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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6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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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20
반종/종시 점화소서 공략. 기존의 점화와 다른점이 뭘까?![]() 기존의 점화 소서리스의 사이클은 종해 ~그긴거~ 종 으로 묶여있었죠 사이클의 끝이 2번째 종말의 날에 갇혀있었기 때문에 고점을 보기위해 아애or인페or해일 중 2개를 해방중에 2번씩 사용하는것이 일반적인 사이클 이었습니다 그런데 반복된 종말 코어를 채용하면 해일같은 비 캐스팅 스킬들도 해방 중 한번밖에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자세한 사이클은 후술 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딜 지분이 더더욱 3신기에 몰리게 되었고 그로인해 스킬 채용이나 트라이포드를 건드리게 되었습니다 1. 사이클이 달라지면서 원래도 낮았던 아애,해일,인페의 딜 지분이 더 낮아졌다 1-1. 아애보단 해일 딜 지분이 낮아지면서 아애를 채용할 이유가 없어짐. 해일과 아애의 차이점은 해일이 더 편하고 속행을 굴리기 좋다 대신 아애가 딜 고점이 더 높다 였는데 (이번 주 종막 하드 전분입니다) 종시/반종 유물 종말의 시 전설 해일의 딜 지분이 3.48%정도로 내려갔죠 (올 유물 기준으론 더 내려가게 됩니다) 아예 사용하지 않아도 전체적인 dps에 크게 타격이 없을 정도의 딜 지분입니다 인페는 특히나 트포를 스택으로 바꿨기 때문에 더 낮아요 1-2. 인페 2트포 정배는 스택이다. 딜 지분이 3%대로 내려가서 사실상 영웅 풍요/스택을 채용해서 아덴 안정성을 높이는게 실전에서 무조건 이득입니다 가장 큰 차이를 느꼈던건 보스가 곧 기믹을 하러 가는 순간에 (ex나로크가 6시로 이동 후 11시에서 피하는 패턴) 혹부/인페/인페만 써놔도 패턴이 끝나고 혹부/인페/해일/돌풍/블레를 사용하면 바로 아덴이 다 차서 사이클 시작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스택을 쓰지않았던 예전 점화 소서리스는 살짝 부족한 아덴을 익스/천벌로 채웠었는데, 반종점화는 비해방에서 익천을 사용하면 사이클이 크게 망가지기 때문에 인페 스택을 채용하는게 무조건 좋습니다 2. 익스/천벌의 작열은 어디로? 대부분 예전 끝마컨 하던 소서를 떠올리고 블레이즈에 겁작을 주는데 그때와 지금의 블레이즈 딜 지분은 크게 차이가 나죠 현재 스택 블레이즈 사용 시 2%도 안되는 딜 지분입니다(겁작을 줬을 때의 전분입니다) 그렇기에 블레이즈의 겁화를 빼고 돌풍or서릿발에 작열을 줘서 아덴 안정성과 속행 시행횟수 증가 그리고 카운터 기믹에 이점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돌풍에 작열,1트포 빠준을 주면 해일보다 쿨타임이 짧아지기 때문에 영웅속행을 돌풍에 주시면 됩니다) 3. 분출/대폭발 선택과 초각스쿨감vs초각성기딜증 3-1. 반종을 채용하면서 전체적인 사이클 시간 감소로 인해 실전에서 2점2라가 되는 경우는 기믹 떡칠 레이드를 제외하곤 사라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기존 3속행으로 라바 사용률을 늘리던것과 다르게 전체적인 사이 클 회전률에만 초점을 두고 속행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처럼 대폭이 분출보다 딜에서 확실한 이점을 가질 수 없게 되었음 (허수기준 대폭이 아주 살짝 강하긴한데 대폭을 사용하려면 초각스 쿨감을 필연적으로 줘야하기 때문에 초각성기 딜증을 쓸 수 있는 분출과 거의 황금밸런스라고 생각하긴함) 진짜 설계 미스라고밖에 생각이 안되는게 분출x2>대폭발 << 이게 당연하지 않으면 분출은 왜 있는건지 정말 이해가 안됨 아크 그리드로 뼈저리게 느꼈지만 얘넨 걍 단순한 계산조차 제대로 못하고 밸패를 하는거같음 분출 바꼈을 때 불태웠어야 했는데 그땐 그냥 대폭을 쓰면 되는거였어서 신경을 안썼음.. 3-2. 