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페온서버에서 게임하고있는 'Twitch귤쌤' 입니다.

아르카나 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라고 몇자 적어봅니다.



편의를 위해 아래부터는 반말로 적겠습니다.


공통

1. 마나감소/쿨타임감소 트라이포드는 툴팁 수치로 표기되지 않는다.
   50%감소라면 최대 마나 소모량에서 반을 나누면 된다.

2. 아이덴티티 카드를 1장 소유한 상태에서 게이지를 가득 채우지않고 카드를 얻어 2장이 된 경우 (확률적 카드획득)
   게이지가 0이 되어버린다. (한장 사용하면 게이지를 0부터 다시 모아야됨)

3. 모든 지속 스킬(프리즈매틱 미러, 이보크, 댄싱플라워 등등)은 설치 후 버프를 받아도 데미지 증가가 적용된다

4. 이동하는 스킬의 경우 충돌무시가 적용되지 않는 몬스터/오브젝트에 한해서
   대상이 스킬을 시전한 뒤 대상이 움직이면 움직이기 전의 위치에서 멈추고 스킬을 사용한다.
   하나를 예로 들자면 전진성 공격을 하는 보스에게 댄싱플라워를 사용시 움직이기 전의 보스위치에서 빙글빙글 돈다.

5. 스킬 시전 후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체인스킬', 체인스킬은 시전시 모두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ex) 스크래치 딜러[전진] -> [내리찍기]마나소모없음
       스파이럴 엣지[전진] -> [전진]마나소모 없음




일반스킬

1. '운명의 부름'의 [띄우기] 판정은 공중에 떠있는 일정 위치동안
   특정 바닥에 깔리는 스킬들의 판정을 받지 않아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다.
   '타격 판정은 무조건 직선이 아니라 고저차 판정이 존재한다'

2. '언리미티드 셔플'은 '배니싱'(Space)으로 캔슬이 가능하지만, 스킬은 취소된다.
   (트라이포드 [파멸의 폭풍] 을 찍어도 캔슬된다)

3. '리턴'의 트라이포트 [급소노출]의 디버프는 각 타격에 존재한다.

4-1 '신비한 쇄도'는 시전시 지정한 반향으로만 판정이 존재한다.
      카드가 날아가는 궤도나 크기로 보이는것보다 판정이 후해서 방향만 잘 맞추면 어지간하면 맞는다.

4-2 '신비한 쇄도' 의 트라이포드 [신비한 전략]은 아르카나 특징중 하나인 스택을 쌓는 '스택트' 스킬이 아니라
     스킬 자체를 쌓아놓고 쓰는 '스택' 스킬이다 (스킬 자체가 충전형, 최대 2회)
     추가적으로 이 '스택' 은 '쿨타임'이 아닌 '자원' 으로 취급한다

5. 이보크의 트라이포드 [분할 마법진]은 설치 후 터질때까지 6초의 시간을 갖는다.





스택트 스킬

1-1. '쿼드라 엑셀레이트'는 채널링 스킬로 '캔슬'이 불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유일하게 '시전중 캔슬 가능' 으로 유틸성있게 변경해줬으면 하는 스킬 중 하나.

1-2. '쿼드라 엑셀레이트'는 총 4타 중 타격 간격에 관계없이 마지막 2타만 맞춰도 스택트가 쌓인다
      1,2타 헛치고 3,4타 맞추면 3,4타에 하나씩 쌓인다.
      트라이포드 [헥사곤 강화]를 찍어 6번을 시전하더라도 마찬가지로 마지막에 맞춰도 스택트가 쌓인다.

2. '스크래치 딜러'의 트라이포드 [근육 경련]의 다운시간 연장은 두번째 타격에만 적용된다.
   누워있는 대상에게 사용해도 다운시간이 연장된다. 

3. '스파이럴 엣지'는 1,2타 공격중 한번만 타격해도 스택트가 쌓인다.

4.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의 트라이포드 [가시집약]의 뻥튀기 데미지는 3,4타에 몰려있다.
   1,2타 맞추고 3,4타를 헛치는것보다는 거리를 두고 3,4타를 맞추는걸 연습해보자.

5. '체크메이트' 의 트라이포드 [카드의 파도] 의 효과가 아이덴티티 카드 [삼두사] 와 비슷한 느낌으로 다가오지만
   타격 판정만 부채꼴로 바뀔 뿐, 데미지가 4배가 되지는 않는다.
   추가적으로 24초로 쿨타임이 굉장히 길지만 타수 비례 체력감소되는 오브젝트 부술때 좋다.
   진짜 이거 쓸 수 있는 날이 올까.

6. '스트림 오브 엣지'의 트라이포드 [다크니스 엣지] 의 버프는 자가 버프다.
   그러니 미친척하고 뛰어다니는 레이드 보스에게 맞추지 말고, 가끔 멀리서 마실나온 잡몹에게 걸어놓고 패도록 하자.
   어차피 데미지 약해서 시전시간 끝나도 안죽고 돌아온다.



루인스킬 / 각성스킬

1. '셀레스티얼 레인'의 루인 판정은 첫타에만있다. (후속타들 전부 루인 추뎀 영향을 안받음)

2. '포 카드' 의 트라이포드 [포스택]의 버프(카드 4회 날릴때 4초간 공격력 44% 증가)는
   자신의 공격력 수치가 실제로 증가한다. (캐릭터정보 - 상세정보 팁 확인가능)

3. 다크 리저렉션의 트라이포드 [죽음의 공포]의 중독피해는 자신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는다.

4. 프리즈매틱 미러는 시전 중간 모션을 배니싱(Space)으로 캔슬이 가능하다.

5. 프리즈매틱 미러를 시전하면 레이저가 튕기는 큰 카드 6장은 뒷면에서 '별' 카드로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