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1-10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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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거너 류탄 무력화 실험핸드거너 유입이 많아져서 간단한 류탄 무력화 실험을 통해 효율을 따져보았습니다. 먼저 실험글 보시기 전에 갓준수 기자님의 무력화 실험글 보고 가시죠. ![]() [출저 : Inven 갓준수 기자님 -[정보]캐리형 무력화 스킬보유! 로스트아크 헌터 클래스 무력화 실험] 보다시피 기존 데헌의 평균적인 무력화 수치는 샷건>라이플>핸드건 스킬 순으로 알려져있으나, 핸드거너 각인에 달린 무력화 40% 증가 효과로 시전속도도 가장 빠르며 무력화도 샷건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험글에서는 블라즈마불릿-연속사용-분열의 수치가 가장 높다고 기재되어 있지만 다단히트의 풀히트여부,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무력화가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됩니다. 또한 초전하지대를 채용하시는분이 더 많고 다른 스킬들도 무력화만 보고 트포를 변경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핸드거너 스킬트리 내에서 딜사이클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무력화를 효율적으로 끌어올리는 방법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데헌의 대표적인 무력화 스킬은 류탄과 메테오입니다. 큇샷,잔추,이퀄 나머지 주력기는 전부 비슷한 무력화 수치를 갖고있습니다. 아래는 트리시온에서 류탄과 메테오의 각 무력화 수치를 비교하였습니다. ![]()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류탄의 내부발화-출혈(룬)의 경우에도 꽤 준수한 무력화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메테오의 혜성-질풍(룬)과 차이가 나질않는게 신기하네요. 류탄의 불꽃놀이와 압도(룬)을 채용했을때 수치는 메테오의 혜성-압도(룬)과 비슷한 수치를 나타냅니다. 홍염 7레벨 채용시 류탄쿨타임은 4~5초, 메테오 쿨타임은 약 18초입니다. 일반적으로 무력화를 넣을 때 류탄을 가장 먼저 사용했을 경우 최대 2번까지 던질 수 있습니다. 예) 류탄-메테오-이퀄-퀵-류탄-잔추 류탄을 내부발화-출혈(룬)에서 불꽃놀이-압도(룬)로 바꾸고 2번 던졌을때 차이는 핸드거너 주력기 두 개 정도의 무력화 차이가 나게 됩니다. 반대로 메테오 3트포인 혜성-폭지 간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무력화 기믹이 필수인 요즘 효과적인 무력화 스킬트리를 채용하시려면 가장 먼저 류탄을 내부발화에서 불꽃놀이로 바꾸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불꽃놀이 트포도 출혈 무한유지가 가능하고, 트포M 기준 출혈(룬) 장착 딜비교 시 내부발화 3,554,207 불꽃놀이 2,685,410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1분 dps 비교시 약 12~15만정도 차이가 발생하게됩니다. 적은 차이는 아니지만 주력기들의 트포를 변경하여 dps가 줄거나 각성기를 2각으로 변경하는 불편함보다는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무력화 패턴 때 주력기 1~2개를 아끼고 무력화 이후 주력기 딜을 넣는 것이 가장 큰 이점입니다. 저는 물론 프리셋을 적용하며 내부발화, 불꽃놀이 둘 다 채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브, 쿠크에서는 불꽃놀이 들고있습니다. (소서, 워로드, 창술있는 공대에서 하브 3~4기준 무력화 41%를 먹을 때도 있었음) 그 밖에 류탄활용 소개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아브 1관 - 빙결트포(CC) 추천[석상 및 강아지 활용] 아브 2관 - 내부(불꽃놀이-빙결트포) [프로켈 무력화 패턴 불꽃놀이 풀히트 시 해결] 아브 3관 - 별딜(내부발화-출혈) 1방 [별 류탄 출혈+화상딜 한방] 아브 4관 - 2인무력, 4인무력, 8인무력(불꽃놀이-압도) [순간무력, 지속무력 모두 최고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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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수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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