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풀어버리고
인플레를 알빠노 하는 구조로 만들었음

인플레를 막은게 아니라
인플레가 오던말던 성장이 독립적인 구조로 바꿔나갔다고

근데 현 krpg유저들이 원하는건 그렇게 해달라가 아님
인플레가 안와서 내가 플레이해서 생산되는 현금가치를 좀 유지해달라. 내가 투자한 비용만큼 생산가능하게 해달라

이거라서 계속 제한걸리고 틀어막는게 생길 수 밖에 없음
성장구조가 기형적인게 아니라 이 니즈의 틀안에서는 뭐 대단한 변화가 일어날수가 없음

당장 템렙성장 골드를 평탄화 시키는대신 1680이랑 1755랑 골드 비슷하게 벌어요 하면 존나 불탈거잖아?
근데 그런 구조로 전환해서 돌아가는 게임들은 이미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