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 정리해두신 분들이 몇몇 계셨는데 해보니 제 쿨타임이랑 맞지 않고, 보완이 가능한 부분도 있어 좀 수정해봤습니다.
+짤팁

참고한 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4/128067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4/128221?name=subject&keyword=%EA%B8%B0%EB%A5%98

신속 177, 8작열 기준입니다.

조우시(아드 스택용)  {or()

여무섬풍(무기)
()()
순순순천여무기
 
내무섬풍(여무기)
()

무기 무
      

(반복)

회선은 카운터가 중요한 레이드에선 아예 아끼는 게 가능하지만
현타 때 한 번은 무조건 써줘야 시너지 상시 유지 가능.
잠깐 비는 거라 당장 카운터 패턴이 나온다 하면 시너지 유기도 생각할 수 있음.
카운터 시도하면서 시너지가 묻으니 카운터 이후 딜타임에는 지장 없음.
시너지 유지만 되면 현타 중 언제 써도 상관 없음. 내공 관리에 유의!

허수에선 모든 스킬이 공증 다 받을 수'는' 있음. (심지어 스킬 바로바로 안 누르면 기공장은 공증 못 받음)
실전에선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공증 못 받을 가능성 높음.

"무공탄이 딜이 더 세니  빼서 풍뢰 이후 무기에 공증이 모두 묻도록 하면 되는 거 아니냐?" 할 수 있는데
기공장(공증o)+무공탄(공증o) VS 기공장(공증o)+기공장(공증x)+무공탄(공증x)
오른쪽이 딜이 더 셈.
에 공증이 들어가니 나중에 쓰는 무기는 공증이 안 묻어도 딜적으로 이득이라는 얘기.
격돌, 프리딜 패턴 등 상황에 따라 묻으면 고점 상승.
대신 이러면 딜지분이 바뀌는 거라 열파전조가 고대 코어라면 는 생략해서 무공탄에 공증이 무조건 묻도록 해주는 게 좋음. 
열파전조 유물로 무공탄 10겁까지 올려봤는데 그래도 기공장 한 번 더 넣는 게 이득임.
열파전조가 고대일 경우에만 생략.

+ 저 로부터 하나씩 쿨이 밀려 두 번째 내방 공증에 여래가 안 들어가는 상황이 생김. 아덴 켜고 꺼질 때까지 내내 제자리딜할 수 있는 상황 아니면 생략하는 게 좋아보임.

(보라색) 부분은 딜 높은 순으로 나열한 거고, 쿨 도는 대로 써주면 됨. 허수 치면 기여무 순으로 깔끔하게 도는데, 실전에선 다른 거 하느라 기공장 쓰기 전에 여래 돌았으면 여래부터, 그 다음 무공탄 돌았으면 무공탄부터.
여기도 공증이 애매할 수 있는데, 공증 못 받더라도 걍 쓰면 됨.
순보 사이클 이후 내방을 바로 쓰지 않고 기다렸다가 무공탄 쿨이 돌기 직전에 쓰면 좀 더 여유롭게 할 수 있음.


원기옥 사이클

내기여무섬풍무기
원기옥 (스페)무기
 (스페)
내여천풍()섬기무
()
(마지막 무공탄 쓸 때 꺼질 거임.)
여무 기 무 회 
          


()는 넣으면 전체 딜은 세지지만 섬열이 내방에 빡빡하게 들어가는 단점이 있음.
상황 보고 생략해도 됨.
다만, 아주 가끔 스킬을 딜레이 없이 완벽하게 굴렸을 때, 풍뢰 직후 섬열 쿨이 1초 남을 때가 있음. 무공탄 쓰기 싫으면 회선 써서 쿨감 후 섬열 이어가면 됨.

원기옥 사이클은 현타 때 여래까지 쓰기 때문에 스킬 이어서 쓰면 무조건 잠김.
내공 확인하면서 잠기지 않게 천천히 써주면 됨. (회선 이후 무공탄을 씀과 동시에 잠기는 건 상관 없음.)

질문, 피드백 자유롭게 해주세요.


+ 다시 계산해 보니 첫 내방 사이클 풍뢰 이후 무공부터 쓰는 게 이득이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