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카단서버에서 세맥기공을 하고있는 1556.66 고래밥뉴코 입니다.
우선 요즘 배럭이나마 기공사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이 많아 기분이 좋습니다.
기공분들, 우리 기공사 버리지말구 끝까지 함께해요~~

1. 시작에 앞서..
이번에 333331로 각인을 변경하면서 기존의 환각세트에서 노각성극신지배로 변경을 하였는데,
기존에 환각세트 사용시 단심룬을 쓰지않다보니 처음할때 조금 불편했었고
기공사 특성상 지배유지가 쉽다고는 하지만

어느타이밍에 어떻게 시작하고, 접근해야하는지 망설이시는 지배세맥유저분들을 위해
접근 가이드 및 실전에 고려할 수 있을만한 상황을 담아 정리글을 작성해 보게 되었습니다.

지배세맥은 배럭구간(유물6셋 나오고 비아하드나 쿠크배럭정도)에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환각세트는 신속 1750이상이 되지 않으면 실전에서 3내난을 단심없이 사용하기가 매우 부담스러우며
세맥기공이 3내난을 못친다면 저는 차라리 다 안하고 매혹세트를 끼고 치신반반이나 치1400속700과 같이 셋팅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만 세맥기공의 꽃은 3내난입니다.

지배세맥은 아래의 상황을 이해하고 활용할줄만 안다면 특성 1600이상으로도 무난하게 3내난이 가능합니다.
신속은 다다익선이구요~ 신속 1800에 근접하시면 2단에서 단심없이 각성기 사용만으로 내면의각성이 유지됩니다.
1600대만 되도 2단에서 궁을쏘면 크게 불편함없이 유지할 수 있어 배럭으로도 사용이 적합합니다.
게다가 세맥기공은 쿠크에서 정말 말도안될정도로 미친효율을 뽐낼수 있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긴 패턴기믹, 중간중간 몰리는 딜타임)

# 지금까지 지배세맥을 잘 쓰고있으신 유저분들은 재미삼아 봐주세요. 
세맥기공이라는 직업 자체가 변수가 엄청 많기때문에 제가 작성한 내용이 전부가 절대 아닙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본문 ----------------------------------------
1. 세맥기공 이해하기.
액셀로 지배유지시간, 단심시간, 금강선공 시간을 전부 나열하다보니 웹상에서는 일부만 보여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작성한 본문은 첨부파일로 같이 넣어두시니, 읽어보시고 관심있으신 분들은 다운받아 한번 더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셀 1칸당 5초입니다.
보기만해도 정신이 없으실 수 있지만 이게 기공사이고, 세맥기공입니다...

지배세맥 및 기공사 사이클을 이해하기위해 작성기준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내면의각성시간 100초로 계산(20초는 상황에따라 앞으로, 뒤로 밀릴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2) 단심 내부쿨은 30초입니다
3) 금강선공 2단 지속시간 40초 현타 25초
4) 금강선공 3단 지속시간 20초 현타 50초
5) 빨강색: 금강선공3단
   회색: 현타
   주황색: 2단
   노랑색: 단심쿨
   초록색: 지배 내면의각성 시간

기본 운영방식
1. 단심궁은 현자타임에만 사용하며, 나머지는 DPS보존을 위해 사용한다.
2. 대부분을 단심궁이 아닌 2단궁으로 생각하고 사용한다.
3. 조우시 콤보
   2단키고 순보 순보 순보 회선격추  단죄  심판  
   3단키고 내방넣고 극딜

   필자의 경우 풍뢰를 채용했으나 사실 별 상관은 없기때문에 기공사는 내방난화격+@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전부터 내방 난화격 여래신장 기공장 섭물진기 풍뢰  순으로 스킬을 써왔어서
평소에도 내난여기섭풍  이 편해서  여래신장 심판, 기공장 단죄     를 줬습니다. 
스킬은 상관없고 사용순서만 영향을 주니 취양껏 사용하시면 됩니다.


1. 매번 2단 후 3단을 켰을 시 
이경우는 조우시 3버블용맹을 기준으로
순순순 회선격추 단죄 심판 3단 후 극딜
에 기본되는 사항으로써 세맥의 기본사이클인 
2단유지하다 끝날때 쯤 3단으로 가는 기본베이스를 적은 것 입니다.

물론 저대로 딜하는 경우는 100%없습니다만 초반에 4분~6분정도는 위 상황이 자주나오므로 참고할만합니다.

2. 첫 금강선공이 끝난 후 2단을 한번 죽인 후 다시 2,3단으로 가는 경우
이경우는 생각보다 많이 일어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경우가 숙제팟 정도의 딜을 가진 발탄2넴인데요.
부위파괴 후 금강선공 딜해도 발탄이 130줄이 되지 않는것이 대부분이라 마음놓고 패시고 패턴이 끝난 후 
두번째 부위파괴 후 2단을 키고 딜을 박다가 로나운 전멸기패턴 끝나고 공중에 떴다가 내려고면 금강키는 구조로
배럭구간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3. 예외상황
전체기믹으로 인한 금강선공 초기화시 단심까지 초기화 되는것으로 가정
이경우 순서만 바꿔서 1단에서 순순순 단죄 심판  2단 후 딜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경우 3단키기 전
한번 더 단심쓰고 3단 갈 수 있습니다.

