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은 위 기준. 반지 한개 치명 + 나머지 ALL 신속.

빠른준비의 경우 방천격, 용포 쿨감 10LV

바람의속삭임 트포의 경우 바속 쿨감 10LV

빠른준비 한 사이클 쿨타임 -> 방천,용포 기준

25*0.8(홍염10LV)*0.82(지배)*0.682(신속쿨감) = 11.18초

바속 트포 한 사이클 쿨타임 -> 바속 기준

30*0.8(홍염10LV)*0.82(지배)*0.682(신속쿨감) = 13.42초

한 사이클 쿨타임이 바속 트포를 찍을 경우 20% 더 길다.
(곱연산으로 곱해지는 수치가 모두 동일해 30초와 25초만 비교해도 되긴 함)


치명타의 경우. 치명 749=26.8%

빠른준비 -> 26.8+18(용포)+16.6(맹세)=61.4%

기댓값 -> 0.386+0.614*2.5=1.92 
백어택 -> 0.286+0.714*2.5=2.07


바속 트포 -> 26.8+18(용포)+16.6(맹세)*2=78%

기댓값 -> 0.22+0.78*2.5=2.17
백어택 -> 0.12+0.88*2.5=2.32


백x -> 217/192=1.13 -> 13%

백 -> 237/207=1.12 -> 12%

백어택 x 일시 바속 트포가 13%만큼, 백 어택 일 경우 바속 트포가 12% 만큼 딜 기댓값이 높음.


빠른준비 딜 사이클이 6번 돌리는 동안 바속 트포의 경우 5번 돌아감.

딜 기댓값과 쿨감을 모두 고려

백 x ->1.92*6=11.52 / 2.17*5=10.85
백 -> 2.07*6=12.42 / 2.32*5= 11.6


백x -> 6.17% 빠준 우세 , 백 -> 7.07% 빠준 우세




+고려할만한 사항

내연의 딜 사이클은 20초로 고정.

바속 트포를 쓰는 경우 용,바 시간에 최속을 맞춘다면

빠준보다 내연 기댓값이 올라감.

BUT, 지배 배마의 경우 내연 최속 시간과

메인 딜 사이클 쿨타임이 어긋나게 돌아가 최속을 매번 딜 사이클에 맞추는 게 불가능함.

빠른준비의 경우도 11.18초(신속1481기준)로 최속과 딜 사이클을 깔끔하게 맞추는 건 어렵지만

쿨타임이 워낙 짧아, 버프 지속시간 용포 8초,바속 6초 를 활용하여

딜 사이클을 상황 따라 최속에 맞춰가는 식의 운영이 바속 트포보다 훨씬 수월함.


*개인적인 생각

쿨타임 감소로 인한 DPS 증가의 경우 치명타로 인한 DPS 상승보다 효율이 좋지 않긴 합니다.
(허수아비가 아닌 이상 쿨타임을 100% 돌리는 건 불가능.
딜을 모는 타이밍의 경우도 1사이클이 더 강력한 게 효율이 좋음)

그렇기 때문에 빠준과 바속트포의 실질 DPS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최속 타이밍에 바속,용포를 넣는 편의성

파티 시너지를 더 자주 돌릴 수 있다는 점.

두 가지를 생각하면 개인적으로 빠른준비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