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필자는 방송 인플루언서 및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이것저것 다 해보면서 스킬도 줜나게 많이 갈아보고 연구도 직접적으로 해보았다.

일단 신속캐들은 스킬이 간결해야하고 프레임이 짧은 스킬이 좋다.

그리고 포식자는 빠른 전투스타일로 진행되기때문에 폭주이후 '탈진' 시간이 길수록 딜로스가 매우 심해진다.

이것을 해결하려면 폭주중에 '피로' 스택을 많이 쌓아야한다. (최소20이상 25면 아주좋음.) 

그런데 사멸이라는점에서 백어택가동률을 높히려고 이동하는 시간이 많고 그로인해 폭주중 쌓는 '피로' 스택이 매우 적다. (이 또한 딜로스)

하지만 백어택 가동률을 높이면서 스택도 많이 쌓을수 있는 방법★ 을 찾았다.

--------------------------------------------------------------------------------------------------------------

바로 가기 앞서 포식자 각인에 대해 알고 가보자.

포식자는 빠른 전투스타일의 매커니즘으로 이뤄진다.

설명하자면, 폭주중에 스킬활용을 통하여 폭주게이지를 지속적으로 늘리면서 '피로'스택을 많이 쌓는것이 우선이며, 폭주가 끝나면 아까 쌓아놨던 '피로' 스택을 기반으로 '탈진' 시간이 정해지고 '탈진' 디버프가 끝나야 다시 폭주 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추가로 분노게이지 & 마나 회복 (1초) + '피로' (3초) 스택 쌓는데 내부 쿨이 존재한다.)

그래서 가능하면 '피로' 스택을 많이 쌓고 '탈진' 시간을 줄여서 폭주에 빠르게 돌입하는게 핵심이다.

한마디로 폭주 주기를 빠르게 만들면서 백어택으로 쉴틈없이 몰아쳐야하는게 포식자이다

위와 같이 하기 위한 빌드를 가져와보았다.


★ 와일드 스톰프(10)  312  (전설단죄)  - 피증트포 + 카운터
★ 와일드 러시(7)       21x  (전설심판)

이렇게 두개 스킬만 넣어줘도 쾌적함이 달라진다. (간결함에 미쳤다)

일단 와일드스톰프는 피증과 카운터를 동시에 챙기면서 6초간 틱뎀장판 하나가 깔린다. (피증 + 카운터 2개 한번에 챙긴다는점에서 스킬칸을 아낄수 있고 주력기급 스킬을 1개 더 채용할 수 있는 매우 큰 장점이 있다.)

그리고 와일드 러시는 21x 트포 채용시 5초간의 틱뎀을 캐릭터 몸에 두른다. 
이와 동시에 2회 스택 트포를 챙기면서 백어택 잡기도 수월하다.

그리고 이런것들 덕분에 포식자 각인의 고질적인 문제(내부쿨)였던 (분노게이지 & 마나 회복) 과 ('피로') 스택을 안정성있게 유지 및 획득 할 수 있고 백어택 포지션 잡기에도 좋아서 주력기들도 백어택에 빠르게 넣을수 있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그러므로 이 녀석들은 고정일듯하다.



그리고 메인 주력기 

★ 볼케이노 이럽션(12) 232 (영웅질풍) 
브루탈 사용직후 다음 연계 스킬로 적합하다.

★ 브루탈 임팩트(12) 321 (영웅질풍) 
위에 스킬 2개 때문에 스택걱정과 이동기 및 백어택 걱정할 필요가 없고 다른 스킬들이 쿨이 바로 안 돌아오기 때문에 브루탈 임팩트 정도는 차징을 넣어도 사이클에 있어서 문제가 없다. 폭주중 차징이 매우 빠르다
오히려 뽕맛이 더 좋다. (뇌호격 느낌.)
차징이 싫으면 311 가면 된다.

★ 길로틴(12) 131 (전설집중) 
이 녀석도 차징트포 줘봤는데 폭주중에 써봤을때 브루탈 임팩트와 다르게 (디트의 퍼스) 느낌이라 간결함이 아쉽고 다른 스킬을 빨리 굴려야 한다는점에서 그냥 위 트포대로 쓰는게 낫다.  
더군다나 브루탈 차징트포에 비해 길로틴의 차징트포는 포식자 각인에 맞지 않는옷이다.(폭주안에 주력기를 빠르게 넣고 스택을 쌓아야되는 포식자 전투 매커니즘에 맞지 않다.)

★ 파이널 블로 322 (전설질풍)
이녀석이 좋은점은 러시가 쿨일때 사용하면 이녀석의 전진성 때문에 백어택 잡으면서 이동이 가능하다. (유틸이 매우 뛰어남.) 
추가로 와일드 러시랑 같이 쓰면 쿨도 딱 맞고 백어택 한번에 잡을 수 있다.)
이녀석을 다른 직업의 스킬로 말하면 (디트의 풀스윙 or 스커의 호왕출현) 느낌이다. 따라서 활용가치가 높다.

