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레이드 그러니까 시즌2~에기르 에서는 스펙차이가 크면 통나무를 들수 있었고 지금도 엔드스펙이면 한두명 통나무 들기는 가능한데

예전에는 유저 스펙 격차가 강화 + 보석 정도였다면

지금은 강화 + 보석 + 팔찌 + 악세 + 유각이라서

엔드스펙 유저랑 1690 딱렙이랑 딜량차이 서폿버프 없어도 2배 넘게 차이남

예전에는 몇백 수준에서 스펙 올려서 통나무 들어줄수 있었다면

지금은 10겁작만 수천만원 , 올유각에 무 25 하면 5천만원 써야함 한캐릭에
이렇게 해야 통나무가 들어진다는건데


레이드 기조 자체가 돈쓰는거 아니면 존나 고통받아라 < 이거임

1관은 부캐 클경끼리 가도 패턴운 없으면 페데스킵 버그 쓰는거 아닌이상 무조건 광폭봄 평균 스펙이여도

거기에 성장 동기부여 없애는 환상의 경제구조와 선발대한테 쌓이는 골드 전가시키기

미터기 아예 안 낼거면 성장구조랑 레이드 설계부터 뜯어 고쳐야 한다고 봄
지금은 통나무 드는사람이 통나무 밑에 깔려서 접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