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글이 많아서 각자 댓글을 달면 확인이 어렵습니다 인벤 메세지 보내주시면 답장해드립니다

[12/14 업데이트]
베르투스 포카드, 시크릿 가든 비교영상 (스킬 계속 바꾸느라 적응이 안된거 참고)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6/17971

[12/13 업데이트]
패치후 개인적인 생각 및 정리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6/17773?my=post

[12/02 업데이트]
헬가이아 영상 업데이트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6/6427

[11/29 업데이트]
크로마니움 / 나크라세나 영상 업데이트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6/5447?my=post

[11/26 업데이트]
시크릿 가든 최대효율로 뽑아내는 방법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8/13144?category=아르카나

[11/26 업데이트]
이보크 중독트리에 대한 정보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8/13112?category=아르카나

[11/23 업데이트]
셀레스티얼 레인 2트포 2특성 중첩 (글이 별거없어용)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8/11706?category=아르카나

[11/23 업데이트]
중독트리 빌드에 관한 글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8/11585?my=post

[11/22일 업데이트]
글이 길어서 링크 올리겠습니다! [스킬트리 변경에대한 내용]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8/10791?my=post&category=아르카나

[11/17일 업데이트]
(포카드 M포인트 1->2로 수정 / 레인 M포인트 2->1로 수정 이유는 아래 스킬트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영상과 소개는 새로운 스킬트리를 소개하고자 다시 뵙습니다 저번에 글에 와드를 많이 박아주셔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저번에 올린 스킬트리 영상과 셋팅법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8/4333?my=post&category=%EC%95%84%EB%A5%B4%EC%B9%B4%EB%82%98


그리고 저번에 올린 스킬셋으로 잡은 빙결 레기오로스
(사실 3트라이하고 패턴좀만 익히고 들어간거라 좀 미숙한점이 많습니다 만난 파티원 분들에게 죄송..)

<<<<<그전에 쓰던 스킬트리로 빙레기 트라이>>>>>

'스킬트리 바꾼 계기'
시크릿 가든에 있어서의 하자입니다
[이유:마나가 소비되는 만큼의 데미지를 뽑아내지 못함. 쿨타임이 4초쿨 8초쿨이여봤자 레이드한테서 지속적으로 쿨을 계속 돌릴수가 없음(스택트기의 부족과 스택트가 꼬여버림 딜로스[부족하다기보단 결국 꼬여버린다])
여태까지 시크릿 가든의 쿨과 누적데미지만 봐서 좋은 줄만 알았지만 계속 스킬트리를 연구한결과 방어력이 하자인 아르카나에게 있어서 독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마나의 소모량)

세렌디피디 무력화:중의 중요성때문에 넣었지만 조건부 딜러인 아르카나에게 어울리지 않았다.
[선딜에서 후딜까지 가는 과정에서 움직이지 못하는것과 움직이지 못하는 조건임에도 딜이너무 안나옴]

그래서 스킬트리를 보안한게 예전에 만들어 놓은 스킬트리를 써봤는데 좋더군요

-------------------------------------------------------------------------------------------

아래 영상을 안보셔도 좋습니다 조회수와 유튜브 홍보를 하는게 아니니 부담없이 보셔도 좋습니다
스킬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어떤식으로 운영이 되는지 도움이 많이 되실껍니다.

<<<<<스킬트리 실험 하려했는데 빙레기 파티가 잡히지않아 마땅히 팰놈이없어서 찾은 우르닐 반지고마워..>>
'UI를 끄는 키는 알트+X 입니다'

<<11/17 업데이트 수정된 스킬트리>>

[11/17일 업데이트 수정]

[포카드 M옵션 2로 변경]
[레인 M옵션 1로 변경]

<<11/22 수정된 스킬트리 (포카드->이보크 / 쿼드라->댄싱)>>

<11/22일 업데이트된 게시물은 긴글 때문에 따로 올렸습니다 궁금하신분은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8/10791?my=post&category=아르카나

--------------------------------------------------------------------------------------

스킬 트리 설명입니다. 
★<11/17일 기준 스킬트리입니다>
(스킬트리 변경된 내용은 위에 업데이트 글보셔서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기술----

[[콤보 리턴 M [2 2 2 ]]

 아르카나에게 있어서 가장 대표적인 스킬이죠 치확 30퍼입니다.

