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들은 뭐 엄청난 생각으로 만들었을지 모르지만 고인물이나 호크 유입으로 진짜 호크 자체적인 구조로 봤을 때 문제는 블스와 이베입니다

컨셉이 활쟁이인데 단검을 써야 한다고 굳이 4초를 붙어서 때려야 하고 아덴을 억지로 채우려고 붙지도 않아도 되는 거리를 이베로 붙어야 해요
뉴비들이나 방송하는 고인물들 처음에 호크를 잡았을 때 다 여기서 막힙니다
왜 붙어서 아덴을 채워야 하지?

다른 원거리 직업들을 보면 전혀 그렇지가 않거든요 최근 출시한 환수사 마저도 아덴 채우는 스킬은 전부 5미터까지 떨어져도 다 찹니다 그럼 환수사 얘가 원딜인가요?
호크는 여기서부터 구조 자체가 잘못된거예요
유튜브에서 나오는 밸런스가 무너지는 구조 같은 영상도 호크는 해당이 안됩니다 왜냐면 호크는 출시부터 아덴이 제대로 채워진 적이 없었어요
(3풍요도 필요했고 쉐도우 댄스 트포가 무려 4년 동안 버그였었기 때문에)
그래서 억지로 몸 비튼거 없앤다고 나왔던 구조가 할부 아덴이고 그 동안 너프를 당했던 이유도 그냥 스킬 평타 하나가 의도하지 않았지만 사기적으로 엄청 쎄서임(매, 쌍직각 매폭, 등등)

원딜러인데 블스로 4초는 강제로 붙어있어야 하는 것도 이상한 구조이고, 이베에 카운터를 넣는다면 아덴을 채워야 하는데 다음에 카운터가 나온다면 똑같이 카운터 없는 딜러가 되는거고요
원딜이면 원딜답게 투척형 스킬로 아덴을 채우던지 굳이 단검을 쓰고 싶다면 줄이나 3막의 모르둠에서 타는 와이어를 비슷하게 이용해서 투척하는 스킬로 바껴야 이게 원딜인거예요
굳이 붙어야 한다면 빨리 치고 빠지는 스킬로...

모두가 구조가 이상하다고 말하는게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