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점이 없는 퍼센티지는 소수점 세번째 자리부터 반올림한 수치입니다.
유물 각인 기준입니다. 전각은 음돌이 가장좋습니다.

치적 : 7(달인) + 20(용포) + 10(시너지) + 20(아드) + 10(백어택) 
=> 정밀한 비교를 위해 팀원 치적 시너지는 계산에서 무시
52%를 더 당겨야함 (치명 26, 신속 14) 신속 900대

뭉가 (신속 900, 금단)
진피 : 116%
치적 : 80%
공이속 : 15% 
쿨 연산 이후 : 30.34% (진쿨 : 14% 특성쿨 : 19%)

뭉가 (신속 900, 끝마)
진피 : 96%
치적 : 80%
공이속 : 15% 
쿨 연산 이후 : 41.68% (진쿨 : 28%, 특성쿨 : 19%)

음속 (신속1800)
진피 : 70%
치적 : 90%
공이속 : 31%
쿨 연산 이후 : 47.54% (진쿨 : 14%, 특성쿨 : 39%)

진피 70%라는 평행선에 올려서 비교를 해보면 효율 차이는 아래와 같다.

case 금단 : 뭉가의 진피 46%를 낮추는 만큼 신속을 올리면? 
46 = 1.4a
46/1.4 = 32.85714285714286% 치적만큼 필요함

case 끝마 : 뭉가의 진피 26%를 낮추는만큼 신속을 올리면 ?
26 = 1.4a 
26/1.4 = 18.57142857142857% 치적만큼 필요함

치적1당 0.03578 계수이기 때문에 해당 값을 나누면
case 금단 : 918.3103090313823, 약 900 만큼의 치명 특성이 필요함, 이 값은 신속 18포인트(900)를 더 줄수있다는 말
case 끝마 : 519.0449572786074, 약 500 만큼의 치명 특성이 필요함, 이 값은 신속 10포인트(500)를 더 줄수있다는 말

뭉가 (신속 1800, 금단) (18포인트를 더 줄수있지만 14 -> 30 최대가 16포인트기때문에 남은 2포인트 치명 투자로 4.9% 진피 추가)
진피 : 75%
치적 : 80%
공이속 : 31% 
쿨 연산 이후 : 48% (진쿨 : 14% 특성쿨 : 39%)

뭉가 (신속 1400, 끝마)
진피 : 70%
치적 : 80%
공이속 : 24%
쿨 연산 이후 : 50.4% (진쿨 : 28%, 특성쿨 : 30%)

음속 (신속1800)
진피 : 70%
치적 : 90%
공이속 : 31%
쿨 연산 이후 : 48% (진쿨 : 14%, 특성쿨 :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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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력기 노크리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극신음돌을 선택하자 " 

팀에 치적 시너지가 있다면
 뭉가의 치적 -> 딜증 효율이 좋아지기 때문에 극신뭉가가 가장 좋다. "

팀에 치적 시너지가 없다면
" 극신음돌 + 고치뭉가 취향껏 선택하면 된다. "

++ 추가로 참고할 내용
바속 지속시간보다 용포 지속시간이 더 길기 때문에 실전 딜 누수는 뭉가가 더 방어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