력을 낮추는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반면, '광전사의 비기' 버서커는 다소 부족한 성능 및 최근 레이드 메타에서 불합리한 구조를 가지고있기에 유틸리티성을 일부 개선하였습니다"

내용 펌 가능합니다. 출처만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