<4포인트 2>
공격 적중시 마방 30%무시인데 연계로 들어가면 루인스킬효과 받습니다.

<7포인트 2>
이것도 효과 받는 것 같아요 제 치명이 12퍼% M효과 30% 총42%인데 이상하게 거의 항상터집니다.

<M포인트 2>
리턴을 찍는 이유이자 치피 치확을 챙겨주는 아주 좋은 스킬


----스택트 기술----

--[[쿼드라 엑셀레이트 4 [ 2 ]]--

<4포인트 1>
공속 10퍼의 증가는 쿼드라를 더욱 빨리 넣을수 있게해줍니다.

--[[스크래치 딜러 4 [ 1or2 ]]--
4
<4포인트 1>
찍으면 화면에 끝에있는 레이드까지 대쉬할수 있습니다. 생존기로 쓰게이도 쓰임세가 좋아요

<4포인트 2>
찍으면 적의 마법 방어력을 30%무시하는 옵션을 가져옵니다
(부위파괴1레벨)

--[[스파이럴 엣지 7 [ 2 2 ]]--

전에는 마스터한 스파이럴 엣지 효율과 쓰임세는 너무 좋았는데 자주쓰는 스택트 기술인데 마스터하면 마나를 너무 많이 잡아먹어서 7까지 내렸습니다.

<4포인트 2>
찍는 이유는 빠른 쿨감으로 스택을 쌓기 위함과 스택트 기술의 꼬임 방지입니다

<7포인트 2>
찍는 이유는 스파이럴 엣지로 한번 긁을시 2스택을 쌓아주는데 완소 스킬이죠 없으면 안됩니다.

--[[스트림 오브 엣지 M [ 2or3 3 2 ]]--

<4포인트 2>
빠른 포지션 이동과 자리를 잡기 위함 or 4포인트 3은 딜을 조금이라도 더 누적시키기 위함

<7포인트 3>
스오 엣지(스트림 오브 엣지)틱당 치확 5프로 총 6스택 30%를 유지시켜주는 스킬인데 이게 맞을때 마다 버프를 유지시켜 줘서 저번에 말했듯이 30%유지로 따질때 6초간 버프입니다.

<M포인트 2>
 스오엣지의 범위를 늘려줘서 안정성있는 치확을 챙기기 위함입니다 자신이 스오엣지 한줄을 잘 다루고 컨트롤 할줄알면 7포인트 투자하시고 다른 포인트에 넣으셔도 좋아요 (개인적으로 뺀다면 스파이럴에 넣겠습니다)

----[[루인스킬]]----

(트라이포트 수정)
--[[포카드 M [ 1 1 <1->2> ]]--
버그성 때문에 저도 실험하고 다른분들도 실험했는데 딜이 수치상 마이너스로 들어간다길래 안쓰고 있었는데
써보닌깐 딜은 444%가 안들어가는 것 같은데 봐줄만한 데미지와 가든과 충분히 자리를 바꿀만큼 안정성있고 효율이
좋았다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4포인트 1>
44%확률로 다시한번 스킬을 쓸수 있게 해주는 옵션 이것말고 다른것 찍기가 애매합니다 이유는 포카드로 계속해서 딜을 누적시켜야 하기 때문이죠

<7포인트 2>
포카드 4번 사용시 공격력 44%증가 현재 394에서 버프받으면 567로 올라갑니다 엄청나게 올라가네요
이거 생각하시고 버프받으신다음에 레인이나 리저로 때리시면 됩니다
마스터 단계에서 찍을 '지연 공격'때문에 바로 안터지기에 포카드 터지기 전에 루인으로 딜넣으시면 되요

