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빡이'입니다.

우선, 늦었지만 공모전에 많은 응원과 축하를 보내주신 유저분들, 그리고 아바타 제작을 위해 애써주신 개발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30추에 올라온 게시물과 댓글을 모두 읽었습니다.
사실 그동안 따로 후기를 작성하지 않은 이유는, 구현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하는 것이 자칫 무조건적인 수정 요청으로 받아들여질까 조심스러웠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벤 유저분께서 소중한 시간을 들여 개선 제안을 올려주셨고,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신 덕분에 오해 받고 있는 부분들에 대해 몇 자 적어보려 합니다.

우선, 구현의 불확실성을 고려하여 공모전 출품 당시 인게임 내 이미 구현된 것들로만 구성하였습니다.

1. 출품자가 모자 디자인 시 올백머리에 디자인하여 이렇게 뽑힌 것이다.
애니츠 공모전 공식 시트의 묶은 머리는 아래 올백머리 유형 뿐입니다.
그래서 공모전 시트와 인게임 내 착용샷을 통해 기존 헤어를 바꾸지 않거나 (불가피 시)앞머리묶음 머리에 구현해달라 명시했으나 반영되지 않은 것입니다.


2. 아바타의 푸른 연기 이펙트가 구현됐을리가 없다.
인게임에 연기나 피어오르는 효과를 가진 아바타가 이미 존재하고 있어, 이런 느낌을 생각하고 제작했습니다.


3. 스타킹에 망사가 사라지지 않는다.
패턴 적용 시 망사가 사라지는 구현으로 시트 내 명시하였으나, 안타깝게도 반영이 되지 않았습니다.


4. 네온이 구현될 리가 없었다.
본 아바타에도 네온이 구현되어 있으나, 원본과 컬러비중/채도가 다르게 구현되어 다른 느낌을 받으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원본은 선명한 청색의 비중이 높음)


5. 염색불가 파트가 많다.
아바타의 염색 가능 파트는 3개입니다. 
염색 파트를 늘리려면 디자인이 단순해지고, 디자인에 집중하면 염색 파트가 줄어드는 어려움이 있어, 
염색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하네스, 장갑, 하이이너를 제외하고 파트를 배분하였습니다.

구현에 다소 아쉬움이 남았지만, 아바타를 예쁘게 착용해 주시고 좋아해 주시는 분들도 많아 정말 뿌듯했습니다. 
아바타 관련하여 코디 및 염색샷을 가져왔으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사실 저도 아직 공부 중입니다.ㅎㅎ)

[코디샷]

[염색코드]
스샷게시판과 스타일북에 올려주신 내용도 참고하였습니다. 
네온 색감이 연해 밝은 계열이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타 직업군 아바타 구현에서도 아쉬움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배틀마스터 3주년 무기나 4주년 블래스터 무기도 마찬가지로 수정된 사례가 있는 만큼, 이번에도 적절한 선에서 잘 개선되길 바랍니다.

끝으로, 조심스럽게 소신발언 하겠습니다.
일반 유저들이 게임을 향한 애정으로 참가하는 공모전인데, 어느새 취향 차이를 비난하는 모습이 늘어가는 듯해 아쉽습니다. 취향이 아닌 작품을 비난하기 보다는 지지하는 작품에 응원의 한 마디를 보내주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