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초각성 왜 직업마다 차이 나냐?

오의배마 기준, 드렉 카운터 발악 때
클탐 2분 초반만 찍어도 초각 안 참.
근데 리퍼, 블레이드? 앵간하면 다 참.

사이클 쿨타임 짧고, 평타 섞는 타이밍도 없음.
초각성 버튼 하나 누르는 거조차
직업마다 편차 있는 게임은 이게 유일하지 않냐?

딜 차이야 이해한다 쳐도
초각 타이밍이 이렇게까지 갈리면
그게 밸런스냐? 그건 족같은 설계다.


2. 스페이스 이동거리 / 무적시간

이건 뭐 (구)아브 프로켈 때부터 환장의 조합이었다.
배마 스페 이동거리 462 = 전 직업 최단거리
배마 스페 면역시간 0.33초 = 전 직업 최단시간

근데 유산스카 1060?
무적시간 디트, 기상은 0.97초?
2.5배, 3배 차이 나는데 이게 말이 되냐?

카멘 4관에서 280줄 진심 죽다 살아났음.
이건 게임이 아니라
"고문 시뮬레이터 with 낙사" 수준이었다.

직업 간 스페 성능 격차가
생존 가능성으로 직결되는 게 이 게임이다.


요약하면

직업 개성이라면서
초각, 스페 성능까지 다 제각각.

그러면 누군 살고 누군 죽는 거지.
누군 각성 두 번 쓰고, 누군 한 번도 못 쓰고.


신캐 뽑아서 BM 팔 생각 그만하고
존나 기본적인 시스템부터 손봐라.

이건 도의적인 문제다.
이해되면 고개 끄덕이고,
이해 안 되면 코코넛 대가리로 깨서 쥬스나 마셔라.
아마 이해 안되는 능지면 대가리로 코코넛 뿌수기 가능할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