다만 321 트포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퓨리어스 클로 (전설심판)를 채용했을때 파이널 블로와 함께 쓰기가 더 간결해져서 좋을 수 있다. 그러므로 파이널 블로 321 쓰면 (전설단죄) 넣으면 된다.  

하지만 전진성(유틸)이 사라지기 때문에 백어택 포지션 잡을때 와일드 러시로만 백어택 각을 잡아야한다. 
 
유틸을 포기하기 싫고 밑에 백어택 잡기 TIP스러블 콤보를 활용할 생각이 있다면 그대로 322 쓰면 된다.
심지어 dps도 322가 좀 더 쌔다. 

이렇게 4개는 고정으로 이변이 없을듯하다.

--------------------------------------------------------------------------------------------------------------------

그러면 나머지 2개 스킬이 비는데.. 여기서 부터는 선택사항이다. (스킬 레벨은 취향껏...)


크로스 블레이드 322 (전설속행) or (전설정화) or (전설집중)  글쓴이픽1
인벤에 슬레이어dps 글 보니까 이녀석이 트포 5레벨 다 해주면 슬레이어 모든스킬 중에 5.39 로 dps가 가장 높게 나온다. 심지어 쿨도 짧다.
그래서 필자는 현재 이걸 쓰는중인데 전투레벨만 높다면 속행 넣고하면 마나가 마르지도 않고 어차피 와일드스톰프랑 와일드러시가 단심을 쓰고 틱뎀으로 '피로' 스택과 마나회복에 도움을 주니까 활용할 가치가 있다고 본다. 


퓨리어스 클로 311  (빌드에 따라서 룬이 다름)  추천픽1
그나마 남은것중에 간결하고 빠르다. dps도 나름 준수하다. 그래서 크로스 블레이드랑 이거랑 고민을 많이 했다.
근데 빠준트포 5렙 주는게 큰 의미가 있나 싶었고 무엇보다 경면이 없기때문에 스킬이 날아갈 가능성까지 생각했다.
결론은 취향차이지만 나는 이녀석 대신 크로스 블레이드를 채용하고 딜트포 5렙 3개를 투자하였다.
 크로스 블레이드 안쓰고 이녀석을 쓸거라면 파이널 블로 (전설단죄) + 퓨리어스 클로 (전설심판) 연계로 쓰면 된다. 
 그리고 파이널 블로 트포는 322 에서  321 로 변경하는게 좀 더 간결한 플레이가 되지만
 322로 쓰는게 백어택 유틸에 있어서 더 좋을것이다.

페이탈 소드(12) 232 (전설질풍) 글쓴이픽2
이게 dps 자체는 좋은데 프레임이 좀 아쉽다. 그래도 필자가 채용한 이유는 무력화(상) + 부파(2) 로 기믹에 매우 좋다. 
만약 이거 안쓴다면 마운틴 클리브를 쓸 것 같다. 

마운틴 클리브 221  (전설질풍)  추천픽2
이녀석은 폭주중에 스택 쌓는데에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미 와일드스톰프와 와일드러시에 틱뎀 2개의 스킬이 있기에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필자는 이녀석 대신 페이탈 소드를 채용했다.
[01.29 내용수정] 마운틴 클리브는 틱뎀으로 분노게이지를 획득하지 못하는걸로 확인되었습니다. (착오를 드려 죄송합니다.)
이녀석은 부채꼴 넓은범위 공격으로 상황에 따른 포지션에서도 백어택하기 좋아서 사용하는중이다. 

퓨리 블레이드 233 (빌드에 따라서 룬이 다름) 추천픽3
이것도 간결하지만 무언가 아쉽다. 페이탈 소드랑 마운틴 클리브 다음으로 추천한다. (사실상 안쓸거 같다.)

-----------------------------------------------------------------------------------------------------------

다른 스킬은 뭔가 간결하지않고 (스킬쿨) or (dps) or (뭔가 나사빠진 트포) 때문에 배제하였다.

이제 4일차이지만 많은 사람들의 소중한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나름 좋은 빌드가 나왔다.



그래서 필자가 사용하거나 추천하는 스킬빌드는 다음과 같다. 

와일드 스톰프     (x) 무력(하)
와일드 러시        (x) 
파이널 블로        (멸화/홍염) 무력(중)
브루탈 임팩트     (멸화/홍염) 무력(최상)+부파(2)
볼케이노 이럽션  (멸화/홍염) 무력(상)
길로틴               (멸화/홍염) 무력(상)+부파(1)
페이탈 소드        (멸화/홍염) 무력(상)+부파(2)   or  마운틴 클리브 (멸화/홍염) 무력(중상)
크로스 블레이드  (멸화)                                  or  퓨리어스 클로 (멸화)        무력(중)


각성기 - 익스큐션  (조우시 바로 사용후 폭주 돌입.) 부파(2)+무력(중상)

이렇게 보니까 무력화랑 부파 수치가 미쳤다고 봐도 무방하다...