[[M포인트 트라이포트 변경]]
<M포인트 1->2 변경>
원래는 거들떠도 안봣는데 연속 공격이 더 좋더군요
('지연 충격'은 터질때까지 평타나 치고있어야된다 딜이 지연충격에 꿀리지않음)
더군다나 연속공격 옵션을 찍으면 7포인트 2의 버프를 2번이나 중첩시킬수있음.
[버프받고 2스택쌓고 레인넣어도 딜이 깔끔하게 들어감]

(트라이포트 수정)
--[[셀레스티얼 레인 M [ 2 1 <2->1> ]]--
가장 쌔고 가장 간편하며 원거리 스킬인 레인입니다 레이드에서 이거 안찍으면 루인으로 딜하시면 안되요

<4포인트 2>
치명타 적중률 20%

<7포인트 1>
4스택을 무조건 쌓고 터트려야 하기때문에 찍어줍시다.
자신이 스택트에있는 가장쌘 기술 댄싱을 컨트롤 할줄알면 '2' 찍으셔도 되요 아보크나

[[M포인트 트라이포트 변경]]
<M포인트 2->1변경>
 피격이상 면역인 몹한태 추가딜이 더 좋은줄 알았으나 폭우가 더 효율적인 것 같음 [이유:2포인트를 찍게되면 쿨 8초증가 17초로 바뀜 [리턴을 먼저써야되는 조건 리턴을 먼저쓰고 레인을 쓰면 리턴이 훨씬 빨리돌고 애매한 쿨차이때문에 리턴을 포카드에 쓰지못함. 폭우에 쓰면 쿨이 딱딱 맞음 데미지계산도 폭우가 훨씬 효율적임 만약 폭우에 치명타가 다터지고 2번쓴다는 가정하에 18초 2포인트보다 딜이더 많이 박힘 [리턴 데미지 값까지 계산]


--[[다크 리저렉션 M [2 2or3 2 ]]--

상당히 긴 쿨타임과 빗나가면 딜로스가 생기는 스킬이기에 정말 안좋다고 생각한 기술인데 최근에 맞춘다는 가정하에
씨크릿 가든보다 나은 스킬이라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이유는 가든 4초쿨일 경우 허덕이는 마나소비 = 리저 36초동안 숫자로만 계산한다면 9번쓸수 있음 대신 스택 36개 쌓아야됨 결론은 불가능 [마나소비, 레인을 쓸 스택까지 합하면 40스택 스택트 쿨도안됨]

결론은 최대 4~5번 쓸수있을 거라고 예상됨
[스택 16~20스택 스택트 올인한다쳐도 마나소비에 비해 비효율적 4~5번 쓸바엔 8초쿨로 돌림. 4포2는 마나 소모가 줄어들어서 할만하지만 초반콤보에서 무난하게 씨크릿 가든 박을수 있음 하지만 쿨이 짧은 만큼 소모되는 스택트 기술도 많아지는데 지금 스킬트리에서 쓰면 스택트 기술의 쿨이 엉켜버림, 위험성에 부담이 커짐 중요한건 리저딜뽑으려면 3~4많게는 5번을 써야되는데 스킬 각자마다 치명타가 터지냐 안터지냐이기 때문에 100프로 치명타를 뽑는 리저의 딜을 따라잡을수 없다는 결론 마나의 소모량도 포함]

<4포인트 2>
마방 30%무시 소중한 옵션입니다 양옆에 있는 옵션은 넣을게 없어서 만듬이 틀림없어요

<7포인트 2>or<7포인트 3>
자신이 안전하게 치명타확률 60%를 뽑고 갈것이냐 7포에 2 / 치명 300에 10%기준으로 잡았을때 스오 엣지 30% 총 100%
자신이 치명 스텟을 잘챙겼고 스오엣지 30퍼로 치피 증가를 노려서 딜을 더 넣겠느냐.
[중요한건 쿨이 길기때문에 안전한 치명타 확보냐 치명타 피해냐임]

<M포인트 2>
와...치명타 피해 100%에 30% 추가 데미지라니 M포인트 1스킬 옵션이 눈에 가질않아..

