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공이속 팔찌 없고 저받 유각인데 편교무 못쓰냐고 물어보시는 분이 있어서 몇 자 적어봅니다.



위 스크린샷 팔찌 착용 후 진행

레전드 뻥투력 팔찌라 전투력은 별 의미 없습니다.

https://youtu.be/fVWtU9bv7K8

원한 / 아드 / 마효증 / 예둔 / 저받

치30 신10 / 끝2 금1 / 무마2 / 마용2

극치를 가면 끝2 무2 8작 기준 리버스 쿨 7.09초

극치가 기본 치적이 높으니 신속을 높인 돌대 채용보다 저점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속 빌드가 쿨감을 땡기고 러닝, 리버스 치적을 높게 만들면 DPS는 당연히 신속을 높인 빌드가 높기에 DPS 비교는 의미가 없어 보이네요. (애초에 드라마틱하게 차이도 안 납니다.)

최근에 속칭 반반 환류가 아니면 편교무 못쓴다 식의 내용을 좀 본 것 같은데,

타대를 쓸 수 밖에 없으면 못 쓰는게 맞습니다만 저받은 채용하시면 됩니다.

-

저받을 쓰면 되지만 제가 공이속 팔찌를 깎고 돌대 채용을 추천하는 이유는

1. 스킬 시전 속도

환류가 채용하는 스킬의 시전 속도가 빠른편이 아니기에 공속이 높으면 체감이 다릅니다.

환류 다캐릭을 키우시는 분들은 풀공속 캐릭과 아닌 캐릭을 비교했을 때의 미묘한 차이를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덤으로 공이속이 빠르면 레이드가 쾌적해 지는 것도 있습니다.

2. 팔찌 가격

공이속이 기본 옵션으로 붙은 팔찌가 가격이 싸기에 물량전 하기에 좋습니다.

3. 고밸류 각인과 고점

신속을 투자해서 돌대를 채용하면 높은 피증의 각인을 채용할 수 있고 겸사겸사 전투력 이득도 있습니다.

본인이 금손 유저라면 높은 쿨감 세팅으로 고점을 높일 수 있구요.

신속을 투자하여 낮아진 치적은 시너지 + 구동 + 팔찌 등으로 보완할 수 있으니,

조합에 따라 치적도 높고, 공이속도 빠르고, 쿨감도 준수한 육각형 세팅이 될 수 있습니다.

-

아무튼 결론으로

   1. 극치 + 저받으로 편교무 써도 된다.

   2. 에방 백어택 삭제하고 피증 올려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