 - 캐릭터 정보 -

 장비 - 6사멸 
 각인 - 원질돌기포+아1 
 특성비 - (극신+치) or (치명 반지 1개)  
 비율 - (600/1800) or (850/1550)

* 신속은 기본특성+악세+팔찌+펫효과 = 총합1550 이상만 되도 신속1800 못지 않은 딜량이 나온다. (이는 치명확률에 따라 DPS 차이가 있는편이다.) 


 - 세팅 선택사항 - 
1. 치명 반지 1개 더 주는거 좋음.

2. 팔찌에 정밀+치명 있으면 치특신 300:550:1550 비율도 고려해볼만하다. (순환까지 있으면 최고) 
특화를 주는 이유... 특화 530기준 특성표에 따르면 폭주게이지 30퍼 획득량이 증가한다.

우리는 전투중에  분노게이지 소모량이 '피로' 1스택당 10퍼씩 증가한다.
(예시 - 피로 10스택 일때 - 분노게이지 소모량 100% )

보통 실전에서 플레이 하다보면 20스택 전에 폭주모드가 끝나거나 최악일때는 15스택 전에 끝날때가 있다. 그렇게되면 '탈진' 시간이 길어지고 현타가 발생하여 dps에 매우 영향이 끼친다. 

하지만 특화 530을 준다면 내가 상황이 안좋아도 (포식자3렙 각인 - 분노게이지획득10%, 내부쿨1초 + 특화 530 - 분노게이지획득30%) 이런것들 덕분에 전투에 재돌입하였을때 다시금 빠르게 분노게이지를 얻고 폭주를 유지할수 있으며 '피로' 스택을 좀 더 쌓았기때문에 특화를 안주고 하던것보다 '탈진' 시간을 더 최소화 할 수 있고 '탈진' 시간이 줄어들었으니 다시 빠르게 폭주에 돌입할 수 있다.

 단, 이러한 세팅의 궁극적인 목적은 폭주 중에 얻는 '피로' 스택으로 인해 떨어지는 분노게이지를 조금이라도 길게 폭주를 유지시키며 높은 '피로' 스택을 얻고 '탈진' 시간을 줄이기 위한 세팅이다. (요약하자면 실전에서 느끼는 현타시간을 줄이고 빠르게 폭주에 재돌입하는것.) 
그러므로 포식자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정도 밑바탕이 되었을때 해보는것을 권장한다.
 포식자 매커니즘이 잘 이해되지 않는다면 안전하게 (신치) 세팅을 하면 되겠다.






 - 사이클 우선순위 -

1. 와일드 스톰프(단죄) - 와일드 러시(심판)     / ★폭주지속력&마나회복 + 피로 스택 관리★
2. 브루탈 + 볼케이노                                          / 핵심 주력기 연계활용1 
3. 페이탈소드 + 길로틴 or 길로틴 + 마운틴 클리브  / 핵심 주력기 연계활용2  
4. 파이널블로                                                    / 유틸성 준주력기


크로스 블레이드는 쿨마다 써주는게 좋다. 

크로스 블레이드 대신 퓨리어스 클로 채용하였다면 
파이널 블로 321 (단죄) + 퓨리어스 클로 311 (심판) 묶어서 사용하면 될듯하다. 
(이다님 빌드 참고함 / 유틸을 원하면 파이널 블로 322 사용하면 됌.)

파이널 블로 322 는 바로 써주면 좋지만 우선순위가 2번과 3번 보다 제일 뒤다. 
이유는 러시의 쿨타임으로 인한 유틸성스킬이 부재일때 활용도가 좋기 때문이다.
만약 숙련도가 높아지고 백잡는게 어렵지가 않게되다면 파이널 블로 322 도 쿨마다 바로 써주면된다.


카운터이후 및 순간적인 백잡기 TIP

 일명 - ★ 스러블 ★ (스톰프) - (러시) - (파이널 블로 322) 최고의 콤보인듯하다.

백치는 도중 카운터패턴 나오거나 나를 바라볼 경우에 
와일드스톰프(피증+카운터) -> 러시 대각선방향 사용하여 보스 옆으로 이동 -> 파이널블로 사용으로 백어택치면서 이동

(파이널 블로 빠준5 트포 채용시) / 와일드 스톰프 -> 와일드 러시 -> 파이널블로 순차적으로 쓰면 쿨이 이쁘장하게 정렬이 됌. 백어택잡기 매우 유용함. (개추)


확실한건 백어택 스트레스가 매우 줄었고 폭주도 빠르게 돌입이 가능해져서 재밌게 플레이 중이다.




 -추가 내용 -

퍼니싱 드로 채용에 대한 필자의 생각.. 
카운터이며 딜이 나름 괜찮다고 말씀하시는데 이렇게 되면 다른데서 피증 시너지를 챙겨야합니다. 쿨타임도 아쉽구요..
그래서 스킬칸 1개를 피증 때문에 써야되는 문제가 생깁니다.
차라리 피증과 카운터 동시에 챙길수 있는 와일드 스톰프 채용으로 다른 스킬 1개를 트포투자를 통해 주력기처럼 활용할 수 있는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추천은 많은 포식자분들 연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