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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5 0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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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하면서 갠적으로 느낀 소울 개선필요점1. 베스티지 지점화 or 즉발화
예전에는 베스티지가 단점보단 장점이 더 많은 스킬이라고 생각했는데, 점점 레이드가 추가되고 상위 레이드를 하면서 단점이 더 부각되고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베스티지 하나때문에 머리 돌아가고 안맞을거 맞고 이런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이미 차징을 땡겨버린 순간에는 늦은 경우가 많고, 심지어 더퍼 2-1 도넛 무력때는 베스티지를 거의 쓰지도 못합니다 까딱하다간 도넛이 잘못나오니까... 그렇다고 안쓰기엔 쩌리 스킬도 아니고 핵심 딜링기 중 하나인데, 슬슬 개선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적어도 지점화 (아니면 제자리에서 사용하도록 변경되거나), 차징말고 즉발화라도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트포를 바꾸기에는 후딜이 너무 크나큰 단점이라 차징 트포가 강제되는 점도 있네요. 뭐 여차하면 새로운 사신스킬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고 봅니다. 이젠 더이상 베스티지가 "관통" 메리트 하나로 쓰이기엔 단점이 크네요 2. 최소한 살귀 및 망자스킬의 무력화 수치 상향 이 점은 정말로 더퍼하면서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무력때문에 단순히 걸러지는 경우도 많이 겪었습니다. 만월같은 경우는 잘 모르겠지만, 그믐은 아크그리드 이후로 안그래도 길로틴에 몰빵되어 있던 무력이 광사부 같은 경우는 트포변경으로 인해 무력이 더더더욱 약해졌습니다. 그렇다고 단순하게 딜이 0티어냐? 그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신스킬 무력 자체도 훌륭한 편이 아닌데, 살귀나 망자 스킬의 무력이라도 좀 올려줘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적어도 1인분의 무력은 할 수 있게 해줘야 한다고 봅니다 얘네가 소울이터에 관심이 있다면 진작 해줬겠지만... 인구수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방치한다는건 ㅋㅋㅋ... 슬프네요 정말... 재미는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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