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일쿠에 새로운 이벤트가 나와서 한번 직접 해보고 방식을 터득해봤습니다
특히 나중에 글쿠에도 나올수 있기 때문에 글쿠만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적어봅니다!!


★이벤트 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는 3개의 화면으로 되어있습니다.

1) 메인화면



이벤트 메인화면입니다.

- 가운데 초록색 = 일반 라이브,  파란색 = 리드믹 카니발
- 왼쪽 하단 좌측부터 순서대로 : 스탬프 설정 / 이벤트 부원에게 캔디 먹이는곳 / 부적 쓰는곳 / 덱관리
- 오른쪽 노란 버튼 : 재화샵 (산보랠리같은 것)
- 오른쪽 핑크버튼 : 이벤트 티켓 쓰는 가챠화면으로 가집니다.

- 라이브의 경우 모든 곡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속성별로 6곡, 총 18곡의 목록이 있습니다. (4배수 가능)
- 라이브의 재화량도 배수가 적용되며, 일반 라이브처럼 노말/레어 부원을 주지 않습니다. ( + 추가 : 라이브에 배수적용시 퀘스트 클리어에 필요한 점수합계, 퍼펙트수, 그렛이상 개수 등 역시 배수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 재화 획득량에는 운적인 요소가 존재합니다. 라이브 후 금보상/은보상/동보상이 등장하는데 보상에서는 재화가 나오며, 보상 종류별로 각각 재화 양이 다릅니다.

- 리드믹 카니발은 "음표"를 1개 소모하여 플레이할 수 있고, 음표는 15분에 1개 충전됩니다. ( + 추가 : 음표를 전부 소모시 골드를 사용하여 참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표는 기다림 외에 다른 충전방법은 없습니다. (배수설정 불가)
- 리드믹 카니발의 경우 공방과 프라이빗(나카요시처럼 방 파서 코드 입력해서 들어오는 방식) 으로 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0명의 유저들의 스코어 합계가 목표치를 초과한 비율만큼 경험치, 골드를 더 줍니다 (재화 획득량은 비율과 상관없음). - 리드믹 카니발은 덱에 판강이 없어도 플레이 도중에 거의 지속적으로 판강 버프가 걸리기 때문에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캔디는 이번 이벤트 한정 아이템으로, 이벤트로 얻는 SSR부원들에게 캔디를 먹여 강화시킬수 있습니다



2) 퀘스트 화면



퀘스트화면입니다.

들어가보면 각종 퀘스트들이 있으며, 클리어시 카스톤 / 두부 / 캔디 / 이벤트 부원 전용 티켓 / 골드,우포 등을 얻습니다.

- 조건을 달성하고 퀘스트화면으로 가면 퀘스트 완료 안내(이게 이펙트가 좀 느려서 짜증남;)와 함께 새로운 퀘스트를 줍니다.  (예시 : 라이브에서 퍼펙트 합계 1500회 달성 퀘스트 클리어 -> 5000회 달성 퀘스트 등장)

- 특이한 점이 있는데, 퀘스트 조건을 달성하면 달성직후 바로바로 보상이 들어오는게 아니라 퀘스트화면으로 직접 찾아가야 퀘스트가 클리어됩니다.

- 퀘스트가 여러 개 있는데, 클리어 조건을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스토리를 해금해주는 퀘스트, 스토리 읽으면 보상 주는 퀘스트
② 라이브 클리어 횟수, 라이브&리드믹 카니발 스코어/퍼펙트갯수/그렛이상갯수 합계 관련 퀘스트
③ 섀도우버스 콜라보 곡 (총 2곡) 1회 클리어
④ 재화 일정량 수집 달성시 완수
⑤ 퀘스트 일정 갯수 클리어 시 완수




3) 스토리 화면



퀘스트 클리어를 통해 스토리를 오픈할 수 있으며, 이 페이지에서 스토리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재화 얻기

- 라이브나 리드믹 카니발 플레이 시 보상으로 재화를 줍니다.
- 재화는 총 3종류로, 모아서 전용 샵에서 다른 것들을 살 수 있습니다

★ 전용 샵




재화로 살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가 산보랠리에 비해 조금 더 다양합니다
그 중 산보랠리에 팔지 않는것만 적어보면

- 캔디
- 핑씰 : 총 15회 구매 가능
- 이벤트 부원 전용 모집티켓
- 특기 경험치 서폿 : 야자와 남매 각각 14회, 흑알파카 8회, 히후미와 요시미/이츠키/무츠 각각 6회, 체육선생님 두분 각각 2회 구매가능
- 백알파카, 선생님들, 킹파카, 우칫치 등 렙업요원들



