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Web발신]
개인정보 유출사고에 관해 재안내 드립니다.

※ 본 내용은 기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사고와 관련한 공지이며, *새로운 유출사고는 없었음*을 말씀드립니다. 앞서 11월 29일부터 안내해 드린 개인정보 유출사고에 대해 사칭, 피싱 등 추가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을 안내해 드리는 것입니다.

쿠팡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쿠팡은 이번 유출을 인지한 즉시 관련 당국에 신속하게 신고하였으며, 조사에 적극 협력하고 있습니다.

[유출항목]
1. 현재까지 조사된 결과에 따르면, 유출된 정보는 고객님의 이름, 이메일 주소, 배송지 주소록(주소록에 입력된 성명, 전화번호, 주소, 공동현관 출입번호) 그리고 일부 주문정보입니다.
2. 현재까지 고객님의 카드 또는 계좌번호 등 결제정보, 비밀번호 등 로그인 관련 정보, 개인통관부호는 유출이 없었음을 수차례 확인했습니다.
3. 경찰청에서는 전수조사를 통해 쿠팡에서 유출된 정보를 이용한 2차 피해 의심사례는 현재까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4. 쿠팡은 이번 사고 발생 직후 비정상 접근 경로를 즉시 차단하였고, 내부 모니터링을 한층 더 강화하였습니다.

[피해 예방 요령]
출처가 불분명한 링크는 절대 클릭하지 마시고, 해당 문자는 삭제·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공식 고객센터(1577-7011)가 발송하는 문자 메세지인지 확인해주세요. 공식 연락처는 쿠팡 고객센터 > 고객 공지/소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의 상품 리뷰·아르바이트·배송기사 등을 사칭한 전화·문자에 유의해주세요.
쿠팡 판매자와 소통 시 반드시 홈페이지에 기재된 판매자 전화번호를 확인해주세요.
쿠팡 배송지 주소록에 공동주택·공동현관 출입번호를 입력하셨다면, 해당 공동현관 출입번호를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전담 상담번호인 쿠팡 개인정보보호센터 (1660-373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 공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경찰청의 요청에 따른 조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