------------------------------------------------------------------------------------------------

★여기서 중요한
스킬트리의 운영법★

쿼드라로 시작해 2스택 ->> 포카드 --> 각 보면서 터질때쯤 스크래치 -->> 스파이럴 2연속 -->> 리턴 --> 레인 --->쿼드라 ---> 스오엣지 --->리저 ---> 스크래치 ---> 포카드 ---> 쿼드라 ---> [스파이럴을 레인에 투자하면 스택트가 절대 안꼬임]

[스파이럴을 최대한 잘쓴 콤보: 2스택일때 ---> 스파이럴 ----> 리턴 ---> 레인 ----> 스파이럴 아슬아슬 쿨이 딱맞음]]

[2스택일때 스오엣지 ---> 리저 너무 빠르면 3스택에 터짐 살짝 생각보다 늦게 어차피 치확 버프 6초]

[바드가 없는 이상 계속 이상태면 마나가 딸리긴함 근대 리저 하나 놓쳐도 씨크릿 가든보다 좋음]

--------------------------------------------------------------------------------------------

★카드 운영법★

<★삼두사>
쫄몹 잡을때만 좋은게아님 중첩되서 3번 평타때리는데 주는피해 100효과라 짤넣으면서 딜하면 포카드딜은 충분히 뽑음 말뚝박고 스오엣지 쓰고 이것만 써도 리저 딜값나옴

<★광기>
나오면 바로바로 써주시길 쿼드라 공속빨라지고 스킬 선딜이 빨라짐 모션도 빨라짐 공속=회전력

<★뒤틀린 운명>
레인쓸때 써야되는 카드인데 리턴 박기전에 아래하단 디버프인지(디버프는 오른쪽) 버프인지 (왼쪽) 확인하시고 리턴 쓰셔야됨 리턴쓰고 이거쓰면 디버프시 리턴쿨 날라감 레인까지쓰면 금상첨화

<★부식>
방깍 카드인데 자신만 적용되는 옵션 아주 좋아요 30초간 유지 공격시 일정확률로 5초간 20%감소인데 소리 잘들어보면 부식될때 효과음 나닌깐 그걸 들으셔도 됨

<유령>
이속 10% 아주 잘나오고 계속 나오면 줘패고싶지만 생존성을 올려주는 카드이기 때문에 나름 좋다고 생각함

<★★도태>
아주 아주 아주 좋은 카드 나오면 쟁겨놨다가 딜부을때 쓰세요
모든 스킬이 한명에게 적중될때 치확 100% 치명타 피해 50%

<★균형>
마나소모를 줄여주는 완소탬 솔직히 별하위호환 스택트 중첩수 1증가
(주의:스파이럴 엣지쓰면 3스택 애매~해짐)

<★★★심판>
스오엣지 쓰고 포카드 쓰고 리저 쓰고 레인쓰면 됨 마나코스트 줄여주는 카드와 더불어 폭딜가능

<달>
쓸만함 쿨감 10%=회전력

<★x5별>
달보다 별이더좋음 마나없을때 나오면 너무 반갑고 마나많을때 나오면 쟁겨놓으거나 나머지 카드가 좋은거면 쓰세요..

<★로열>
로열 썻는데 카드하나 뜨고 로열또 뜨면 기분이 너무 좋음

<★운명의 수레바퀴>
리저혹은 각성기 초기화 하면됨 서로 딜이 비슷함
(주의: 카드를 쓰고 스킬을 쓰셔야지 스킬을 쓰고 카드를쓰면 안됩니다)

-=-=-=-=-=-=-=-=-=-=-=-=-=-=-=-=-=-=-=-=-=-=-=-=-=-=-=-=-=-=-=-=-=-=-=-=-=-=-=-=-=-=-=-=-=-=-=-=-=-=-=-=

궁금한 점 댓글로 달아주시면 무조건 답해드리니 물어보셔도 좋습니다 대신!
'논쟁은 하기싫습니다 이유는 아르카나 스킬셋에 정확한 답이 없기 때문입니다 혹여나 댓글로 싸우시지 마세요'

제가 내린 결정에 의해 만들어진 스킬트리이니 좋고 나쁘고 떠나서 그냥 유익한 정보가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