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lovelive/3897/695195

이 분 아니냐 하시길래 한번 쭉 알아봤습니다.

이 이후로 언급하는 모든 부분은 여기 계신 분들이 직접 보시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전 맞다 아니다라고 하지 않겠습니다. 그럼 글 시작하겠습니다. 


------------------------------------------------------------------------------


순서님이 특정인을 언급하시길래 과연 정말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거에 계정거래 사기 의혹까지 있으신분인데 이렇게 다시 오실까 하고 말이죠.

그래서 제가 알아본대로 쭉 나열하겠습니다. 이미지 제한으로 인해 중요한 포인트만 이미지 올리겠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다 캡처 해놨습니다.


1. 루리웹

아이디나 이런게 전혀 알수가 없는 이상 힌트가 되는건 루리웹 계정거래 게시글 뿐이었습니다.

거기에서 알수 있는건 이겁니다.

1-1 루리웹 러브라이브 게시판

루리웹 계정 고유번호 : 4856877

계정 팔때 당시 닉네임 : Let's

계정거래 링크


현재 계정은 폭파되어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의혹 논란이후 계정이 폭~파 되었거든요. 
거래하려던 오픈톡방도 터져있습니다. 나오는건 닉네임과 계정 고유번호입니다. 닉네임은 너무 평범하니 번호로 조회해봅니다.

1-2 루리웹 벽람항로 게시판

닉네임 : 유리세아

벽람항로 자기소개(18. 06. 01)

벽람 고유번호 : 268459524
벽람 닉네임 : 오마이유샤샤

여기서는 "유리세아"라는 닉을 사용하셨네요 시기는 2018년입니다. 벽람을 하셨군요.
무려 난민이란 표현까지 하는데 당시 난민이 되는 게임이 뭔진 잘 모르니 패스하겠습니다.
여기서는 덱 질문 말곤 별 다른게 없네요



1-3 루리웹 페그오 게시판

계정 거래 정황



여기서 큰 힌트가 추가되는데 루리웹 닉네임이 죄수번호로 바뀌어있습니다.

당시 닉네임 : 루리웹-8018367377
거래 댓글에 xcalever 라는 단어가 언급되는데 계정인지 엑스칼리버 자체를 말하는지는 여기선 알 수 없었습니다.

여하튼 이 게시글에서 추가힌트로 루리웹-8018367377 닉네임을 알게 됩니다.

오픈톡방에서 페그오도 돈 좀 쓰셨다 했는데 한국계정이라면 이 계정을 사용했을거 같네요. 일본계정은 못찾았습니다.


그래서 해당 닉넴의 일부인 "8018367377" 을 검색해보니 이게 더 나오네요


2. 과거 루리웹 이력 추가조회 (검색명 : 루리웹-8018367377 )

2-1. 고스트리콘 게시판

파티원 모집에 출몰 확인됩니다. 그럼 혹시 파티는 모으지 않았을까 하니 역시나


2-2. 파티원 모집 게시글





여기서 중요 정보인 유플레이 및 스팀 아이디와 디스코드 확보합니다. 이제부터 특정 아이디가 추정가능해졌네요.

검색의 바다 구글로 가봅시다.

3. 구글 조회



3-1 피에(트위치 방송명)

"글쿠 유저입니다." 라고 하는거 봐선 본인인거 같습니다. 아니면 방송을 했던 기억이 있으신분 제보 요청바랍니다.

3-2 조아라 출현

뜬금없이 조아라가 같이 연관이 됩니다. 들어가보면 뭔가 요청하면서 특정 메일주소가 등장하네요

조아라 닉 : YukariYakumo 
유카리 야쿠모 -> 야쿠모 유카리(동방프로젝트 캐릭터)

이 글로 네이버에서도 동일 아이디를 사용하는게 확인되네요. 동방까지 좋아하는건 몰랐는데 크흠.


3-3 와우 인벤 게시판 출몰


그리고 구글 검색 보시면 이미지 관련에 와우 인벤이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그 게시글중에 공유요청으로 조아라에서 사용한 메일이 다시 발견되며, 이때 인벤 닉은 70랩 야쿠모유카링



그리고 추가 조사하던중 여기서도 해당메일로 요청을 하는데 이번엔 닉이 다릅니다.

인벤 닉 xcalever 사용하네요. 이 닉은 아까 1-3 페그오 계정거래글에 나온 단어

그러면 저건 엑스칼리버라는 고유명사가 아닌 개인 계정 닉네임이라고 추정가능해 집니다.

순서로 보아 xcalever -> 야쿠모유카링 으로 활동한거 같네요.

자 목차 3에서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이메일을 바탕으로 네이버로 향해봅시다.



4. 네이버에서 해당 아이디 검색시작


4-1 해당 근거로 네이버 블로그 탐색


블로그에 게시글 1개 2004년도


무려 다크에덴을 2004년에 천혈우검이라는 부주를 했다는 자랑글 발견

2004년 다크에덴을 했다면 나이 대가 크흠....

근데 여기서는 큰 소득이 없나 싶었는데 네이버에서 아이디 검색하면 계속 뜨는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스쿨아이돌 도모다치 사이트죠. 이메일이 등록되어있다고 나오는데 한번 들어가봤더니


4-2. 스쿨아이돌 도모다치 기록




토모다치에 기록된 친구 ID 에 409346284 로 지금 핵쟁이 아이디와 동일하며

랭크가 947로 기록되는거 보아 처음 순서님 계정구매시 사용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자 그럼 여기까지 확인가능한건 저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하는 사람이 순서님 계정을 받아 사용한건 확인이 됩니다.

그럼 이 사람이 과연 사우스짱 이라는 분과 관련이 있을까 가 문제입니다.

우선 이야기 듣기론 계정거래 관련으로 인벤을 탈퇴했다는 이야기를 하시는거 봐선 아이디는 다른걸 쓰지 않았을까 했고

가장 무난하게 아이디의 숫자를 지워보고 구글에서 검색해봤습니다. 그 결과...




난죠르노s 라는 아프리카가 튀어 나오고 해당 사이트 들어가면 매우 재미있는 글자가 나옵니다.






그리고 추가로 관련 이미지를 바탕으로 링크 하나를 들어가보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무려 음악 인방을 하시던 기록들 말이죠





제가 찾아본건 여기까지 입니다.

물론 저 두 계정이 다른사람일수도 있습니다. 

비록 특정 아이디가 숫자빼고 비슷하고 스쿠페스를 좋아하며 방송을 했던 기록이 있긴 하지만요.

결론은 여러분의 몫으로 남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