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10-23 10:49
조회: 857
추천: 3
[장문]화강의 문제점 고찰 및 개선안 제안(웰던맨 베꼈으면 이것도 봐줘라).시험해본 조합 탄질오, 점질오, 점무오, 탄질아, 데무웰
이 중 고점은 점핑맨+오토락온 2개조합+@ 그 중에서도 오토락온은 거의 필수 수준 그리고 이 글에서 화력유지는 다루지 않았다. 오버히트만 다룸 (화력유지는 그냥 화강 블래스터의 깡통 체급 올리지않는 이상 답이 없음) .현재 화강의 문제점은 오버히트때문에 발생한 스킬트리와 싸이클의 경직화에 있다. >> Why?? >> 오버히트 완료 후 아덴수급 싸이클이 강제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인데 이 수급 과정이 여러가지 문제를 초래한다. 문제점1. >네이팜+화방이 강제된다. 이 2스킬을 제외하면 미폭공폭으로 수급하는 길밖에 없는데 주력기2개를 버리는 수준이 된다. 아니, 그냥 위 2개 제외 사용할 수급스킬이 마땅치 않다. 문제점2. >점핑맨을 제대로 쓰려면 점프포격을 최소1렙이라도 사용해야하는 데 이 과정에서 스킬이 고정되어버린다. 가장 쎈 딜 스킬 4종(미공고다) + 시너지 + 점프포격(14포 쿨감용) + 네이팜(카운터 및 아덴) + 화방(아덴) 딱 봐도 뺄 게 없다. 무언가를 뺀다는 것은 코어가 의도한 바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뜻이고 이는 dps의 저하를 가져옴(그것도 최적화 싸이클 대비 매우 큰 폭으로) 점핑맨을 제대로 쓰려면 그냥 다른스킬 쓸 자리가 없음. 다른스킬을 쓴다면 점포의 쿨감을 못 쓴다는건데 이렇게 되면 탄약수집가랑 큰차이가 없어짐 문제점3. >문제점1,2로부터 초래된 문제점, 스킬과 싸이클이 경직되므로 카운터는 대응이 매우 어려운 수준이 됨 네이팜은 모션도 간결하지 못하고, 쿨도 짧지 않은 스킬 주제에 무력 시너지와 카운터를 다 가지고 있다. 그런데? 무너지와 카운터를 위해서 쓰질 못해요. 쓰면 내 다음 딜링 싸이클이 다 무너지거든 문제점4. >오버히트8초의 경직화때문에 고작열이 의미가 없어진다. 가장 쎈 무1혼1 뭉가기준 신속 650~750 선 8작 미공 쿨이 약 12.7초대 보통 미공강(옵힛)을 사용하기 때문에 오버히트가 켜지는 시점의 미공 쿨은 약10~11초를 지난다. 오버히트 종료 시점에 2~3초밖에 쿨이 남지 않는다는 얘기다. 허수 기준 위 시간은 네팜 화방의 수급시간에 딱 맞는 수준이고 실전에서 아주 약간만 수급이 늦어져도 미공쿨은 누수가 발생한다.(점핑맨으로 고다쿨줄여놨으면 얘들도 같이 논다.) 신속올려봐야 쿨누수 감당을 못한다. **문제점1,2,3,4의 개선안 1)제발 오버히트 종료 시 화력게이지1단으로 가게 해달라!!!! >>>> 이게 제일 중요 2)오버히트 발동 시 시너지 15초 묻게 해줘!!!!!(처단자, 만월, 권왕 다 있잖아) 3)전포 시너지트포 4)애초에 점핑맨 리메이크(이게 제일 쎈데, 점포 강제채용하게 만들어 스킬트리 고정됨) 5)점포 계속 쓰게 할꺼면 점프포격 시너지트포(1번째라인에) >>아덴수급을 푸불하나로 가능하게 하고 필수스킬(시너지와 카운터, 앜그 강제채용)의 역할을 중복시켜줌으로 1. 네이팜 강제 채용 문제 해결 2. 아덴수급 시간 단축(미공 쿨누수 최소화 가능) 3. 스킬트리 자유도 상승 그 외 기본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사항 1.미사일런쳐 프레임 단축 2.오버히트 스킬 사용 중 사용가능하게(창술사 연가심공처럼) >> 이거 2개는 당연히 해줘야 된다. 어떤 초각스가 3초를 처때리고 있냐. 그리고 난 에필 만능 주의자아님 스킬 자유도 생기면 딜스킬이나 카운터스킬 하나더 넣을거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