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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6 13:25
조회: 2,154
추천: 3
새로운 구슬왕 환류 빌드 / 의견부탁드려요.환류는 세팅을 함에 있어서 [치적 치피 공이속 쿨감 마나] 등등 의 여러가지 문제들이 서로 얽혀있어서 A를 올려주면 B에서 문제가 생기고, 그 B를 보완하면 C,D에서 문제가 생기는 식으로 계속하여 하자가 발생하여 깔끔한 빌드를 만들 수가 없었습니다. 구슬동자의 지원을 받아 메꾸는 식으로 빌드를 짜는 경우 모든 문제를 한방에 해결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특히, 요즘 전분기 지표를 보면서 서포터의 구슬동자 성능이 무시할 수 없는 영향력을 가졌다고 느껴졌기에 구슬동자 효과를 포함하여 기존에 빌드들의 단점을 모두 보완한 최종빌드를 떠올려봤는데 이런건 어떨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 1. 스킬트리 : 블레 리버스 리액트 아애 종말 천벌 혹부 돌풍 2. 각인 : 원한 아드 돌대 타대 마효 보통 예둔을 쓰던 자리에 돌대를 채용 3. 아크패시브 : 치22 신18 금주2 한돌1 (or예감1) 무마2 마용2 4. 보석세팅 : 리리아종천 겁작 / 블레 겁 (합11개) -------------------------------------------------------------------------------------------------------------- 여기에 팔찌로 치신90 정도의 무난한걸 꼈다고 가정하면, 치명1419 신속1067 의 수치가 나오면서 스탯으로만 치명 50.78% 공이속 18.32% 쿨감 22.91% 을 얻어갑니다. 치적은 달인+아드유각+상중반지 기준 치적이 추가로 29.9%가 생기고 공이속은 만찬과 갈망으로 인해 추가로 14%가 생깁니다. 그리하여 최종적으로 치적은 80.68% / 공이속은 32.32%이 되고 쿨감은 극치로 끝마1 주던 때에 비하면 약 1.52% 가량 더 얻습니다. *쿨감계산식 위의 빌드 환류0.9 * 신속0.7709 * 보석0.76 * 무마0.86 = 쿨타임 0.453474216 (= 감소량 0.546525784) 기존 극치 끝마1 빌드 기준 환류0.9 * 신속0.8568 * 보석0.76 * 무마0.86 * 끝마0.93 = 쿨타임 0.46872374976 (= 감소량 0.53127625024) -------------------------------------------------------------------------------------------------------------- 이렇게 세팅한다면 기존에 겪던 문제 여러가지를 상호 보완해주다가 최종적으로는 구슬동자 효과 덕에 한방에 싹 해결해낼 수 있습니다.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고신속&고쿨감으로 올릴 수록 마나가 부족한 현상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 해일을 아예 빼면서 시간대비 마나소모량이 적은 스킬들(ex. 종말,천벌,혹부)을 채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마나부족 현상을 상대적으로 덜 겪을 수 있습니다. *해일의 딜지분과 사용 우선순위를 함께 고려했을땐 해일을 아예 빼면서 해일에 쓰던 겁화는 블레이즈에 주고 노보석 혹부를 유틸로 쓰는게 실전딜이 더 높다는 개인적인 실험 데이터가 있었습니다. 2. 종천을 동시에 채용하면서 생기는 예둔 효율 문제를 보완 할 수 있습니다. : 종천의 치피트포 때문에 예둔은 효율이 떨어지는데, 그 자리에 돌대로 대체하여 넣기 때문에 각인 효율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종말의 시전시간 문제를 보완 할 수 있습니다. : 종말은 시전시간 문제 때문에 고쿨감 세팅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해일이 아예 빠져버리면서 사이클 시간에 여유가 생겼고 신속이 추가로 생겨 공속이 더 증가하였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시간적인 여유가 생겨서 종말 사용이 더 수월해집니다. 4. 돌대의 효율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 극치의 돌대유각 효율은 13.65%가량이 나오지만, 해당 세팅은 신속을 더 준 세팅이기 때문에 평상시 돌대효율이 15.51% 가량 나오는데 여기에 바람구슬을 더하여 19.2%의 풀 효율을 뽑아 낼 수 있습니다. 평상시와 바람구슬을 먹었을때의 평균값은 17.35%로 타대유각과 비슷한 효율이 나옵니다. 추가로 서포터의 (대부분 도화가 +가끔 홀나 신보...) 이속버프와 블레이드 or 배마의 이속시너지의 특수한 경우까지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5. 종천의 치피 효율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 종천은 고치피 트포를 가지고 있어서 치적이 중요한데 해당세팅은 자치적이 약 80% 초반이여서 살짝 부족합니다. 여기에 섬광구슬의 치적증가량 약 20% 더하여 100%를 채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분기 데이터를 살펴보면 실제 섬광구슬로 인한 치적증가는 평균 4~5% 정도로 보입니다. 그래서 평균적으로는 85%정도의 치적이라고 볼 수도 있기 때문에 한돌1을 예감1로 스위칭 하여 89~90%정도를 맞춰주는 것도 고려 해볼 법 합니다. 거기에는 서포터의 약노팔찌, 본인의 치적팔찌, 파티의 치적시너지 등을 추가로 고려하면 되겠습니다. 특히 섬광구슬에 대한 수요가 없는 (자치적을 높게 챙긴 딜러들) 파티에서는 효율이 상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그리하여, 약한 짤짤이딜 스킬들은 실전 효율이 별로여서 한방 딜쎈 종천을 넣고싶은데 그러면 극치를 가야하고 공이속이 느려지면서 시전시간이 답답해지지만 웃기게도 예둔효율은 오히려 떨어지는 모순이 생기지만 그렇다고 돌대는 채용할 수 없고 돌대를 채용하자니 고신속을 가야하지만 그러면 치적이 부족해지고 마나가 딸리는 것과 동시에 어차피 쿨 짧은애들은 모션이 별로여서 신속의 공이속과 쿨감을 줘도 효율을 온전히 볼 수 없던 대환장 파티가 벌어지는 기존의 거지같은 구조를 킹갓엠페러 구슬동자 님님님의 수혜를 받는다면 해결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상술 했던 내용대로 일부러 치적과 공이속에 약간의 하자를 준 뒤 섬광구슬과 바람구슬로 메꿔 완벽해지는 세팅입니다. (그래서 서포터가 구슬동자를 안쓰는 경우는 ㅈ망 입니다.) 환류의 기동성을 활용하면 구슬을 충분히 획득 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요즘 섬구는 인기가 없어 경쟁이 심하지 않고 바람구슬은 애초에 바닥에 돌아다니는 쓰레기 취급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건 어떨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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