대폭발 채용 시 초각스 쿨감을 0으로 주면 종말의 날 작열이 높은 사람일수록 3점화에도 2라바가 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렇기에 본인의 쿨감과 사이클에 따라 대폭발을 사용하시려면 실전에서 쳐보시고 쿨감을 넣으시면 됩니다. 그걸 신경쓰기 싫으신 분들은 편하게 분출/초각딜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딜 지분도 그렇게 높지 않고 어떤걸 선택하든 데미지에는 큰 차이가 없어서 본인에게 맞는걸 선택하는게 무조건 좋다고 생각해요 편한건 라바를 언제든지 박아도 되고 매 사이클이 같은 분출이 편하긴 합니다 4. 삼중 파동vs종말의 시 전설 기준으론 마나 안딸리면 삼중 파동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유물 기준으로는 무조건 종말의 시 채용하시면 됩니다 단순 계산으로도 데미지가 비교가 안되게 차이남 18 19 20P가 익스뎀증vs종날뎀증인 이유도 있습니다 5. 다시 생각해봐야 할 3속행vs출혈중독 3속행의 가장 큰 이점이었던 라바 사용횟수 증가가 의미 없어지면서 혹시나 출혈중독을 다시 고민해보실 분들이 있을까봐 미리 말씀드리면 그냥 3속행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방 시간이 줄어들어서 출혈중독의 효율도 같이 줄어들었고 종말의 날 쿨감이 엄청 중요해졌기 때문에 속행이 아직 충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운터가 중요한 레이드에서 돌풍에 질풍을 주는정도? 말고는 룬은 바꿀 일 없을거 같습니다 6. 보석 올리는 순서 종날-겁 > 종날-작 >= 익천-겁> 나머지 순서로 올리시면 됩니다 혹부=종날은 이제 없습니다 혹부를 아무리 빨리 써봐야 종날 쿨이 안돌아요 참고로 익천9겁보다 종날10겁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투력은 아님 실제 딜 증가량 대비 가성비가 좋다는 뜻) 7. 딜 사이클 혹부>블레>돌풍>점멸or블레or해방캔슬 > 종 > 해 > 종 > 익 > 종 > 천 > 라 > 해일 > (인페블레) 점화종료 기본 사이클은 이렇습니다. 반종점화를 해보신 분들은 아마 의문을 가지실텐데 익스 > 종날 순서로 사용하게 되면 익스플로전의 캐스팅 중에 종날이 도는것이 아니라서 뒤로 밀려난 후 종날이 사용되기 때문에 사이클이 너무 더러워지고 무엇보다 익스 > 천벌 > 종날 순서로 사용하는것 보다 더 늦어지는거 같은데 손해 아닌가요??? 3번째 종날을 빨리 던지면 빨리 던질수록 다음 사이클 시작이 빨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찮음을 감수하고 하실분들은 익스 > 천벌 순서로 누르신 후, 천벌 캐스팅 중에 종날이 돌자마자 종날로 캐스팅을 바꾸고 > 다시 천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e14PhjwsY 큰 이득을 얻는건 아니라서 안하셔도 상관없음 더 중요한건 보스의 패턴과 체력을 보고 해일을 스킵하고 혹부/인페두번을 박아야 하는 상황에 빠르게 점화를 끄고 아덴을 반정도 미리 채워놓는게 더 중요합니다 일단 여기까지 인거같고 보고도 이해 안되는거나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 주세용 +추가 반종트리는 아크그리드 중 꽤 많이 잘 받은 케이스라고 생각함 그래서 이런 글 자체를 올리는걸 꺼려했는데 투력 3760 루메킬 dps가 2.8인데 설마 너프를 하진 않겠죠? 오히려 다른 코어들을 좀 버프할 필요가 있는거같음 촉매-문장은 걍 전 직업 통틀어서도 진짜 쓰레기같이 받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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