--------------------------------지배셋트 운영에 관하여-----------------------------
사실 세맥기공이 말로 설명하기에 많이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몇판 해보면서 이걸 어떻게 하지...고민하실 때 쯤 제 글을 읽어보시면 약간의 생각정리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작성해보았습니다..

앞서 설명은 단심을 사용한 세맥기공 운영이라면 이번에는 지배셋 효과 내면의 각성 유지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1. 두번째 내면의각성은 단심과 함께 2단에서 사용가능하다. (하지만 안하는게 낫다)
2. 두번째 내면의 각성은 아무리 짧아도 첫 2단때 금강선공의 남은시간 절반 아래가 되었을 시 사용해야 한다.
   그래야 금강선공때 내면의각성이 유지되어있다.(잘못하다 깡통딜로 3단에서 딜할수 있습니다)
3. 첫 2단때 절반까지 금강선공을 키지 않았다면 단심을 아껴 3단키기 전에 쓰는것이 항상 좋다.
4. 현타때 2번 단심이 가능하다. 하지만 2단때는 금강선공 키기 직전에만 단심을 써야한다.
현타때 딜 사이클: 내방 난화격 단죄 심판~~~
2단때 딜 사이클: 내방 난화격 심판 단죄~~~~
3단가기 직전: 순순순 회선 단죄 심판 3단 내방 난화격~~~~
----------------------------------------------------------------------------------------
결론
위 도표의 3가지 상황을 토대로 아래와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한번도 안해보신분들은 이해가 안되실 수 있으나 여러분은 세맥기공이라는 마약을 이미 하신분들이기에
이해하시리라 믿습니다. 

레이드 극초반 운영의 경우
-1번의 경우 3번째 각성기가 현타에 사용될 확률이 높다
-2번의 경우 2번째 각성기가 현타에 사용될 확률이 높다
-예외사항의 경우 조우 후 현타, 2단 모두 조절이 가능하므로 각성기는 아무때나 써도 상관이 없다.
다만, 조금 더 이쁘게 딜을 넣고싶다면 현타때 단심으로 궁을쓰고, 3단을 곧 켜야한다 싶다면 2단때 단심없이 궁을쓴다.
-기믹 후 3버블 용맹일때는 1번처럼 조우시 용맹때와 똑같이 하면된다.




다소 어려운 글인데, 끝까지 읽어주신분도, 클릭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물론 저보다 더 고수이신 기공사분들 아주많습니다만,
세맥기공에 관심을 가지고 배럭을 만드시고, 하익을 하시고, 또는 본캐로 지정해주신 분들께
운영에 관한 글이 별로 없는 것 같아 글 몇자 적어보았습니다.

마무리 전에 제가 쓰는 스킬 셋팅과 키셋팅 적고 마무리 올리겠습니다.
Q 내공방출 질풍룬
W 난화격 전설질풍룬
E 여래신장 전설심판룬
R 기공장 전설단죄룬
A 순보  영웅속행OR광분(갈망없을시 광분)
S 회선격추  전설출혈OR압도
D 풍뢰  질풍룬
F 섭물진기 속행OR수호OR압도

기본 아드레날린 활성화 사이클
순 순 순 회선 내방 여래신장 난화격
A A A S Q E W 

단심 터트리고 아이덴티티 활성화
순 순 순 회선 기공장 여래신장 아덴 내방 난화격~~
A A A S R E Z Q W ~~

현타 기본 딜사이클(본문처럼 현타때는 지배효과 지속시간이 남았다면 마음놓고 단심이 터져도 무관합니다. )
내방 난화 기공장 여래신장 섭물진기 풍뢰
Q W R E F D   섭물진기 1틱보고 풍뢰쏘면 딱들어감

2단 기본 딜사이클
내방 난화 여래 기공 섭물 풍뢰
Q W E R F D 섭물진기 2틱보고 풍뢰쏘면 딱들어감. 속행터지면 마무리 기공장 사용가능.

3단 기본 딜사이클
내방 난화 여래 기공 섭물 풍뢰 기공장
Q W E R F D R  섭물진기 1틱보고 풍뢰쏘자마자 기공장 연타시 기공장에 공증이 묻어 나감
(7홍 기공장이 없거나 신속이 부족할 시 기공장 마지막발은 못쏠수도있습니다. 8홍만되도 여유로울것같습니다)


제가 여래에 심판주고 기공에 단죄를 준 이유는
평소에 내 난 여 기 섭 풍   으로 주로 했었고, 여래신장은 후딜이 없어 기공장을 바로 이어쏘지만 기공장은 후딜이 
있어서 약간 불편함이 있는데 불편함과 적중률의 중요도로 봤을때 2단과 3단때가 더 중요하다 판단
현타때만 기공장 여래신장  으로 스킬을써서 불편하고 적중률이 적어도 관리하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후딜이있다고해서 스킬몇개 못쓰는건 아니고... 여래신장끝나고 바로 섭물을 쓰는거보다 여래기공장이 더 느낌이 좋아서요...이거는 취양차이입니다.




긴글 읽어주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질문댓글 달아주시면 너무 너무 감사히 답변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