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글에 지배,매혹과 회선,벽력 후기글을 작성했었는데 날개부족으로 매혹6을 못해서 궁금증을 못 참고... 세팅을 하고 돌아봤습니다.

이전 후기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4/47370 

매혹6 원예저정세 
치명 신속 16:5 
보석 딜 내방쿨 7렙, 나머지 6렙
트포 4렙(회선 적극적인 공격 채용)



느낀점은 스택관리가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세맥 핵심이 2단 2내난+3단 2내난 인데 2단 싸이클 중 풀스택일때 3단을 올리자니 2단 딜로스가 생기게 되고 스택 무시하고 기존 싸이클을 쓰자니 매혹증폭딜이 처참해지고...
군단장은 그나마 괜찮지만 벨가버스에서 스트레스가 엄청 심했습니다.

제 기준 조우 후 2단2싸이클 돌리면 권능패턴 시작인데 딱! 권능 뱉기 바로 직전에 매혹이 켜집니다.권능 3개 다 먹고 오면 이미 10초 정도 날아가있는 상황..ㅠㅠ 
2페땐 2단 중 매혹이 켜지게 되는데 억지로 3단쓰면 2페는 편하게 보내지만 3페때 현타 상태로 때리게 되고 안쓰고 2페를 때리자니 무력을 볼때도 있고.... 스택관리가 맘대로 안되서 그런지 클탐 편차가 조금 있었습니다.(스펙이 올라가면 해결 될 문제지만 스펙업을 한다면 차라리 지배가 낫지 않나...)

군단장에선 지배랑 큰차이가 없었어요. 발탄/비아 두 세트 다 잔혈, 쿠크(고정멤버)에선 비슷한 딜 지분을 가져왔습니다.

결과적으로 지배vs 매혹 큰차이는 없었지만 6셋기준 평균적으로 안정적이고(벨가) 고점이 높은 지배로 다시 왔습니다.

번분vs 정흡은 확실하게 뭐가 좋다라고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벨가 같은 솔플은 정흡을 통한 딜각이 확실히 늘어나긴 하는데 군단장은 애초에 딜탐이 거진 정해져 있고 이 시간은 정흡이 없어도 무리없이 다 때려 넣을수 있기 때문에 뭐가 더 좋다 라고 말하기 어렵네요;; 또 광분+갈망 이면 공속140 이 되버리니 고정멤버유무, 파티플vs솔플 등 어느쪽에 더 중점을 잡냐에 따라 각인을 채용하는게 나아보입니다.  

----------------------------------------------------------------

세팅 장단점

1.매혹 / 원예저번세, 원예저정세
장점: 스펙이 낮을수록 고효율을 낸다. 무지성 플레이 가능. 번분을 쓴다면 가성비 최고.
단점: 위와 반대로 스펙이 올라갈수록 다른 세트에 비해 딜이 밀린다. 매혹관리가 생각보다 어렵다.

정흡은 자금 여유가 있으면 확실히 좋지만 번분 가성비가 워낙 좋기 때문에...매혹 쓸 예정이신분들에겐 번분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쾌적함에 비해 들어가는 지출이 엄청 큽니다ㅠㅠ 또 같은 금액이라면 차라리 고점 높은 지배가 더 낫지 않겠나...싶은 개인적인 생각도 있고요. 


2.지배 / 원예저각세
장점: 눈에 보이는 데미지 뽕. 스킬 쿨감으로 인한 무지성 스킬난사. 이동기 쿨6초. 고렙보석이 없어도 내방 투지강화를          찍을수 있기에 스킬 세팅의 자유도.
단점: 지배 자체에 단점은 못 느꼈고 신속700 번분 세팅,정흡 세팅을 써보고 온 후라 캐릭이 거북이 처럼 느껴진다...

스택관리가 단점이라고 들었으나 각성3기준으론 각성 쿨마다 쓰는거라...매혹 스택관리에 비하면 노패널티라고 느끼고
카운터가 필요한 곳은 회선+빠준, 필요없는 곳은 파벞+여래or풍뢰, 이동기쿨감 이점을 살린 순보 채용x 등 딜적으로 끌어올릴수 있는 요소가 많아 세맥한테 가장 좋은 세트이지 않나 싶습니다.



기공사 인구수가 없어 정보글이 워낙 없다보니 저같은 뉴비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많이 쓰게 되네요.ㅋㅋㅋ
저번글에도 말씀드렸지만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글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고 혹시라도 세팅이 끝나셨다면 고스펙이 아닌 이상 고민 하지말고 뚝심있게 밀고 나가시길 바랍니다. 











...세팅 갈아엎을 돈으로 스펙업 하면 어떤 세트든 다 이깁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