★ 이벤트 부원 전용 티켓 사용



각 멤버의 SSR(각성상태로 등장) 카드가 각각 1장씩 들어있는 박스가챠를 하는 형식입니다.
저도 아직 열지 못한 퀘스트가 있어서 9장을 얻을 수 있는지는 아직 모르지만, 아마 퀘스트를 계속 진행하다 보면 9장 전부 얻는것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 사탕의 사용법



노란색으로 동그라미 쳐놓은 초록색버튼 누르면 사탕을 먹일 수 있는 화면으로 가집니다



이렇게 이벤트 한정 SSR부원에게만 먹일 수 있습니다.
멤버 옆에 주황색 버튼을 누르면 핑크/초록/주황 사탕을 먹일 수 있습니다.

핑크사탕은 특기경험치 100을 올려 주고, 초록사탕은 그냥 렙업용입니다(구데기)
주황사탕은 제가 아직 얻지는 못했지만, 슬롯을 1칸 뚫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여담 / 개인적으로 느낀 점

- 섀도우버스 콜라보 곡 중 Deep Resonance 말고 새로운 곡이 1개 더 등장했습니다. 아마 곡 자켓에 뮤즈/아쿠아 멤버가 없는 스쿠페스 곡은 이번이 처음일겁니다. 곡의 제목은 大いなる決鬪 (위대한 결투) 이고 섀도우버스에 나오는 브금같은데 웅장한 분위기를 줍니다.


(해당 곡을 제가 리드믹카니발에서 플레이 해 봤습니다.)


- 리드믹 카니발은 스코어 달성율 100% 기준 경험치 15, 골드 2500을 획득가능하며 999%를 달성한다 해도 획득경험치 150입니다. (보통 공방 돌리면 500%~900% 사이 나오는듯). 또한 재화에는 달성율 버프가 적용되지 않아 재화를 쥐꼬리만큼 줍니다. 즉 리드믹카니발의 보상은 상당히 구립니다. 그러나 리드믹 카니발을 필수적으로 플레이해야 하는 이유는 스토리 해금 퀘스트 조건이 리드믹 카니발 플레이 횟수 채우기입니다. 한마디로 숙제같은 존재 ...
( + 추가 : 라이브는 새짝재화를 많이 주고, 리드믹 카니발은 구슬물방울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재화를 골고루 모으기 위해서는 결국 리드믹 카니발을 많이 플레이해야 하네요 ..)


- (뇌피셜, 확실하지 않음) 리드믹 카니발 플레이시 풀콤보를 기록해도 결과창에 마지막 노트 한두개가 Good판정으로 처리되는 버그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저도 "어 풀콤인거 같은데 왜 1개 짤렸지?" 한 적이 1번 있었고, 다른 사람들의 결과를 봐도 522콤보 곡이면 521콤보를 기록한 유저가 비정상적으로 많은 느낌이었습니다.

-> 다시 몇 차례 해보니, 완전히 뇌피셜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니발 초중반부터는 한개씩 틀리면 콤보가 끊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총노트수 - 1) 콤보인 사람들은 후반에 한개 틀렸다고 보면 됩니다.


- 이벤트 한정 SSR부원은 캔디 말고도 일반 카드를 강화하는 방식으로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차피 레벨업은 백알파카나 여선생님들 먹이면 되므로 레벨 경험치를 올려 주는 초록사탕은 구데기로 보입니다. 다만 핑크/주황 캔디를 잘 이용한다면 덱을 갖춰나가는 중인 유저분들께서는 든든한 카드 한장을 서포터나 씰의 소모없이 갖출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번 이벤트 카드들은 박스가챠 형식으로 얻을 수밖에 없어서 특정 멤버를 중복으로 얻기 어렵기 때문에, 캔디를 잘 활용해야 원활한 스킬렙 성장이 가능합니다.


※ 저도 아직 플레이량이 충분치 못해서 모르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추가 부탁드립니다.


P.S. 스쿠스타 연동퀘 관련 스쿠페스ID 플레이데이터 송신허가 방법

- 이번패치로 스쿠스타 연동 과제가 생겼습니다. 그 과제를 열기 위해서는 스쿠페스 아이디 플레이데이터 송신허가 처리를 해야하는데, 이는 설정에 들어가서 저기 빨간 원 쳐놓은 부분에 초록색버튼이 있을텐데 그걸 누르시고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허가를 해버려서 저렇게 뜹니다)



- 스쿠스타 연동 과제의 눈여겨볼 보상이 있습니다. 스쿠스타 랭크 15/20/25 달성시 각각 SR/SSR/UR 확정 티켓을 주고, 스쿠스타 로그인 60일 달성시 UR부원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