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컨텐츠인데, 팁같은데서 부각이 잘 안되어서 놓치는 사람들도 꽤 있는것 같아요.


1. 검은 구멍 - 별의 인장 및 골드, 엠블렘, 룬 등 파밍

35레벨부터 각 마을 사냥터에 입장 시 검은 구멍 출현이라는 사이드 퀘스트가 출현합니다. 말 그대로 사냥터 내 특정 지점에 검은 구멍이 발생해 있고, 들어가면 간단한 보스전과 함께 보상을 받는 히든 던전 개념입니다.

하루 3회 입장 가능하고, 난이도도 어렵지 않으니 잊어 먹지 말고 들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참고로 늑대의 터에서는 검은 구멍이 출현하지 않습니다.)

구멍의 종류는 검은 구멍과 붉은 구멍 2종류가 있으며, 붉은색의 경우 심층 구멍이라고 해서 좀 더 좋은 보상을 줍니다.  갈 수만 있다면 붉은 구멍으로만 하루 3회 가는 것이 좋긴한데, 시간에 여유가 있을 때 추천드립니다.

보통은 자신이 갈 수 있는 최고 레벨 사냥터에서 구멍에 진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어떤 보스몹이냐에 따라 보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별골렘 보스가 등장했다면 처치 시 별의 인장을 획득할 수 있는데, 해당 몬스터를 출현시키기 위해서는 퀘스트로 '남아 있는 의문'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한 번 깬 구멍으로는 다시 진입할 수 없는데, 그냥 우측에 떠 있는 구멍 퀘 누르면 알아서 해당 지역 내 다른 구멍을 찾아갑니다.


세 줄 요약

1. 35레벨 이후 사냥터 진입(은동전 낼 필요 없음)
2. 30분 단위로 우측에 서브퀘처럼 검은 구멍 출현이 뜬다.
3. 안으로 진입하여 보스 처치 후 보상 획득










2. 불길한 소환의 결계 - 1일 보상 4회

오전 6시를 기준으로 9시 12시 3시 등 3시간마다 사냥터에 불길한 소환의 결계가 나타났다는 퀘스트가 발생합니다. 해당 퀘스트를 보기 위해서는 해당 시간이 되기 전에 미리 사냥터에 입장해 있어야 하며, 이때 꼭 은동전을 내고 입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측에 뜬 결계 퀘스트를 눌러보면 소환석이 있는 위치로 이동하며, 잠시후에 몬스터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잡몹 페이즈를 끝내고나면 소환된 망령 궁수 등 보스 몬스터가 나오며 해당 몬스터를 한 대라도 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치 완료 메시지가 뜨고 보상을 받고나서도 몬스터들이 나오는데 굳이 칠 필요 없으니 사냥터를 벗어나 할 일 하러 가면 됩니다.

참고로 소환의 결계 보상은 보스 처치 횟수를 기준으로 하는데, 결계마다 소환되는 보스의 숫자가 다릅니다. 보통은 2회씩 하루 2번 돌리는 느낌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보스 소환이 많이 되는 결계는 사냥터에 입장한 후 맵을 열어 결계석의 색을 확인하여 알 수 있습니다. 결계색이 진할수록 많은 보스가 나옵니다.

소환 시간이 되어 결계석이 출현한후 몬스터들이 소환되기 전까지 3분 가량 시간이 있으니, 이때 결계색을 확인하고 보상을 많이 주는 사냥터로 이동하면 좀 더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세 줄 요약

1. 3시 6시 9시 12시(밤낮 상관없음)마다 사냥터에 불길한 소환의 결계 출현
2. 시간 맞춰 미리 사냥터 진입 후 대기
3. 3분의 딜레이 후 나온 몬스터 및 보스 처치 후 보상 획득(1일 보상 횟수 4회)