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횟수 : 각 화력게이지 단계에 도달하기 위해 사용한 스킬의 횟수
~단계시간(초) : (쿨타임+선딜+(홀딩시간)) x (~단계횟수)

계산 결과 단일 스킬만으로 가장 빨리 화력게이지를 채우는 스킬은
전방포격 (1트포 화력/ 3트포 집중{홀딩1초}) 입니다.



이론상
전포(화력/춤추는) + 화방(화력/푸불) + 공폭(빠른/핵) + 네이팜(연쇄) + 포탑 2개 =
(1/16) + (1/6) + (1/12) + (1/12) + (2/13) = 약 0.55

위 스킬을 모두 쏟아서 명중시킨다면 전체 화력게이지의 약 55%를 채울 수 있습니다. 화력게이지 충전위주의 딜사이클 만드실 때 참고하세요.

물론 정확한 충전량이 아니지만, 분수 계산을 통해 어림짐작정도는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외 실험을 통해 얻은 사실.

1. 백어택을 통해 추가데미지를 얻는 것은 화력게이지에 영향을 주지 않음.
2. 네이팜의 장판딜은 화력게이지에 영향을 주지 않음.
3. 미사일 폭격의 원자탄 장판딜은 화력게이지를 올려줌.
4. 곡사포의 불꽃놀이 장판딜은 화력게이지를 올려줌.
5. 도트뎀(화상, 발화)는 화력게이지에 영향을 주지 않음.
6. 화력게이지는 대체로 무력화가 높은 스킬이 빨리 차는 경향이 있으며, 공격횟수도 어느정도의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추정.
7. 회피하면 화력게이지도 오르지 않음.

수련장 버그 : 포탑을 소환하고 난 뒤 쿨타임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쿨타임만 초기화되고 소환 가능 포탑 갯수가 늘어나지 않음. 쿨타임 무제한에 체크한 채로 포탑을 연달아 설치하면 설치하는 소리만 들릴 뿐 포탑이 소환되지 않고, 캐릭터가 버벅거리는 현상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