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각

  - 딜포터여도 결국 팀원들을 서포팅 해주어야함. 2각을 필수로 써야하고

    자연스럽게 1각이 도태됨. 1각을 완전 딜링 각성기로 두겠다? 그럼 딜홀나는 과연 쓸까?

    물론 딜홀나로 가시는 분들 중에 쓰시는 분들 계시겠죠? 그럼 결국 딜홀나 = 딜러 인데,

    딜홀나가 다른 딜러처럼 딜이 나오나요? 팩트는 딜홀나를 데려가는것보다

    딜러를 데려가는게 훨씬 도움이 되겠죠. 저라도 안데려감. 1각을 딜링각성기로 둘거면,

    심판자와 징벌이 버프를 확실히 받아서 딜홀나가 사람 '구실' 은 해야 1각을 쓰지 않을까 싶네요.

2. 각

  - 아덴을 채우려면 몹을 맞춰야하고 정작 2각 쉴드를 팀원들한테 주려면 팀원들을 맞춰야하고

    몹한테 맞추려 하다가 못맞추면... ㅅㅂ 개선 희망이 아니라 개선 해야함 이건

3. 율법

  - 피면내놔

  - 판정 즉발은 안되겠나?

4. 뎀감 중첩

  - 뎀감 중첩이 안되면 바드처럼 공깎으로 변경해서 뎀감 + 공깎 시켜주면 안되나?

5. 각인 & 아이덴티티

  <심판자> - 딜홀나를 사용하기 위해선 확실한 버프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함.

  <축복의오라> - 성능 자체는 문제가 안된다고 생각. 문제는 아이덴티티를 사용함에 있어서임.

  <아이덴티티>

  - 전체적으로 아덴을 워로드처럼 On/Off 하게 해줄순없나? 아니면 즉발로 바꿔버리던가

    아덴 키는동안 아덴 수급도 못하고 진짜 개아까워 죽겠음. 바드도 잔여버블 날라간다고?

    그럼 성능도 '바드' 처럼 해주던가요

6. 카운터

  - 쿨타임이 긴 주력기가 카운터? 신성검에 줄게 아니라 쿨 짧은 스킬에 카운터를 달아줬어야지

    아니면 카운터기를 하나 더 추가하던가..

  + 신성스킬에 카운터는 오바인듯. 애초에 카운터가 들어가는 스킬들은 타격감도 있어야하는데

    신성스킬에는 절대로 카운터가 들어갈 수 없음. 들어가는게 이상함.

  + 원거리 카운터? 그딴거 안바람 주력기를 카운터때문에 소듕하게 아끼는게 말이여 방구여

  + 바드 카운터기는 쿨타임이 몇초일까요?

7. 성속성 (이건 홀나 시작할때부터 느끼던거고 그냥 어이가 없어서 적음)

  - 홀나 성기사 컨셉 맞음? 각성기에도 성속성이 없음.. 근데 '그' 녀석은 성속성임.

8. 신성한 보호 

   - 무조건 힐트포를 사용해야하는데 쿨감10초 증가가 붙음. 그럼 스킬 하나에 40초임.

     신속1400에 7렙보석 기준으로 26초 정도 나옴 (극신속으로 10렙 보석까지 땡기면 20초안팎인가?)

     근데 정화트포도 여기에 있음. 정화, 힐, 쉴드 3가지가 무려 한 스킬에 몰려있음. 좋은거 아니냐구요?

     쿨타임 쥰내 긴 힐스킬을 정화 하나를 위해서 아껴두나요? 그렇다고 신보 힐량이 뒤짐?

     아덴 힐량이 7.7 홀리데이처럼 예수급은 바라지도않 은건 구라지 당연히 바라지 고 반의 반의 반도

     안되는데 힐스킬을 그냥 두나요? 서포팅능력이 구져서 결국 무지성으로 돌려야함.

     보호막을 다른 스킬들에 붙여주던가 괴랄같은 저 쿨증가를 확 줄여주던가. 없애주면 더 좋고 


---


어중간한 하이브리드 컨셉으로 나와서 나사 쥰내빠진 스킬들 (아덴포함) 빨리 개선되길 희망합니다

'스킬트리 및 운용에 따라 전사와 서포터를 오가는 클래스를 기획'

했으면 빨리 개선을 해주세요

바드랑 비교를 안할수가 없습니다

심지어 딜로도 바드한테 져요

(칼들었는데 하프한테 지는게 말이되냐고 ㅅㅂ)

언제까지 바밑홀 소리 들을건가요..

홀리나이트 라는 직업을 정말 좋아해서 더더욱 안타깝습니다

사람구실좀 할 수 있게 제발 개편좀 해주세요 이 망할 스마게놈들아

+ 그리고 신성검 이펙트 버그 고치는거 많이 어렵니?


---


홀나 유저분들이 생각하시는 현실적인 개선안들을 말씀해주시면 매일 올릴때 참고하겠습니다.

개선안에 대한 '비판' 은 환영합니다만 '비난' 을 하실거면 이 글에 관심주지 마시고 뒤로가기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