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러브라이브 인벤입니다.

 

 

 

러브라이브 인벤은 일본 애니메이션 및 게임을 기반으로 하는 서브컬쳐 커뮤니티로서 게시판 이용에 있어서 다소 차별화가 필요함을 느끼고 추가적으로 게시판 이용 수칙을 고지합니다. 여기에 고지된 것 외에도 인벤 전체의 이용 규칙도 공지되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본 인벤 커뮤니티 이용 규칙 (클릭!)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은 금지합니다.

 

해당되는 내용의 글은 발견 즉시 삭제되며, 심하거나 반복될 시 이용정지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1. 선정성/음란성/혐오성 이미지 및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

 

러브라이브 인벤은 연령대에 상관없이 모두가 사용하는 게시판입니다. 선정적인 이미지나 글은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나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수위에 대한 규정은 선정성입니다. 노출이 별로 없더라도 구도나 시츄에이션, 자세 등이 선정성이 있는 이미지 및 게시물은 자제해주세요. 서브컬쳐 커뮤니티에 대한 잘못된 선입관을 지양하기 위해 다른 게시판보다 더욱 엄격한 수위를 적용합니다. 또한 선정적이지 않더라도 다수가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혐오성 이미지 및 내용을 포함한 게시물도 금지합니다.

 

 

2. 불법 공유 관련 게시물

 

불법 공유 시도, 요청, 안내를 포함하여, 불법 공유 사이트 언급, 수단에 대한 언급도 포함됩니다. 특히 웹하드나 토렌트 등 무의식적으로 언급되는 부분에 대해서 주의해주세요.

 

 

3. 캐릭터 비난 비방 및 이미지를 훼손시키는 게시물

 

러브라이브는 물론이고 다른 애니메이션 및 작품을 포함하여, 캐릭터 및 작품에 대한 비난, 비방은 서브컬쳐 커뮤니티에서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부분입니다. 해당 캐릭터나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큰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패러디 만화나 이미지 등에 해당 작품이나 캐릭터의 팬이 불쾌할 내용이 없는지 주의해주세요.

 

 

4. 고의적인 분쟁 유도 및 정치 이야기 등 어그로성 게시물

 

불특정 다수를 도발하는 글이거나 민감한 사항에 대해 분쟁을 유도하는 게시물, 정치, 종교 등의 민감한 문제는 물론, 아이돌마스터 시리즈 등의 다른 가상 아이돌 컨텐츠와 비교하는 글 또한 금지 대상입니다. 특히 가짜 뉴스 살포나 젠더 이슈 등 집단 간의 분쟁을 일으키는 요소는 더욱 엄격히 금지됩니다.

 

 

5. 스포일러성 글

 

고의적인 스포일러(네타바레)는 사람에 따라 가장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도 있는 민감한 문제입니다. 고의적이고 악의적인 스포일러는 물론이고 무의식적인 스포일러에도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단, 제목이나 글 내용 등에 뚜렷하고 명확하게 스포일러 주의 표시를 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차단목록을 공개하는 행위

 

차단 목록을 게시판에 공개하여 그것이 발단으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차단 기능은 분쟁을 피하기 위해 생긴 기능인 만큼, 그로 인해 또다른 분쟁의 씨앗이 되길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해당되는 내용은 무조건 금지 대상은 아니지만, 자제를 부탁드리며 심하거나 반복될 시에는 삭제 및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 캐릭터에 대한 지나친 독점의식 표출

 

캐릭터는 모두의 것입니다. 애정 표현까지는 괜찮지만, 지속적인 독점표현은 해당 캐릭터를 좋아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지나친 독점 표현은 자제해주세요.

 

 

2. 지나치게 의미 없거나 짧은 게시물을 연속해서 올리는 행위

 

별 의미 없이 한 행동이라도 다른 사람에게는 도배, 파밍 행위로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게시물뿐만 아니라 댓글에도 너무 의미 없는 댓글을 연속해서 다는 행위는 자제해주세요.

 

 

3. 반말이나 반말투의 사용

 

불특정 다수나 잘 모르는 사람에 대한 경우는 물론, 설령 실제로 반말을 쓰는 친한 사이라고 하더라도 게시판에서는 서로 존댓말을 사용해주세요.

 

 

4. 외부에서 통용되지 않는 은어, 한국어 파괴성 언어, 불쾌감을 유발하는 말투 등

 

러브라이브 인벤에서만 통용되는 은어는 신규 유저들에게 강력한 장벽이 될 수도 있으니 자제해주세요. 또한 한국어 및 한글을 파괴하는 언어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말투는 자제해주세요. 특히 말투빵이라는 놀이를 이용하여 이런 말투를 지정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도 예외 없이 적용되는 규칙이니 주의해주세요.

 

 

5. 노골적인 친목 행위

 

커뮤니티에 활력을 주는 적당한 수준이 아닌, 노골적으로 친목을 표현하는 행위는 자제해주세요. 댓글로 특정 인물에게 애정을 표현한다거나 특정 그룹에 속해있지 않은 다른 사람은 모르는 이야기를 하는 등의 행위도 포함됩니다. 장난으로 표현할지라도 사정을 모르는 타인이 보면 심한 위화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초창기부터 게시판에서 지켜지고 있었던 암묵적인 룰을 명문화시킨 것이므로 별도로 이용에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러브라이브 인벤에는 처음 공지하는 게시판 규정이니 만큼 아직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으니 내용에 대한 건의, 추가 사항, 보완해야할 부분 등은 인벤 쪽지등을 통해 말씀해주시면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