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488기공사 혹헬을 열심히 뺑이치고있는 유저입니다.

긴 글이 될거같은데 맨 아래 요약만 보시고 궁금하시다면 위에서 찾아서 읽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중간에는 혹한의 헬가이아 금강선공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끄적여놨기 때문에 궁금하신분들은 읽으시면 될듯!

제 위로도 많은분들이 계시지만 많은분들이 잘 모르는 원기옥 꿀팁!

참고로 팁게에서도 몇번 거론된적 있는 원기옥 모션캔슬 팁입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돌고있는 혹한의 헬가이아 최적의 딜싸이클을 설명드리려 합니다.



일단 먼저 원기옥 꿀팁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현재 기공사분들은 원기옥 딜뽕을위해 억지로 3단을 키고 던지는 경우가 많은데

확실히 말씀드리면 상당히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금강선공 3단시 20초라는 짧은 시간안에 

원기옥을 던질시 거의 금강선공3단계 시간의 1/4, 크게보면 1/3 정도를 원기옥을 던지는데 사용되버립니다.

그럼 결국 딜사이클을 한싸이클밖에 돌릴수없는데 (난화격 포함한 딜사이클)

여기서 꿀팁을 드리자면 무리하게 3단을 키고 던지실 필요 없습니다.

물론 예외적으로 자연스럽게 2단 시간이 얼마안남았다면 3단을 키고 원기옥을 던져야하지만

2단 상태에서 원기옥을 사용 후 캐릭터가 원기옥을 던지는 모션이 나오는데

그부분에서 내려올 때 스페이스바로 내려오는 과정을 빠르게 스킵할 수 있습니다.

원기옥을 던진 후 스페이스바로 빠르게 모션캔슬, 바닥에 내려오자마자 Z키를 눌러주면 (그냥 광클하시면됨)

원기옥이 터지기전에 3단이 켜지는데 원기옥 딜이 3단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바로 3단부터 풀콤보로 딜사이클 난화격포함 2번 돌릴 수 있고 이로인한 딜차이는 

어마무시하게 크게 차이납니다. 이거리얼루요!!

만약 스페이스바로 모션 캔슬을 안할시 내려오자마자 Z를 아무리 광클해도 

결국 원기옥이 터진 후 3단이 켜집니다. 

기공사를 키우시는 유저분들이라면 이로인한 딜차이가 얼마나 클지 바로 상상이 되시죠?

가능하면 위에 말한대로 2단상태에서 원기옥 - 모션캔슬 - 3단(원기옥 펑) - 난화격 딜사이클 2회로 합시다!







가로 현재 제가 돌고있는 혹한의 헬가이아 최적의 금강선공 관리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위 사진은 갓도가 3인(인파,배마,기공)+바드 파티의 별다른 배틀아이템 사용없이 클리어시간 9분17초 (공팟이였어요)

물론 평소엔 딜러+무력화딜러+시너지(저)+바드 조합으로 다니지만 저정도 속도는 안나오더라고요.

일단 잡담(자랑)은 여기까지하고 여러 파티조합을 하면서 느낀거지만 

대부분 무력화 타이밍은 비슷했습니다. (헬가 기모으기 패턴 무력화 제외하고 찐 무력화{원기옥 타이밍})

계속 해보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금강선공을 돌려봤지만 제가 느낀 최고의 금강선공 관리를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1단을 스킵하고 2-3으로 원기옥 타이밍을 최대한 깔끔하게 잡는것입니다.

레이드 입장 후 첫 만남에서 혹헬이 공중에 잠시 떴다가 바닥으로 내려옵니다.

1. 내려오는 타이밍에 파티원들 미리 모여있고 2단을 바로 킴과 동시에 내공방출(내방 안배우셨다면 그냥 패쓰)
2. 패턴무력화 타이밍에 상관없이 2단 최대한 딜사이클 돌려서 시간 최대한 쓰고 3단으로 진입
3. 3단으로 빡딜 넣기
4. 패널티 현자로 잠시 쉬어주면서 기력확인하면서 가볍게 딜싸이클
5. 금강선공 쿨타임끝나면 바로 다시 2단으로 진입 (위 4번까지 반복)
6. 그 다음 3번째 금강선공 타이밍때도 다시 2단으로 진입하고 딜하다보면 패턴무력화 3번 이후
   5판중에 4판은 이 2단 타이밍때 진짜 무력화가 걸림. (진짜 무력화가 걸리면 일어난 후 점프 2번찍고 무조건 도망감)
7. 위에서 원기옥 꿀팁에서 말씀드린 방법으로 2단 원기옥 던진 후 모션캔슬-3단키고 딜싸이클 한번때리면 도망감.

8. 그 이후 신호탄으로 보스 위치찾고 가려고하면 3단이 끝나있고 쿨타임돌고있고 보스가 멀리 도망갔다면
   위 1번상황처럼 다시 금강선공 쿨이 돌아서 처음부터 반복하면되고
   짧은거리 혹은 제자리로 도망갔다면 2단에서 3단으로 넘어가는 타이밍을 조금 더 빠르게 잡음
   그 다음부턴 다시 1번부터 반복

이렇게 3번정도 혹헬이 도망가고하면 웬만한 파티는 이쯤에서 클리어나옵니다.

이 금강선공 관리는 혹헬에서 최적화 되있으므로 다른 레이드에서 사용하시기보단

다른 레이드도 감각적으로 2단이 어느정도 지났을때쯤 무력화가 걸리는 타이밍을 아셔야합니다.

혹헬처럼 첫 진짜 무력화(원기옥 타이밍)가 오래걸리는 보스라면 2-3단 금강이 좋고

평범하고 빠르게 첫 무력화가 걸리는 보스라면 1단으로 간보다가 2단을 쓰는 타이밍을 잘 느끼셔야 될거같습니다.

이는 원기옥의 딜로스를 최대한 줄이면서 극대화하는 방법이기에 원기옥을 위주로 플레이했습니다.






요약 )
원기옥은 최대한 2단에서 던지고, 내려오는 모션이 캔슬이 가능하므로 스페이스바를 이용해 2단 상태에서 던진 후 빠르게 스페이스바 캔슬 착지하자마자 
Z를 눌러서 3단을 키면 원기옥이 3단딜로 들어감. 그 이후 3단 상태로
난화격 포함 딜사이클 2회 가능

레이드마다 금강선공 관리가 차이나지만 혹헬은 무조건 2-3이 좋다.
1단으로 간볼 필요 없습니다. 첫 무력화가 오래걸리는 보스라서
그 시간동안 2-3단 최대한 돌리면서 딜하는게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